[브리프] CJ제일제당 농심 풀무원 롯데웰푸드 해태제과 롯데마트 갤러리아 11번가 外
[브리프] CJ제일제당 농심 풀무원 롯데웰푸드 해태제과 롯데마트 갤러리아 11번가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08.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 ㅣ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전국 편의점서도 판매

CJ제일제당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1호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지난달 선보인 고단백 음료 신제품이다. 현미, 완두, 작두콩 등 100%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돼 유당은 물론 유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한 팩에 단백질 21g(달걀 약3.5개 분량)을 섭취할 수 있다. 당류는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식물성 ‘L-아르기닌’을 더해 식단관리나 운동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온라인 채널로 먼저 선보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한정된 판매처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 달 만에 29만개를 판매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와디즈 본펀딩 오픈 2시간 만에 실시간 랭킹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목표대비 100배 이상 (펀딩액 약 5500만원)의 펀딩 모금액을 달성하는 등 식물성 단백질 음료 카테고리에서 주목받고 있다.

‘얼티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 온라인 상에서도 소비자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데 텁텁하지 않고 부드럽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 속부담도 없다’, ‘운동할 때 들고나와서 마시기 편하다’, ‘당류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맛있다’ 등의 반응이다.

외부 활동이 활발한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부산 워터뮤직 페스티벌’과 ‘한강/부산 나이트워크’ 등에서 소비자들에게 얼티브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 말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유투브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추구하는 MZ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과 비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언제 어디서나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입점을 추진했다”면서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얼티브’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안성탕면 40주년 아티스트 공모전 ㅣ 농심

■ 농심, 안성탕면 40주년 아티스트 공모전

농심이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아티스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농심은 공모전 수상작을 오는 10월부터 운영하는 안성탕면 팝업스토어에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안성탕면과 함께했던 추억’과 ‘안성탕면의 미래’다. 응모분야는 그림과 사진, 영상, 일러스트, 입체작품 등 현대미술 전 영역이며, 만 19세 이상이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작품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다. 대상 1,000만 원을 비롯해 총 상금 규모는 1,500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농심 관계자는 “국민라면으로 불리며 우리의 일상과 함께해온 안성탕면의 이야기들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함으로써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라며 “개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작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1983년 출시해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안성탕면은 옛날 시골 장마당에서 맛볼 수 있는 우거지 장국의 맛을 재현해 개발한 제품이다. 푹 고아 우려낸 깊은 진국의 맛으로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1987년부터 1990년까지 라면 시장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현재 라면시장 매출액 순위 3위로 연 매출액 1,0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메가브랜드다. 

액티비아 월클 챌린지 ㅣ 풀무원다논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월클 챌린지’ 이벤트 진행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액티비아(ACTIVIA)’가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을 맞아 ‘월클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월드클래스 김연경 선수 모델 발탁 이후 액티비아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지난 5월 ‘No.1’이라는 공통점을 지닌 배구 선수 김연경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하고 주요 제품 패키지를 재단장해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진행된다. 액티비아 제품 중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맛의 액티비아 제품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스토리에 필수 해시태그와 액티비아 공식계정 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 및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액티비아는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마시는 병 타입과 떠먹는 컵 타입의 제품과 함께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일 맛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설탕무첨가 ‘액티비아 화이트 플레인’, 넉넉한 용량의 지방 0% ‘액티비아 UP!(210㎖)’ 등이 있다. 제품은 주요 대형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액티비아 장여진 팀장은 ”월드클래스 김연경 선수의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 덕분에 더 많은 분들이 액티비아 제품을 찾아주셨다”며 “그동안 보내주신 고객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번 여름도 액티비아와 함께 장 건강을 관리하며 건강하고 즐거운 일상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weet Golf Box 구성품 ㅣ 롯데웰푸드
Sweet Golf Box 구성품 ㅣ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홀인원 기원 ‘Sweet Golf Box’ 선보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골프를 즐기는 고객을 대상으로한 홀인원 기원 ‘Sweet Golf Box’를 선보였다.

‘Sweet Golf Box’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골프 인구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을 거치며 MZ세대가 해외여행 등 야외 활동의 제한으로 골프로 눈길을 돌리며, 국내 골프 인구가 550만명을 넘어섰다.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청년층부터 장년층까지 늘어나는 상황에서 롯데웰푸드는 골프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기획팩을 준비했다.

