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삼성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증권가Ⅱ] 삼성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8.01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증권, 해외선물 무료수수료 이벤트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해외선물 무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해외선물 거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해외선물은 해외거래소에 상장된 지수, 통화, 에너지 등 선물 종목을 미래의 특정시점(만기일)에 약속된 가격에 인수하거나 인도할 것을 약속하는 거래다.

이벤트 신청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혜택기간은 8월 1일부터 12월 29일까지다. 이벤트 신청 전일까지 해외주식 거래가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E-mini 종목 10계약과 Micro 종목 100계약 거래를 무료로 제공한다.

■ 하이투자증권, ‘Hi 뉴욕증시’ 유튜브 컨텐츠 운영

ㅣ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미국 주식 투자정보 확대를 위해 ‘Hi 뉴욕증시’ 유튜브 컨텐츠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자사 유튜브 채널인 ‘하투하투’를 통해 총 7편의 미국 주식 관련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패널로 미국 주식 전문 리서치 하우스인 바바리안리서치의 정희석 이사가 출연해 미국 주식의 주요 섹터 및 기업에 대한 전망, 투자 전략 등의 주제로 강연한다.

■ 교보증권, 친환경 조성 ‘드림이 그린레이스’ 조기 달성

ㅣ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ESG 경영 전략에 따른 친환경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제2회 드림이 그린레이스’를 조기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그린레이스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임직원들이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며 포인트를 적립하는 행사다.

미션 활동으로 재활용품 분리수거, 나무심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저탄소 인증상품 구매 등 25개 항목이 주어지며 실천 중요도에 따라 1000~1만 포인트가 차등 적립된다. 지난 5월 10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총 100일간 1000만 포인트 적립 목표로 챌린지를 시작했다. 재활용품 분리수거를 첫 시작으로 지난달 28일까지 500여명 직원이 총 6000여건을 등록했다.

■ 현대차증권,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지난달 31일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주요 성과를 수록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는 현대차증권의 사업 전략과 성과를 읽기 쉽게 풀어낸 ‘Sustainable Value Story’와 주요 ESG 정량·정성 정보를 수록한 ‘ESG Fact Book’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