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아모레퍼시픽 LF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애경 코스맥스 세정
[브리프] 아모레퍼시픽 LF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애경 코스맥스 세정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3.07.3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화수, 윤조마스크 업그레이드 출시

윤조마스크 업그레이드 출시ㅣ설화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윤조에센스 한 병[1]의 힘을 그대로 담은 윤조마스크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윤조마스크는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시트 마스크다. 단 15분의 케어만으로도 피부 탄력과 생기를 개선해 건강한 윤기가 감도는 피부를 완성한다.

윤조마스크 1장에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3주 권장 사용량을 그대로 담고 있다. 중요한 이벤트에 앞서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리고 싶을 때, 외부 자극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싶을 때, 깊숙한 영양감이 필요할 때, 즉각적인 쿨링 효과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

마스크 시트 역시 한층 새로워졌다. 한지의 주원료인 어린 닥나무 원사를 사용해 순면보다 부드러운 촉감으로 피부에 닿는 자극과 마찰을 줄였다. 중량 대비 10배나 높은 흡수율을 구현해 윤조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머금어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준다. 또한, 생분해 가능 닥나무 유래 시트를 사용하고 비건 인증을 받는 등 지속가능성도 높였다.

■ LF 보리보리, 베이비·토들러 가을 상품 선오픈 프로모션 실시

가을 상품을 선 오픈 프로모션 진행ㅣLF

LF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가을 상품을 선 오픈하고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0~4세 사이 베이비·토들러 카테고리가 대상이다. 모이몰른, 아가방, 베베쥬, 타티네쇼콜라, 미피키즈, 밀크마일, 몰리멜리 등 유아동복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LF 보리보리는 보다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 시즌 앞서 가을 상품을 선보이며 이 기간 단독 상품, 쿠폰 할인, 한정 특가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먼저, 모이몰른 단독 상품은 기존 할인가에 추가 쿠폰 할인을 더해 최저가 구매 찬스를 제공한다. 몰리멜리는 인기 상품에 대해 단독 신데렐라 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 타티네쇼콜라는 한정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해피랜드 코퍼레이션의 미피키즈는 올해 신상품을 단독 특가로 오픈한다. 20% 쿠폰 할인이 추가 적용되며 사은품도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들은 무료배송 혜택 등을 통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LF 보리보리 김현정 사업본부장은 “성인복뿐만 아니라 아동복 역시 시즌 외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양질의 상품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며 “보리보리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쇼핑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노스페이스, ‘2023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공식 협찬

‘2023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공식 협찬사로 참여ㅣ노스페이스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지난 29일 저녁 부산에서 개최된 ‘2023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KNN’이 주최하고, 국가보훈부, 부산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2023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 차가 없는 광안대교를 지나 벡스코까지 총 7.2km의 코스를 2만여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가득 메우면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은 아름다운 부산 밤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러닝 대회를 넘어 특별한 의미를 더한 이벤트로 거듭났는데, 올해 레이스는 한국전쟁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면서,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병행되었다.

이번 대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 노스페이스는 참가자 전원에게 노스페이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적용된 ‘레이스 티셔츠’를 제공하는 한편, 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이벤트도 병행했다. 노스페이스 공식 SNS에서는 대회 참가권과 레이스 키트를 제공하는 팔로우 이벤트를, 대회 공식 SNS 계정에서는 오행시 이벤트의 경품으로 노스페이스의 기술력이 담긴 트레일러닝화 ‘벡티브 엔듀리스 3’와 서머 슈즈 ‘리커버리 뮬’을 제공하기도 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온 국민의 건강하고 활기찬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부산을 대표하는 레이스 이벤트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께 특별한 아웃도어·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블랙야크 키즈, 청량한 여름 모자 3종 출시

키즈 여름 모자 3종 출시ㅣ블랙야크

블랙야크 키즈가 여름 방학을 맞아 여행을 떠날 아이들을 위해 트렌디한 디자인의 여름 모자 3종을 새로 선보였다.

이번 여름 모자 3종은 뜨거운 태양 아래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피부를 보호하고, 블랙야크 키즈만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청량한 썸머룩의 코디를 완성시켜줄 아이템이다. 모자가 쉽게 벗겨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턱 끈, 스토퍼를 비롯해 비상 상황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호루라기까지 있어 아이들의 편안한 착용을 위한 섬세함도 갖췄다. 모두 남녀공용 제품이다.

먼저, 홀로그램젤리챙썬캡은 경쾌한 느낌의 젤리챙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스카이블루, 라벤더 색상의 투명한 챙과 모자 정면에 있는 홀로그램 로고 와펜이 어우러져 발랄한 느낌을 한층 더해준다. 머리 둘레에 맞게 착용할 수 있도록 모자 뒤쪽에는 벨크로를 적용했으며, 턱 끈은 필요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하다.

돔형 스타일의 버킷햇에 투명 챙을 결합한 유니크한 디자인의 챙분리형돔햇은 필요와 기호에 따라 스냅(단추)로 투명 챙을 분리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머리 윗부분을 감싸는 메쉬 소재는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해 두피열 빠짐에도 좋다. 색상은 라이트핑크, 블랙, 베이지가 있다.

목 뒤까지 자외선을 차단하기 좋은 라벨포인트차양분리햇도 있다. 강렬한 여름 햇빛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차양햇 스타일로, 메쉬 소재의 차양은 분리가 가능하다. 사이즈 조절을 위해 모자 뒤쪽에 스토퍼를 적용했고, 챙 왼쪽에는 사각형의 라벨 포인트로 깔끔한 느낌을 더했다. 바스락 거리는 나일론 소재로 가볍게 착용할 수 있다. 밝은 색상의 크림, 더스티 핑크, 라이트그레이와 범용적으로 매치하기 좋은 다크그레이 구성이다.

