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오뚜기 CJ제일제당 풀무원 인삼공사 남양유업 골든블루 오비맥주 外
[브리프] 오뚜기 CJ제일제당 풀무원 인삼공사 남양유업 골든블루 오비맥주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3.08.0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열라면 ㅣ 오뚜기
마열라면 ㅣ 오뚜기

■ 오뚜기, ‘열라면’에 마늘·후추 더한 ‘마열라면’ 출시 

오뚜기가 매운 라면의 대표주자인 열라면에 마늘과 후추를 더한 ‘마열라면’을 8월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1996년 출시된 오뚜기 ‘열라면’은 깔끔하게 매운 국물과 쫄깃한 면발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매운 라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열라면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020년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확산 이후 열라면에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먹는 ‘모디슈머’가 늘었고, 2019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판매량(봉지면 기준)은 약 3배 뛰었다. 

오뚜기는 열라면에 첨가하는 부재료로 마늘, 후추 등의 비중이 높다는 점에 주목해 새로운 콘셉트의 ‘마열라면’을 개발했다.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인 열라면에 알싸한 마늘과 톡 쏘는 후추까지 더해 익숙하면서도 매력적인 새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에는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과 입자가 굵은 후추를 동결건조한 ‘마늘후추블럭’이 들어있어 마늘, 후추, 고추 각각의 특징을 잘 살려낸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열라면’ 봉지면은 8월 16일부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용기면은 오는 9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다양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마늘, 후추, 고추 3가지 매운맛을 담은 ‘마열라면’을 개발, 8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기존 열라면과는 또 다른 매운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사진자료]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 신제품 3종 이미지.jpg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 신제품 3종 ㅣ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두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 출시 

CJ제일제당의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스타 셰프의 맛을 담은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유명 셰프의 한식 파인 다이닝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미엄 밀키트다. ‘비비고’의 한식 세계화 철학을 담아 스타 셰프의 독창성이 담긴 메뉴를 최고의 맛품질로 구현했다.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1스타 ‘소설한남’의 엄태철 셰프와 함께한다. ‘소설한남’은 소박하고 정갈한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로 유명한 모던 한식 레스토랑이다. CJ제일제당과 엄 셰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의 프리미엄 밀키트 3종을 개발하고 새로운 색깔의 한식을 선보인다.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는 새우살을 그대로 펼친 후 전분 옷을 입혀 수제비모양으로 만든 통새우제비가 특징으로, 오직 <비비고 셰프컬렉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다.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은 셰프의 특제 양념에 재워 잡내 없이 고급스럽고 은은한 풍미를 더한 국내산 오리 다리살을 손으로 빚어 구워냈다. 덕분에 겉은 노릇하지만, 속은 육즙이 풍부하고 고깃결이 제대로 살아있어 씹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은 ‘소설한남’의 시그니처 메뉴인 감태 메밀국수를 새로운 재료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감태와 김으로 만든 특제 간장소스에 들기름을 더해 깊고 진한 풍미는 물론, 쫄깃한 참고둥과 아삭한 오이볶음, 바삭한 누룽지 고명으로 식감과 색감까지 살려 더운 여름에 잘 어울리는 메뉴다. 

CJ제일제당은 공식몰인 CJ더마켓을 통해 8월 8일까지 신제품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8월 9일부터 마켓컬리, 11일부터는 주요 백화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2스타 ‘주옥’의 신창호 셰프와 첫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을 선보였으며, 기존의 밀키트와는 차원이 다른 뛰어난 맛품질로 한 단계 더 진화된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파인 다이닝이 추구하는 최고의 맛품질을 비비고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구현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한식 셰프들과 협업해 소비자들이 새로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스트프레시’ W스퀘어점과 LCT점에서 풀무원의 녹즙 제품 기획전 ㅣ 풀무원

■ 풀무원녹즙, 라이프스타일 F&B 스토어 ‘저스트프레시’와 기획전 진행

풀무원녹즙은 이달 15일까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저스트프레시’ W스퀘어점과 LCT점에서 풀무원의 녹즙 제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바른먹거리 원칙'을 지향하는 풀무원녹즙과 '더 나은 나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추구하는 저스트프레시 간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부산 지역 소비자들에게 제품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스트프레시’는 ‘음식을 통해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가진 라이프스타일 F&B 스토어다. 첨가물 미사용,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제철 식재료 사용 등 차별화된 식자재 원칙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남녀노소 고객 모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이달 2일까지 이틀간 ‘듀얼케어 녹즙이니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녹즙을 한 병에 담은 ‘핏러브엑스투’를 2병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병을 추가 증정한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인 이달 15일까지 저스트프레시 샐러드 또는 샌드위치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풀무원녹즙 1병을, 클렌즈랩 6병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프레시업 주스 1병을 추가 증정한다.

