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外
[브리프]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外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8.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삼성카드
사진 = 삼성카드

■삼성카드, 갤럭시 Z플립5, Z폴드5 출시기념 삼성닷컴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가 갤럭시 Z플립5, Z폴드5 출시를 기념하여 삼성닷컴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Z플립5 또는 Z폴드5를 삼성카드로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 5% 결제일 할인을 최대 50만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삼성스토어 BENEFIT 삼성카드'로 결제 시에는 전월 실적에 따라 추가로 3% 할인을 최대 3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2, 3, 24개월 할부 결제시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갤럭시 Z플립5, Z폴드5 출시를 기념하여 삼성닷컴 사전예약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현대카드, 현대차 EV 구매 고객 대상 충전비 지원 프로모션

사진 = 현대카드
사진 =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현대캐피탈과 함께 전기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인 ‘E-FINANCE’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E-FINANCE는 현대차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충전 크레딧’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1 충전 크레딧은 1원으로 환산되며, 프로모션 이용 조건에 따라 최대 160만 크레딧까지 지급된다. 이는 연간 주행거리 1만5000km, 충전비 285원을 기준으로 계산시 위 전기차 3종을 약 2년간 무료로 충전할 수 있는 규모다. (완속충전기 70% + 급속충전기 30% 이용 기준)

우선, 이달 말까지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을 출고한 고객에게는 80만 크레딧이 기본 제공된다. 차량 구매 시 ‘Hyundai EV카드’를 포함한 ‘Hyundai Mobility카드’ ‘GENESIS CARD’ 등 현대차 PLCC로 1000만원 이상 결제하고 ‘세이브-오토’를 이용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게는 40만 크레딧이 추가로 지급된다. 현대차 할부∙리스∙렌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40만 크레딧이 별도로 제공된다. 단, 할부의 경우 1000만원 이상을 12개월 초과 이용 시 혜택이 적용된다.

충전 크레딧은 현대차 ‘마이현대(myHyunda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급하는 E-FINANCE 충전카드에 적립되며, 사용 유효 기간은 적립 시점으로부터 3년까지다.

■ 롯데카드, 갤럭시 Z 플립5·폴드5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사진 = 롯데카드
사진 =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7일까지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 시리즈인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Z 폴드5’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 KT/SKT/LG U+ ‘갤럭시 Z 플립5 256GB’를 사전예약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장용량을 512GB로 무료 업그레이드 해주며, 18%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예약 할 수 있다. 상품 가격 일부는 24개월 동안 무이자로 나눠 내고, 이용 기간 종료 후 남은 금액을 납부하거나 상품을 반납하면 된다. 월 납부금액은 1회차 4만2100원, 2~24회차 4만300원이며, 나중 청구금액은 17만1000원이다. 이와 더불어 환승프로젝트로 사전예약한 전 회원에게 롯데백화점 3만원 상품권을, 선착순 1만명에게는 L.POINT(엘포인트) 5만점을 제공한다.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2 프로’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통신사 가입이 필수 포함된 상품으로 기기만 단독 구매가 불가하며, 자세한 통신사별 요금제 정책은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OCA 환승카드’로 환승프로젝트에서 갤럭시 Z 플립5를 사전예약하면 5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직전 6개월 동안 롯데 개인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회원이 대상이다.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갤럭시 Z 플립5·폴드5 256GB 자급제 제품을 사전예약하면 각각 10만2200원/13만6400원을 즉시할인 받을 수 있으며, 저장용량을 512GB로 무상 업그레이드 해준다. 또, 6/12/24/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사전예약 시 L.POINT를 1만점 이상 이용한 회원 대상 8% 페이백 혜택도 있다. 단, 24/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이용하면 L.POINT 페이백 혜택은 미적용된다.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자급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갤럭시 Z 플립5를 사전예약하면 최대 7% 할인 혜택과 2~5개월, 12/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중고기기를 반납하는 ‘트레이드인’ 신청 시 최대 15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쿠팡에서 120만원 이상 결제하면 7~22개월 무이자 할부 이용이 가능하다. 지마켓과 옥션에서는 쿠폰 할인과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위메프에서 쿠폰 할인, 티몬에서 쿠폰 할인 및 12/24개월 무이자 할부, CJ홈쇼핑에서는 6/12/24개월 무이자 할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를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사전예약 시 결제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특히,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를 이용하면 매월 부담 없는 금액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이용한 후 반납할 수 있어 유용하다”라고 말했다.