블랙야크 키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블랙야크 키즈의 모자 3종은 스타일과 기능성 모두 잡아, 여름 방학동안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아이들의 피부 건강까지 지켜줄 똑똑한 아이템일 것”이라 말했다.

■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프로 파워샷’,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패키징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ㅣ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의 ‘프로 파워샷(PRO POWER SHOT)’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은 초고농축 처방으로 세제 낭비 없이 강력한 세탁을 도와주는 세탁세제이다. 특히 직선이 강조된 심플한 디자인으로 세제 본연의 강력한 세척력을 상징했으며, 크고 무거운 기존 세탁세제와 달리 한 손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트리거 손잡이를 설계해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플라스틱과 세제 사용량 감소 등 클린 케어의 콘셉트를 적용한 세이지 그린(Sage Green) 컬러를 사용해 주거 공간과의 조화는 물론 오브제로써 가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평가를 받아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은 기존 자사 액체세제 평균 용량인 2.7L의 크고 무거운 세탁세제 용량을 1/4로 줄여 한 손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한 번 펌핑 시 5cc의 정량이 토출되는 ‘스마트 트리거’를 적용해 세탁량에 따라 필요한 횟수만큼 펌핑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크 인쇄 라벨을 적용해 분리배출의 편리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애경산업은 2010년 순샘버블, 2014년 케라시스 네이처링, 2019년 소소풀, 2022년 루나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2007년도 설립한 디자인센터를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AKIC)로 리모델링하며 공간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결과물을 탄생시키며 디자인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1955년부터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에서 제품 및 브랜드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손꼽힌다.

■ '기능성화장품도 혁신'...코스맥스 업계 최초 4중 기능성화장품 개발

업계 최초 4중 기능성화장품 개발ㅣ코스맥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업계 최초로 4중 기능성화장품을 개발하며 기능성화장품 시장 혁신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4중 기능성화장품 허가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존의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을 포함한 3중 기능성에 ‘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의 개선’ 기능을 추가해 4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최초 사례다.

식약처는 2020년 8월 개정된 ‘화장품법 시행규칙’에 신규 기능성화장품 유형인 ‘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의 개선’ 항목을 신설했다. 기존 복합 기능성화장품은 최대 3중 기능성(미백, 주름 개선 및 자외선 차단)까지만 판매되고 있었다.

코스맥스는 피부 장벽이 약한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4중 기능성화장품을 개발했다. 신규 개발 제품은 피부 장벽 회복과 자외선 차단 효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코스맥스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중 고객사를 통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외선은 피부 환경을 악화시키는 대표적인 요인이다. 특히 피부 장벽이 약한 경우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정도가 가속화될 수 있다. 코스맥스의 신규 4중 기능성화장품은 자외선의 차단과 장벽 케어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코스맥스는 4중 기능성화장품에 △판테놀 △세라마이드 등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은 물론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이용해 보습효과가 뛰어난 △셀룰로오스 △히알루론산 △폴리글루타믹애시드 등의 성분도 적용했다.

자외선 차단 특허 기술로는 ‘Uni-FINE™’ 및 ‘DUAL FENCE™’를 적용했다. Uni-FINE™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를 작고 균일하게 분산해 자외선 차단력을 높이고 가벼운 발림성을 제공한다. DUAL FENCE™는 자외선 차단 성분을 유상 및 수상 성분에 모두 적용해 피부 도포 시 빈틈없는 자외선 차단을 돕는다.

해당 제품의 효능 평가 결과, 사용 4주 후 △평균 피부 가려움(VAS) 약 93% 감소 △경피수분손실량 약 18% 감소 △피부 수분량 약 27% 증가 등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보였다.

박천호 코스맥스 R&I센터 부원장은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피부장벽개선 기능이 더해진 자외선 차단제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패션기업 세정, 매장∙온라인몰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

매장∙온라인몰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ㅣ세정

패션기업 세정이 멤버십 제도를 개편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웰메이드, 올리비아로렌, 트레몰로 등 자사 브랜드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회원부터 VIP까지 멤버십 등급별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세정은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세정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모든 브랜드의 매장에서 멤버십에 가입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쿠폰팩을 발행하며, 구매 이력에 따라 등급별 혜택을 추가해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인디안, 브루노바피, 데일리스트 등의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는 편집숍 ‘웰메이드’에서 멤버십에 가입하면 최대 6만원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즌별 추가 프로모션도 상시 진행하고, VIP 고객에게는 반기별로 사용 가능한 특별 쿠폰 3종을 발행하는 등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올리비아로렌, 트레몰로도 각각 회원 등급별 혜택을 재정비해 우수고객에게 확실한 베네핏을 선사한다. VIP 고객이 되면 축하 마일리지 증정을 시작으로 시즌별 신상품 선(先)할인 등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올리비아로렌은 VIP 고객 대상 수선 서비스, 할인 제외 제품 특별 할인 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모든 브랜드에서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멤버십 캠페인을 진행해 할인권과 마일리지 등을 제공하고, 생일축하 할인 등 고객 친화적인 멤버십 프로모션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멤버십 혜택도 강화했다. ‘세정몰’ 신규 회원에게는 최대 3만 5천원의 즉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과 웰컴 쿠폰을 제공하며, 생일에는 20%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구매금액의 최대 2%가 포인트로 적립되고, 30만원 이상 구매 시 VIP 고객으로 선정돼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정그룹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소비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체감 혜택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멤버십 제도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세정멤버십’ 회원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면서 자사의 고품질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