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尹, 정치보복 아닌 무차별 폭행"...김연주 "새정부, 마땅히 할 일"
임종석 "尹, 정치보복 아닌 무차별 폭행"...김연주 "새정부, 마땅히 할 일"
  • 하영건 기자
  • 승인 2023.07.21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인사들의 잇단 기소에 “정치보복”이라며 강하게 비판하자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 출신 김연주 시사평론가는 “지난 정부에서 행한 수많은 과오에 대해 단호히 책임을 묻는 것은 새 정부의 검찰과 사정기관에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김연주 시사평론가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임 전 실장의 ‘멸문절호’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멸문지화’의 시퀄(다음이야기·영화, 소설 등의 창작물에서 기준 작품의 작중 시간대 이후를 다루는 후속작을 의미)인가”라며 “또한 자신을 ‘소환하라’는 말은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검찰 자진 출두에 이은 시즌Ⅱ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국가가 대북 해바라기로 눈치만 보며 자국 국민을 지키지 못하고 즉흥적 결정과 권한을 넘어선 진행으로 국가의 재정 및 산업 기반을 뿌리 채 흔들어 그것이 회복하기 어려운 손실로 이어지며 오늘에까지 여파를 미치고 있다면 그에 대해 단호히 책임을 묻는 것은 국민이 투표로 정당성을 부여한 새 정부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시사평론가는 “임 전 실장은 최근 윤석열 정부의 폭정을 결산한다며 내년 총선과 다음 대선에서 죽기 살기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총선 출마를 시사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안다”며
이미 지난 2019년 통일 운동에 매진하겠다며 정계 은퇴를 선언했으면서, ‘현 정부 실정’을 핑계로 대며 은근슬쩍 정계 복귀의 변을 삼으려는 의도는 너무나 쉬이 읽힌다”라고 지적했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소됐거나 감사원 조사를 받고 있는 문 정부 인사들을 나열하며 “멸문절호. 정치 보복이 아니라 스토킹이고 무차별 폭행”이라며 “빨리 임종석을 소환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그는 “’고마해라, 마이 뭇다’ 절제 없는 권력 남용은 결코 그 끝이 좋지 않다”고 비판했다.

전날 월성 원전 수사에서 이른바 ‘윗선’으로 꼽혔던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이 기소되면서 야권에서는 사실상 문재인 전 대통령을 정면 겨냥한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