■ 우리카드, 이마트24와 컬레버레이션 도시락 4종 출시...할인 프로모션 펼쳐

사진 = 우리카드
사진 = 우리카드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는 이마트24와 ‘우리도시락’총 6종을 출시하고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우리도시락’은 이마트24에서 가장 인기있는 도시락 중 4종 ▲반반고기정찬 ▲맛밤떡갈비옆고추장불고기정찬 ▲알찬8찬도시락 ▲남도식떡갈비도시락으로 구성됐다.

이 도시락을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10월 말까지 3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적용 시 반반고기정찬 3220원부터 알찬8찬도시락 3850원까지 최대 4000원이 넘지 않는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달 말 비빔밥을 포함한 도시락 2종을 추가해 고객들이 다양한 메뉴의 도시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가맹점 영업본부장 이인복 상무는 “지난달 우리카드 독자가맹점망 오픈을 기념하여 더욱 많은 고객이 우리카드 혜택을 누리도록 방문객이 많은 편의점 협업을 통해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정찬 도시락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우리카드 고객들에게 실용적인 혜택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NH농협카드, 'NH pay' 해외여행 이벤트 실시

사진 = NH농협카드
사진 =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NH pay' 해외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 pay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차는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2차는 8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어 8월 한 달간 총 2회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추첨을 통해 1차 '여행 준비편' 응모 시 △1등 리모와 캐리어(2명) △2등 셀린느 선글라스(5명) △3등 올리브영 3만원권(2백명), 2차 '자유 여행편' 응모 시 △1등 하나투어 2백만원 여행권(2명) △2등 고프로 액션캠(5명) △3등 스타벅스 3만원권(2백명)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NH pay 이용 고객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웰컴저축銀, 웰뱅피닉스 프로당구단 2023-24 PBA 팀리그 출정식 진행

사진 = 웰컴저축은행
사진 =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2023-24 PBA 팀리그를 앞두고 웰뱅피닉스 프로당구단 출정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정식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진행됐으며, 행사에는 ▲웰뱅피닉스 선수단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웰뱅피닉스 구단주인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 ▲박성수 웰뱅피닉스 단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번 시즌 웰뱅피닉스는 신규 선수를 대거 영입하며 팀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전력을 재정비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새롭게 합류한 서현민 선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현민 선수는 2021-22 팀리그에서 웰뱅피닉스 우승 당시 파이널 MVP를 차지하며 이름을 알린 선수이다. 

웰뱅피닉스는 이번 시즌 서현민 선수가 캡틴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기존 핵심 선수인 비롤 위미즈와 김예은 선수가 이번 시즌에도 함께 한다고 밝혔다. 웰뱅피닉스는 지난 2023-24 팀리그 드래프트를 통해 새롭게 합류한 ▲김임권 ▲이상대 ▲히가시우치 나츠미(일본) ▲최혜미 선수까지 총 7명의 선수가 활약할 예정이다. 

이날 출정식을 통해 웰뱅피닉스 입단을 공식적으로 알린 서현민 선수는 “팀 멤버들과 함께 의기투합해 올해는 정규시즌과 포스트시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당구 명가 ‘웰뱅피닉스’의 명예를 되찾을 것”이라는 당찬 포부도 밝혔다. 