‘Sweet Golf Box’는 간편하게 꺼내먹을 수 있고,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인기제품으로 구성되었다. 총 4개 셋트로 구성되었고, 구성품은 롯데웰푸드의 대표 간식인 자일리톨, 제로 후르츠젤리, 구미 당기는 구미, 밀크카라멜, 미니 쌀약과, 8곡 영양갱과 볼빅 3구 골프공, 그리고 롯데웰푸드에서 특별히 제작된 파우치가 들어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골프가 다양한 세대를 어우르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이색 간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서는 롯데웰푸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여름 냉만두 ㅣ 해태
여름 냉만두 ㅣ 해태

■ 해태 고향만두, 시원한‘여름 냉만두’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무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맛보는 ‘여름 냉만두’를 출시한다. 여름철에 별미로 즐기는 초계탕을 간편한 만두 요리로 구현한 여름만두다.

만두는 추운 겨울이 제철이라는 고정관념을 뒤집은 역발상 마케팅이다. 통상 겨울이 성수기인 만두시장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겨냥해 나온 만두 제품은 이번이 처음. 이열치열이 아닌 시원하게 즐기는 냉만두라 더 특별한 시도다.

부드럽게 찢은 국산 닭고기로 만두소를 만들어 시원한 초계탕을 먹는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기름기 걱정 없는 닭고기라 한결 깔끔한 것도 강점. 고향만두 특유의 쫄깃한 얇은 피에 닭고기 만두소를 듬뿍 담아 시원한 육수와 함께 먹으면 여름철 무더위를 한방에 날릴 수 있다. 닭고기에 신선한 애호박을 넣어 만든 만두소라 찐만두로 즐겨도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여름에 즐겨 먹는 초계탕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만두 요리”라며, “시원한 육수에 담아도 좋고, 찐만두로도 깔끔한 여름 별미로 사랑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호주청정램 숄더랙 ㅣ 롯데마트
호주청정램 숄더랙 ㅣ 롯데마트

■ 롯데마트, ‘리얼 양고기 DAY’ 맞아 호주청정램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8월 8일 ‘리얼 양고기 DAY’를 맞아 호주축산공사와 협력하여 3일부터 일주일간 호주청정램 전 품목 엘포인트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리얼 양고기 DAY’는 양고기 글자가 숫자 8을 연상시키는 것으로부터 착안하여 ‘매월 8일은 양고기 DAY’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롯데마트는 이색 스테이크의 선도 주자인 양고기를 더 많은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매월 8일이 포함되는 주에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금번 ‘양고기 DAY’ 행사 주간에는 더욱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호주축산공사와 협력하여 일부 점포(서초점, 은평점, 안산점, 청량리점)에서 양고기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신선한 냉장 양꼬치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추어 양어깨살은 큐브형으로 잘라 나무 꼬치에 꽂아 판매할 예정이다 (점포별 운영 상품 상이). 또한, 인기 부위인 숄더랙과 비주얼 스테이크로 유명한 양사태는 엘포인트 30% 할인 행사를 통해 각 3,584원, 그리고 1,813원(100g, 호주산, 냉장)에 만나볼 수 있다. 냉장 양고기 전 품목을 최소 20% 할인하여 소비자들은 본 행사를 통해 양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롯데마트는 전통적인 인기 부위 숄더랙, 프렌치랙, 양목심 뿐만 아니라 양삼겹살, 양고기 샤브샤브 등 품목 다양화를 통해 라인업을 강화하며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와 더불어, 호주 현지에서 인기 있는 부위인 양사태, 양어깨살 등 차별화된 이색 상품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레시피를 롯데마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전 지점에 양고기 존이 설치되어 있어 소비자들에게 편안한 쇼핑과 더불어 트렌디한 상품 또한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호주청정램은 호주 청정 대자연에서 목초를 먹고 건강하게 자란 생후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만을 엄선하여 100% 항공 직송으로 공수하는 방법을 통해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다.

롯데마트 축산팀 김나영 MD는 “보양식으로도 알려진 양고기를 더욱더 많은 분들이 건강하고, 멋스럽고, 또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라며, “지속적으로 신선하고 트렌디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며, 매월 8일은 ‘롯데마트 양고기 DAY’를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고혁상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지사장은 “금번 롯데마트 ‘양고기 DAY’ 행사를 통해 인기 부위부터 이색 부위까지 다양한 호주청정램 상품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호주청정램은 양고기 특유의 향이 적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핸드폰 스트랩 ㅣ 갤러리아
핸드폰 스트랩 ㅣ 갤러리아

■ 갤러리아百, 엠씨알엔 팝업스토어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이 명품관에서 핸드폰 액세서리 브랜드 ‘엠씨알엔(MCRN)’ 팝업스토어를 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엠씨알엔은 핸드폰 케이스, 스트랩(줄) 등 핸드폰 관련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국내 브랜드다. 스트랩 제품은 손목에 거는 핸드스트랩과 어깨에 매는 숄더스트랩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만~3만 원대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핸드폰 액세서리는 간편함과 동시에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여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좋다"고 말했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 앵콜 라이브 방송 ㅣ 11번가
갤럭시 탭 S9 시리즈 앵콜 라이브 방송 ㅣ 11번가

■ 11번가, ‘갤럭시 탭 S9’ 시리즈 앵콜 라이브 방송 실시

11번가가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사전판매 행사 마지막 날 앵콜 라이브 방송에 나선다.

