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증권가Ⅰ]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7.19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ELW 318개 종목 신규 상장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18개 종목을 신규 상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40종목과 풋 35종목, 종목형 콜 225종목과 풋 18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 POSCO홀딩스, NAVER,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등 다양한 종목을 신규 상장한다.

■ 한국투자증권, ELW 365종목 신규 상장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65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101종목과 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SK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264종목이다.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또한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의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 KB증권,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 가입금액 3000억원 돌파

ㅣ KB증권

KB증권은 ‘예수금 자동 저금통’ 서비스 가입금액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예수금 자동 저금통은 주식투자를 하고 남은 종합위탁계좌(주식계좌)의 예수금(출금가능금액)을 매일 야간에 ‘발행어음형 CMA’ 계좌로 자동 송금해 발행어음형 CMA 금리에 따른 수익금을 지급한 뒤 자동으로 종합위탁계좌로 되돌려놓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KB증권 고객 누구나 KB증권 영업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KB증권 MTS인 ‘KB M-able(마블)’을 통해서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 NH투자증권, 업계 최초 AI기반 뉴스레터 ‘GPT뉴스레터’ 서비스 오픈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GPT뉴스레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GPT뉴스레터는 NH투자증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서비스로, 투자자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GPT뉴스레터는 전일 장 마감 기준 조회수 상위 10개 종목의 최근 뉴스를 주가이슈, 경영 및 재무정보, 신기술 및 경쟁력 카테고리로 분류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핵심 내용을 키워드로 추출해 투자자들이 쉽게 이슈를 파악하도록 했다.

향후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집해 GPT뉴스레터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들의 사용 경험을 향상시키고, 서비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자의 피드백을 분석해 서비스의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 한화투자증권, ‘우량등급 장내채권 랩’ 출시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우량등급 장내채권 랩’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량등급 장내채권 랩은 거래소에 상장된 신용등급 A- 이상 채권 중 투자가치가 높은 채권을 선별해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채권을 만기까지 보유해 이자수익을 확보하는 만기보유 전략과 채권가격 상승 시 매도를 통한 차익(비과세) 추구 전략을 통해 시장금리 변동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랩어카운트로 장내채권을 거래할 경우 매매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