자원순환을 위한 ‘리사이클’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 공병 5병을 매장으로 가져오면 1병을 새롭게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저스트프레시’ 매장에서는 풀무원녹즙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3종(핏러브엑스투, 하트러브엑스투, 아이러브엑스투), 녹즙 3종(마시는새싹, 케일&셀러리, 위러브플러스), 클렌즈랩 3종(레드, 옐로우, 그린), 프레시업 4종(케셀아세라, 베리마리굿, 석류어때요, 양배추천해) 등 풀무원녹즙 대표 제품 13종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임민정 PM(Product Manager)은 “모닝스텝과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만날 수 있었던 녹즙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녹즙 제품을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 ㅣ KGC인삼공사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 ㅣ KGC인삼공사

■ 정관장몰 최초 PB상품,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출시

KGC인삼공사가 ‘정관장몰(정몰)’ 최초의 PB(Private Brand) 상품인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을 선보인다.

글루타치온은 글리신, 시스테인, 글루탐산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해 이루어진 아미노산 화합물로, 체내 산화환원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다. 글루타치온은 환원형 글루타치온(GSH)과 산화형 글루타치온(GSSG)으로 나뉘는데, 환원형 글루타치온(GSH) 비율이 높을수록 체내 산화스트레스가 낮은 것으로 판단된다.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순도 50%의 환원형 글루타치온효모추출분말 1,000mg (일회섭취량 기준)과 시너지 원료 8종을 복합 설계한 프리미엄 액상형 이너뷰티 제품이다. 글루타치온은 몸속에서 흡수되기 어려워서 고용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1일 2병 섭취시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 1,000mg을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 이너뷰티 부원료를 포함했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의 유럽산 비타민 4종(비타민C,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E-토코페롤) 등을 함유하여 화사하고 건강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여기에 석류, 크랜베리, 엘더베리, 강황, 브로콜리, 토마토 등 싱그러운 채소과일 6종을 더하여 산뜻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는 건강식품의 온라인 판매 비중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건강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특화된 정관장몰의 전문성을 살려 PB상품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실제로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채널 비중은 2019년 43.8%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56.9%로 확대된 이후 지난해에는 63.1%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관장몰 역시 2017년 출시 첫해 33억원이던 매출이 5년간 10배 이상 성장하고, 회원 수는 출시 초기 2만명에서 현재 100만명 이상으로 확대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2030세대가 전체 회원의 53%를 차지할 만큼 젊은 고객의 충성도가 높다.

정관장몰이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건강기능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집중하여 전문성을 확보하고,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도입 등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인정받은 제품만을 입점시켜 소비자 신뢰를 얻었기 때문이다.

또한 개방형 온라인 쇼핑몰을 표방하며 정관장 자사 제품뿐 아니라 국내외 타사 건강식품, 화장품, 농축산물 등을 입점시켜 소비자 선택권도 넓혔다. 최근에는 홍삼삼계탕, 비센스 홍삼초콜릿 등의 제휴상품과 더불어 활기력부스터, 천녹한제, 홍삼톤24/7 등 온라인 전용제품을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몰은 깐깐한 품질 관리와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 B급 광고, 매장픽업 서비스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현재 5천여 종의 상품이 입점한 대표적인 건강식품몰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이번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 PB상품 출시를 통해 신규·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자사몰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친환경 빨대반납함 ‘지구가 좋아함’ ㅣ 남양유업
남양유업 친환경 빨대반납함 ‘지구가 좋아함’ ㅣ 남양유업

