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자산운용, 김병철 신임 대표이사 선임
메리츠자산운용, 김병철 신임 대표이사 선임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7.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메리츠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 ㅣ 메리츠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은 13일 서울 북촌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로 김병철 대표이사 부회장을 선임했다.

김병철 신임 대표이사는 1962년 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89년 동양증권에 입사해 23년간 채권운용팀장, 금융상품 운용팀장, IB 본부장, FICC 본부장으로 일하면서 동양증권을 채권명가의 반열에 올려놓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신한금융투자(현 신한투자증권)로 자리를 옮겨 신한금융그룹 최초 비은행 출신 GMS부문장으로 발탁돼 60조원 규모의 그룹 자금 운용을 지휘했다. 2019년에는 신한금융투자 대표 이사로 선임되기도 했다.

김 신임 대표는 “우리나라는 급속한 고령화에도 불구하고 국민 다수가 노후자금의 마련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연금자산의 수익률 제고가 매우 중요하다”며 “메리츠자산운용이 그간 실천해온 장기투자철학을 더욱 계승 발전하고 여기에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지구온난화에 대응하는 ESG 투자, 글로벌 투자를 강화해 고객 연금자산의 수익률을 높이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관련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탁월한 성과를 내온 인재들을 영입했고 회사 역량을 총 집중해 펀드 수익률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면서 "회사는 종합자산운용회사로써 주식 운용뿐 아니라 채권 운용, 대체 투자 부분의 운용 역량을 강화해 고객의 다양한 투자 욕구를 만족시켜 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