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수주 증가에 매출·이익성장이 지속될 것" -삼성증권
"LIG넥스원, 수주 증가에 매출·이익성장이 지속될 것" -삼성증권
  • 하영건 기자
  • 승인 2023.07.2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은 28일 LIG넥스원에 대해 수주 증가에 따른 매출 및 이익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수출 수주 모멘텀도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만4000원을 유지했다.

한영수 삼성증권 연구원은 이날 “2분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10% 하회했다”며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일회성 충당금 설정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제외하면 시장 기대에 부합한다”며 “충당금 설정의 배경까지 고려하면 오히려 긍정적 해석도 가능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보통,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충당금은 수주가 집중되는 4분기에 발생했다”며 “이번 분기 충당금은 역설적으로 2분기 수주 모멘텀이 강력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한 연구원은 “수주 증가에 따른 매출 성장과 수출 매출 비중 상승으로 회사의 수익성 개선은 지속될 것”이라며 “연내 해외 수출 수주 계약도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보수적인 이익전망을 기반으로 한 밸류에이션은 국내 외 경쟁사 대비 할인된 수준”이라며 “KCGI 관련 오버행 이슈 해소를 기다릴 수 있는 장기 투자자에게는 방산 업종 내에서 가장 매력적인 대안”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초 오버행 우려 해소 직후 주가가 급증했던 두산밥캣의 사례를 기억해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