■ 남양유업,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전개

남양유업이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의 일환으로 DIY형 빨대반납함을 활용하여 소비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한 번 쓰고 버려지는 폐배너를 수거해 새활용(업사이클링)한 소형 플라스틱 반납함 ‘지구가 좋아함’을 설치하는 활동으로, 도서관이나 어린이집과 같은 시설에 반납함을 설치해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새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남양유업에서 제작한 반납함의 이름은 약 430여 명이 참여한 시민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된 작품으로, ‘지구가 좋아하는 반납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에만 총 83개소에서 반납함 설치를 신청했고, 현재까지 총 20개소에 빨대 반납함을 전달했다. 반납함을 통해 수집된 폐소재는 교육키트, 친환경 제품 제작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서울새활용플라자에 기증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일회용품 사용과 올바른 폐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에 힘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산 대표 여름 축제 ‘제27회 부산바다축제’ 참가 ㅣ 골든블루
부산 대표 여름 축제 ‘제27회 부산바다축제’ 참가 ㅣ 골든블루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부산 대표 여름 축제 ‘제27회 부산바다축제’ 참가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8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부산 다대포와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27회 부산바다축제’에 참여해 프리미엄 라거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Miller Genuine Draft, 이하 ‘밀러’)’와 밀맥주 ‘블루문(Blue Moon)’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부산바다축제’는 부산광역시 주최하고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주관하는 부산의 대표 여름 축제다. 기존에 부산 전역 6개 해수욕장에서 열리던 행사였으나 올해는 동쪽(해운대)과 서쪽(다대포)의 대표 해수욕장으로 개최 장소를 집중했다. 특히 다대포 해수욕장에서는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피서객들과 시민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맥주 최대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제품 인지도를 확대하고자 ‘제27회 부산바다축제’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비치펍(Beach Pub)을 운영하고 ‘밀러’와 ‘블루문’ 생맥주를 판매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부산 지역 대표 여름 축제인 ‘제27회 부산바다축제’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여러 지역의 다양한 문화 축제에 참여해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 및 접점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난 2021년 11월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과 더불어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몰슨 쿠어스와 ‘밀러’와 ‘블루문’의 독점 수입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밀러’는 독특한 향미, 신선하고 깔끔한 목넘김을 갖춘 프리미엄 라거로 1998년 한국 시장 진출 후 현재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1세대 수입맥주다. ‘밀러’는 고품질의 ‘워터타운 홉’과 ‘오리지널 밀러 효모’를 원재료로 사용해 다른 맥주들과 차별화했다. 특히 ‘밀러’는 ‘세라믹 콜드 필터링(영하 2도에서 4번의 여과 과정 진행)’ 방식으로 효모를 걸러내고 열처리 과정을 거치치 않아 황금빛 광채와 함께 마치 생맥주를 마시는 듯한 신선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블루문’은 원 형태로 썰어 낸 ‘오렌지 휠(Orange Wheel) 가니쉬(Garnish, 음식에 올라가는 고명)’를 활용한 특유의 음용법으로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레몬을 가니쉬로 활용하는 일반적인 벨지안 위트 비어와 달리 ‘블루문’은 자극적이지 않은 탄산감과 은은한 단맛을 갖춰 오렌지와 함께 마실 경우 에일 맥주 특유의 꽃, 과일향과 함께 오렌지 껍질에서 나오는 시트러스의 향미가 더해져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카스 ‘카스쿨 클래스’에서 지올팍과 손잡고 특별 공연ㅣ 오비맥주
카스 ‘카스쿨 클래스’에서 지올팍과 손잡고 특별 공연ㅣ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카스쿨 클래스’에서 지올팍과 손잡고 특별 공연 펼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대세 뮤지션 ‘지올팍(Zior Park)’과 함께 ‘카스쿨 클래스’를 진행했다. 카스쿨 클래스는 오비맥주 카스가 다시 열린 여름을 맞아 준비한 ‘카스쿨(CassCool)’ 캠페인의 일환으로 음악, 패션, 아트 분야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일일 강사로 나서 일반인 참가자들에게 그들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9일, 카스쿨 클래스에서는 ‘음악 테마’의 일일 강사로 나선 가수 지올팍이 일반인 참가자들과 함께 카스쿨 음악 클래스를 꾸몄다. 이날 총 3명의 참가자와 함께 음악 수업을 진행했으며, 그 중 1등을 한 참가자는 지올팍과 함께 거리 공연을 펼쳤다.