11번가는 오는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LIVE11’을 통해 ‘갤럭시 탭 S9’ 시리즈 사전판매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 신제품 실물 공개, 방송 전용 혜택을 선보였던 첫 방송(27일 오전 9시)은 누적 시청 수 108만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이번 앵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갤럭시 탭 S9’ 128GB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마이크로 SD카드’(128GB) 1개를, ‘갤럭시 탭 S9+’ 256GB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256GB 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 1개를 방송 한정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도 추가 제공한다.

11번가가 ‘갤럭시 탭 S9’ 시리즈 사전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10% 즉시할인’과 신한, 삼성, BC, 현대, KB국민, 롯데, 하나, NH농협, 우리 등 9개 카드사 ‘5% 추가할인’ 혜택,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Double-UP Storage’(갤럭시 탭 S9 울트라 256GB 구매 시 512GB 업그레이드) 등 제조사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11번가 김명식 디지털담당은 “행사 첫 날 라이브 방송 혜택을 놓친 고객들을 위해 사전판매 마지막 날에 특별 방송을 편성했다”며 “더욱 만족스러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추가 보상 프로그램 ‘갤럭시 트레이드 인’의 이용도 자신 있게 제안한다”고 말했다.

11번가는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포함해 최근 공개된 갤럭시의 모든 신제품을 대상으로 사전판매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11번가는 오는 7일까지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사전구매 고객에게 ▲신한, 현대, 삼성, KB국민, 롯데 등 8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갤럭시 워치6’,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사전구매 시 ‘7%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썸머 보상대전 ㅣ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썸머 보상대전 ㅣ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썸머 보상대전’ 특별 프로모션 개최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사용 중인 침상형 온열기, 안마의자, 침대를 바디프랜드 제품으로 교체 시 최대 280만 원의 할인, 사이즈업 등 특별 혜택이 포함된 ‘썸머 보상대전’을 이달 말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자사 제품 사용 유무와 상관없이 사용하던 침상형 온열기, 안마의자, 침대를 반납하고 바디프랜드 제품을 새로 렌탈,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 보상 혜택 대상 제품은 바디프랜드 더시리즈 모델인 ‘더파라오S’, ‘더파라오’, ‘더팬텀’, ‘더크루즈’와 ‘파라오2 블랙에디션’ 총 5종이다. 구매 시에만 적용되며, 정가 대비 최대 280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브랜드 ‘라클라우드’를 구매 및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대상 사이즈는 Q사이즈 및 K사이즈로, 매트리스 단독, 이지모션베드, 파라오모션베드와 같은 전동침대 구매 및 렌탈 시, Q사이즈는 SS사이즈 가격으로 할인 제공하며 K사이즈는 6개월 렌탈료 면제 또는 정상가에서 10% 즉시 할인해준다.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바디프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여름철에 많은 고객들이 바디프랜드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담긴 제품과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제품 브랜드에 상관없이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을 반납만 하면 적용되는 프로모션으로, 오래된 안마의자, 침대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눈여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수해 피해지역에 지원금 전달 ㅣ 교촌치킨

■ 교촌치킨, 수해 피해지역에 지원금 10억 전달 … 수해지역에 따뜻한 情 전한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호우 피해 지역의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0억원의 지원금 및 제품 교환권 후원에 나섰다.

이번 지원은 최근 갑작스런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재민을 위로하고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금은 치킨 한 마리가 팔릴 때마다 20원씩 적립되는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됐다. 교촌은 수해 지역의 주민들에게 현금 5억원을 지원하며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했으며 수재민과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격려하기 위해 5억원 상당의 제품 교환권도 함께 전했다. 특히 현금 및 현물 10억원 이외에, 교촌 임직원과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교촌 '바르고 봉사단'이 수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푸드트럭에서 치킨을 조리해 제공하는 등 지역 수재민 및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다한다.