웰뱅피닉스 구단주인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는 “팀리그는 승부를 향한 강한 정신력과 근성뿐만 아니라 팀원간의 호흡이 매우 중요한 종목으로, 새로운 선수들이 서로 화합하는 자세로 경기와 훈련에 임하고, 좋은 성적과 플레이로 팬들에게 보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시즌에 새로운 선수들과 함께 하는 이번 2023-24 PBA 팀리그에 기대가 크다”며 “선수들 각자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구단에서도 물심양면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JT저축은행, 6개월 만기 기준 정기예금 금리 파격 인상

사진 = JT저축은행
사진 =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6개월 만기 정기예금 금리를 최대 1.75%p 인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정기예금 상품 금리 인상으로 JT저축은행 고객은 대면 정기예금 상품은 6개월 만기 기준 4.2%의 금리로 기존보다 1.70%p 포인트 올랐다. 또 비대면 정기예금 상품의 경우 6개월 만기 기준으로 최대 4.3%의 금리로 기존보다 1.75%p 포인트 인상됐다. 

상품 가입은 JT저축은행 지점 방문 등 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하거나 저축은행 모바일 앱 ‘SB톡톡 플러스’를 통해 JT저축은행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으로 가입 가능하다. 

저축은행중앙회 금리 공시 자료에 따르면 저축은행업계의 6개월 만기 기준 정기예금 평균 금리는 현재(31일 기준) 연 2.95%(6개월 만기,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공시 기준)로 집계돼 업계 평균 보다 최대 1.35%포인트(P) 높은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금리 인상으로 JT저축은행은 고객들의 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금융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최근 안정적 단기 자산 예치를 원하는 고객 분들이 늘어나면서 이번 단기 상품 금리 인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당행의 시장 경쟁력을 함께 성장시킬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T저축은행은 아시아 글로벌 금융그룹 J트러스트 그룹에 지난 2015년 인수돼 올해로 출범 8주년을 맞이했다. J트러스트 그룹 내 국내 계열사로는 JT친애저축은행이 있다. 

■ 카카오페이・함께일하는재단,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팝업스토어 ‘오래오래 함께 가게’ 오픈

사진 = 카카오페이
사진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의 오프라인 판매경로를 지원하는 첫 번째 팝업스토어 ‘오래오래 함께 가게’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이 마련한 ‘오래오래 함께 가게’는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 로드샵에서 9월 30일까지 운영된다.

본 팝업스토어는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음과 영향력을 표현한 노란 햇살을 컨셉으로 카카오페이가 그간 펼쳐온 ESG 노력과 성과를 상징하는 지구, 하트, 스마일 등 아이콘을 활용해 카카오페이 고유의 ESG 가치를 담았다. 지난 7월 입점사 모집을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 및 소기업 브랜드 총 70곳은 앞으로 두 달간 언더스탠드에비뉴 내 ‘오래오래 함께 가게’를 통해 생활용품, 수공예 악세서리 등 400여 개 이상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판매 또한 ‘오래오래 함께 가게’ 운영사에서 지원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이번 판로지원 사업 취지에 맞추어 팝업스토어 내 카카오페이 결제 수수료 지원도 이뤄진다. 카카오페이는 본 사업 운영기간 동안 팝업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 금액과 함께 Alipay(중국), AlipayHK(홍콩), Gcash(필리핀), Touch ’n Go(말레이시아), Truemoney(태국), Tinaba(이탈리아) 등 알리페이플러스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카카오페이 키트를 통해 결제한 금액에 대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또한, 참여 소상공인 대상 세무 관련 금융교육 제공 및 제품 판매를 위한 홍보·마케팅 지원을 통해 입점사 사업 활성화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오래오래 함께 가게’ 현장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오픈 당일(1일) 팝업스토어 방문자 선착순 10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부채를 증정한다. 얼리버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9월 30일까지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2천 원 할인 상품권을 지급하며, 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에는 팝업스토어 스티커 사진 촬영 무료 이용권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두 번째 팝업스토어 ‘오래오래 함께 가게’는 오는 10월 4일부터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오늘부터 3개월 간 카카오페이 상생의 가치를 담은 ‘오래오래 함께 가게’를 운영하며 소상공인 분들과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만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보고 재미있는 이벤트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고민해 상생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