6월 27일부터 시작된 카스쿨 클래스는 매주 주말마다 가수 조현아와 지올팍, 일러스트레이터 이슬로 작가 등이 수업을 진행했으며, 8월에는 모델 송해나와 홍태준, 아티스트 마우즈 작가 등이 클래스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카스는 카스쿨 캠페인의 마지막을 장식하기 위해 초대형 야외 음악 콘서트 '2023 카스쿨 페스티벌'을 8월 19일 서울랜드 피크닉광장에서 개최한다. 카스쿨 페스티벌에서는 엑소 세훈&찬열(EXO-SC), 하이라이트(Highlight), 정세운(Jeongsewoon), 선우정아(Sunwoojunga), 지올팍(Zior Park), 홀리뱅(HolyBang), 릴러말즈(Leellamarz)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대형 텐트로 꾸려진 GS25 매장에서 직원들이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ㅣ GS25
대형 텐트로 꾸려진 GS25 매장에서 직원들이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ㅣ GS25

■ GS25, 성공적 ‘세계잼버리’ 개최와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팔 걷었다

편의점 GS25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세계잼버리)의 소매 플랫폼 역할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세계잼버리는 전세계 158개국 4만3000여명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서 야영을 하며 서로의 문화를 만끽하는 축제로 우리나라에서는 32년만에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GS25는 성공적 행사 개최를 위해 총 면적 8.8㎢의 행사장에 150㎡ 규모의 초대형 텐트를 6동 설치해 매장들을 꾸렸고 △40대의 POS계산기 △120대의 냉동, 냉장 장비 △60대의 전자레인지 등 각종 장비도 동원한다.

또한 행사가 무더위 기간 중에 열리는 만큼 얼음, 빙과류 등의 냉동 상품 수요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해 냉동 컨테이너를 2대 추가로 배치하는 한편, 3.5톤 배송 차량을 이용해 하루 6~8회에 걸쳐 상품을 공급하는 계획을 세웠다. 매장 운영을 위해 행사기간 중 약 100명의 아르바이트 인력 동원을 계획하고 있고 각종 야영 생활을 위한 필수품도 준비했다.

GS25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맞춰 담배, 주류는 판매하지 않으며 전체 상품의 10% 이상을 전라북도 내에서 생산된 상품으로 준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ESG 경영 강화 활동도 병행한다. GS25는 그동안 잠실야구장과 상암월드컵경기장 내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굵직한 이벤트를 소화해왔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을 비롯한 큰 행사를 통해 체득한 노하우가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던 배경이라고 풀이하고 있다.

김재화 GS리테일 편의점 지역팀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세계적 문화 교류 행사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이를 통해 전세계에서 방문한 청소년들이 K편의점의 편리성과 재미있는 일상 소비 체험까지 할 수 있도록 좋은 추억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101 와인행사 ㅣ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본격 휴가 시즌 맞아 와인 101종 물가 안정 행사 진행

세븐일레븐이 본격 여름 휴가 시즌인 8월을 맞아 101종의 인기 와인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여름 휴가시즌 와인을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여름 휴가지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보다 알뜰하게 와인을 구매해 즐길 수 있도록 대대적인 와인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 와인은 연말이 있는 12월이 성수기이지만 코로나19 이후 대중적 인기가 높아지면서 여름 휴가철인 7, 8월에도 와인을 즐겨 찾는 고객이 매년 늘고 있는 추세다. 세븐일레븐이 여름 시즌 와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 7, 8월의 와인 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으며, 올 7월 와인 매출은 전년대비 5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와인 101종에 대해 20% 카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행사 와인은 ‘투핸즈 엔젤스쉐어’, ‘몰리두커’ 등 레드와인 59종과 ‘플라네타샤도네이’, ‘인비보쇼비뇽블랑’ 등 화이트와인 22종, ‘루이로드레컬렉션243’, ‘헨켈트로켄’ 등 스파클링와인 20종이다.