지난 1일 '바르고봉사단'은 경북 예천군 감천면에 위치한 벌방리 노인회관에 방문해 허니콤보 및 교촌오리지널 200마리와 사이드 메뉴 등을 전하며 치킨 나눔 활동을 펼쳤다. 또한 경북 예천군을 시작으로 피해지역을 추가 방문해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교촌은 핵심 경영철학 중 하나인 나눔경영 아래 국내 프랜차이즈 대표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을 위한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함으로써 나눔 문화 선순환을 이뤄가는데 일조할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인해 갑작스럽게 피해를 입고 생활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교촌의 작은 마음이 수해 이웃들이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위로가 되고,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시는 자원봉사자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BQ가 롯데홈쇼핑 라이브TV에서 판매하는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맛(왼쪽)·로스트갈릭맛 통닭다리구이(오른쪽) ㅣ BBQ
BBQ가 롯데홈쇼핑 라이브TV에서 판매하는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맛(왼쪽)·로스트갈릭맛 통닭다리구이(오른쪽) ㅣ BBQ

■ 말복 더위 이겨 낼 BBQ 치킨이 왔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말복을 맞아 BBQ 통닭다리 바베큐 2종 세트를 롯데홈쇼핑서 첫 라이브 홈쇼핑으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3일 오후 5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에 판매하는 BBQ 통닭다리 바베큐는 170g 이상의 육즙 가득한 빅사이즈 통닭다리로 조리해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속살이 특징이다. 기존 판매했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가 아닌 새로운 로스트갈릭맛과 매달구맛 통다리 바베큐 18팩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로스트갈릭맛은 잔잔하게 느껴지는 풍미와 은은한 구운 마늘향이 특징이다. 엄선된 재료를 황금 비율로 조합한 BBQ 특제 로스트갈릭 소스를 활용해 입안에서 터지는 풍부한 육즙과 알싸한 마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매달구맛은 BBQ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에 활용하는 특제 강정소스의 감칠맛을 그대로 통다리살에 입혔다. 매콤달콤한 맛으로 간편한 캠핑요리나 맥주 안주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제품이다.

BBQ의 홈쇼핑 판매 제품은 든든한 양과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매 방송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2019년 처음 론칭한 통살 닭다리구이 세트는 물론, 지난 12월 CJ온스타일 홈쇼핑에서 판매한 옛날 치킨세트 역시 매진되며 전방송 완판을 이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지난 7월 13일 롯데OneTV 선공개 당시 예상밖의 폭발적 반응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홈쇼핑 론칭을 준비했으니, BBQ 통닭다리 바베큐 세트와 함께 시원하고 건강한 말복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설목장생크림떡 2종 출시 ㅣ 세븐일레븐
설목장생크림떡 2종 출시 ㅣ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할매니얼 트렌드 정조준 ‘설목장 생크림떡’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을 이어갈 새로운 디저트 ‘생크림떡’을 출시한다.

지난 몇 년간 디저트 시장에 ‘한과’, ‘떡’, ‘미숫가루’ 등 전통 디저트 관련 상품이 쏟아져나오며 할매니얼 트렌드는 이제 하나의 주류로 자리잡았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왔으며 특히, 지난 6월부터는 기성세대와 MZ세대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퓨전약과 상품을 대거 출시하며 SNS를 뜨겁게 달구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해당 상품 인기에 힘 입어 지난 달 약과 관련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무려 300% 이상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할매니얼 트렌드 중심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자 이번에는 대관령의 깨끗함을 우유에 담은 ‘설목장’과 손잡고 ‘설목장 생크림떡’ 2종을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하는 상품은 ‘설목장우유 생크림떡’, ‘설목장쇼콜라 생크림떡’으로 특히, 떡 전문 브랜드 ‘빚은’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산 찹쌀에 생크림을 넣고 1,000번을 치대어 냉장에서도 굳지 않는 쫄깃한 찹쌀떡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목장 생크림떡은 우유와 크림치즈, 연유를 혼합해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 생크림 맛을 경험할 수 있으며, 설목장쇼콜라 생크림떡은 생크림 다크초코칩, 초코시럽, 코코아분말을 혼합해 녹진한 쇼콜라맛과 오도독거리는 초코칩의 식감을 잘 살렸다. 두 상품 모두 달지 않은 카스텔라 고명으로 마무리해 포슬포슬한 식감을 더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3월 설목장 시리즈 1탄 ‘설목장 우유생크림번’, 7월 2탄 ‘설목장쇼콜라생크림번’을 선보인 바 있다. 달콤한 모카쿠키번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듬뿍 담아 좋은 반응을 이어오고 있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 “최근 몇 년간 업계 전반에 이어지고 있는 할매니얼 상품들이 이제는 스테디 셀러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할매니얼의 시초라 할 수 있는 간식떡을 오랜 개발 끝에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 기성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을 출시하여 트렌드리딩은 물론 소비층 확장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산학협력 프로그램 ㅣ CU

■ CU, 대학생들과 함께 Z세대 핫템 디저트 신상품 만든다

CU가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해 Z세대 사이 인기가 높은 다양한 형태의 디저트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유통 업계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현직자와 함께 상품 마케팅 기획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최근 리테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편의점 업계의 실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올해는 이를 실제 상품 출시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CU는 지난 5월부터 약 한달 동안 주요 대학 경영전략학회 50여 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9개 팀과 함께 상품 및 온라인 분야의 신규 전략을 도출해내는 과제를 진행했다. 각 팀에는 CU 상품 본부와 온라인 부문의 현직 실무자들이 팀별 1:1 매칭을 통한 멘토로 도움을 주었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 CU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디저트 차별화 마케팅’을 주제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서강대 학생들과 함께 이달 브레드 푸딩 맛집 ‘코코로카라’와의 콜라보 디저트 7종을 선보인다. 코코로카라는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유명 카페로, 브레드 푸딩을 비롯해 차별화된 디저트들로 전국 각 지역의 디저트 마니아들에게 명성을 얻고 있다.

특히 CU는 이번 콜라보 시리즈에서 편의점 디저트의 주 타겟층인 Z세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차세대 트렌드를 선도할 새로운 형태의 디저트들을 중점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CU는 브레드 푸딩 2종(바나나, 초코 각 3,600원)을 출시한다. 브레드 푸딩은 빵시트의 역할을 하는 계란 과자를 잘게 부숴 넣고 부드러운 생크림과 다양한 토핑들을 겹겹이 버무려 푸딩처럼 촉촉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강조한 컵케이크 형태의 디저트다. CU는 최근 각종 SNS에서 Z세대를 중심으로 브레드 푸딩의 폭신한 식감과 층층이 쌓은 달콤한 토핑을 인증하는 것이 이른바 ‘스뜨샷(스푼으로 뜨는 인증샷)’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 새로운 편의점 디저트 인증 트렌드를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CU가 내놓는 바나나 브레드 푸딩은 바나나 잼과 생크림, 계란 쿠키를 넣어 만들었으며, 초코 브레드 푸딩에는 진한 초콜렛 생크림과 초콜렛 쿠키, 청크 초콜렛까지 넣어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CU는 이달 크럼블 스틱 2종(황치즈, 라즈베리 각 2,000원)도 연달아 내놓는다. 해당 상품은 소보로처럼 굵게 부숴 만든 크럼블 쿠키와 황치즈 크림, 라즈베리 잼을 넣어 식감과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이밖에도 CU는 우유 푸딩 3종(커스터드, 말차, 초코 각 2,500원)도 출시한다. 각 상품은 코코로카라 카페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사용하고 특유의 감성을 살린 패키지 디자인으로 마무리해 유명 맛집과의 콜라보를 강조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소연 MD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높은 열의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상품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CU는 브랜드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들의 의견을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들로 업계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피키다이어트 ㅣ 푸드나무
피키다이어트 냠냠연구소 ㅣ 푸드나무

■ 푸드나무 피키다이어트,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기획전 ‘냠냠 연구소’ 오픈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가 8월 메인 기획전 ‘누구나 홀딱 반하는 냠냠 연구소’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무조건 굶는 대신 운동을 하면서 먹는 즐거움도 포기하지 않는 ‘헬시플레저’ 다이어트족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전까지 다이어트가 무작정 식욕을 참고 굶는 것이었다면 최근에는 헬시플레저 열풍으로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피키다이어트는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더욱 담백하고 맛있는 에어치킨을 비롯해 닭가슴살을 활용한 피자, 치즈 핫도그 등 다이어트 기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식단이나 간식을 추천한다.

또한, 기획전 기간동안 최대 53% 할인 혜택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매일 참여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여 최대 1만 포인트를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피키다이어트 관계자는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즐기는 헬시플레저 다이어트족이라면 놓칠 수 없는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피키다이어트가 추천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푸짐한 할인 혜택은 물론 맛의 기쁨도 함께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피키다이어트는 2018년 3월 건강한 식단 관리를 돕는 큐레이션 플랫폼을 콘셉트로 론칭해 누적 가입자 15만 명을 보유한 2030 여성 대표 식단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피키다이어트의 다양한 상품과 기획전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