행사 품목 가운데는 지난 5월 세븐일레븐 ‘이달의 MD 추천 와인’으로 선정되어 인기를 끈 이탈리아 와이너리 반피의 시그니처 와인 ‘반피 BDM’을 비롯해, 코카콜라 레이블 디자이너가 제작한 독특한 레이블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초맨’, 세계적인 샴페인 브랜드 ‘뽀므리’에 야수파 화가 앙리마티스의 ‘이카루스’ 작품을 패키징 전체에 담은 ‘앙리마티스 뽀므리’ 등 화제의 와인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이달 말까지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101가지 행사 와인을 구매 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2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매월 소믈리에 자격증을 갖춘 와인MD가 그 달의 콘셉트에 맞게 즐기기 좋은 가성비 와인들을 엄선해 추천하는 ‘이달의 MD추천 와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이달의 MD추천 와인’행사는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고가성비 와인을 엄선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와인전문 커뮤니티 동호인들도 매월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로 유명하다.

김병철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와인이 일상적으로 즐기는 술로 자리잡음에 따라 여름 휴가지에서도 맥주 대신 와인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물가 상승으로 인해  여름 휴가비에 부담을 갖는 고객들을 위해 여름 와인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아메리치노와 체코맥주 코젤의 컬래버 신제품 2종 출시 ㅣ 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와 체코맥주 코젤의 컬래버 신제품 2종 출시 ㅣ 엔제리너스

■ 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와 체코맥주 코젤의 컬래버 신제품 2종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대표 시그니처 음료인 ‘아메리치노’와 맥주 브랜드 코젤과의 컬래버를 진행하며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였다.

2015년 출시한 엔제리너스의 아메리치노는 부드러운 에스프레소 거품과 진한 커피 풍미를 조화시킨 아이스 전용 제품으로 출시 3개월만에 100만잔 판매 돌파하는 등 고객들의 큰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엔제리너스는 흑맥주와 비슷한 비주얼의 아메리치노를 활용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맥주 브랜드 코젤과의 컬래버를 진행하며 풍미 가득한 아메리치노의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했다.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아메리치노 신제품은 코젤 다크 시나몬의 아메리치노 버전으로 알코올을 제외하고 오직 흑맥주의 향과 시나몬 슈거를 담은 ‘아메리치노 코젤다크’와 최근 제로 열풍을 겨냥해 제로 칼로리와 디 카페인의 특징을 담은 ‘아메리치노 코젤제로’ 총 2종이다.

또한, 진한 초콜릿 케익에 흑맥주 향을 담은 부드러운 크림을 올려 캔맥주를 연상하게 하는 디저트 제품 ‘초콜릿 케이크’도 이달 14일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더해, 엔제리너스는 코젤과의 컬래버를 기념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맥주 시음회, 미니게임, 맥주잔 커스텀 인그레이빙,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총 5회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는 각각 △8월 4일 엔제리너스 건대역점, △8월 7 ㆍ8 일 엔제리너스 잠실롯데월드몰B1점, △8월 10일 엔제리너스 롯데제과양평사옥점, △8월 12일 엔제리너스 L7홍대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매장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롯데GRS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인기 맥주 브랜드와의 컬래버를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이색적이고 신선한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원심층수 해양심층수 함유한 '아쿠닉 내추럴 솝' 출시 ㅣ 강원심층수
강원심층수 해양심층수 함유한 '아쿠닉 내추럴 솝' 출시 ㅣ 강원심층수

■ 강원심층수, 해양심층수 함유한 ‘아쿠닉 내추럴 솝’ 출시

대교그룹과 고성군, 강원도가 함께 설립한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강원심층수는 해양심층수 미네랄과 20여개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한 ‘아쿠닉 내추럴 솝’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아쿠닉 내추럴 솝’은 천연 해양심층수 미네랄과 유기농 인증 오일을 사용했으며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클린뷰티 제품이다. 또한 해양심층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세안 후 피부 보습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아쿠아향(식물성 오일과 히알루론산 등이 함유된 보습비누) ▲라벤더향(병풀추출물, 티트리추출물 함유로 진정, 트러블 케어) ▲와일드 데이지향(피부결 개선, 화이트닝 케어비누) 3가지로 구성되어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삼중 압착 제조공법으로 풍성한 거품과 밀도감 있는 제형을 구현했다.

강원심층수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8월 한달 간 천년동안 공식쇼핑몰에서 아쿠닉 전 제품을 ‘1+1’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강원심층수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다양한 향, 기능으로 선물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해양심층수의 효능을 살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심층수 ‘아쿠닉’은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실현하는 해양심층수 기능성 뷰티∙데일리 케어 브랜드이며 페이스 미스트, 마스크팩, 핸드크림, 치약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비즈트리뷴 = 권재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