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장관 "양평고속道 사업 전면 백지화...날파리 선동 차단"
원희룡 국토장관 "양평고속道 사업 전면 백지화...날파리 선동 차단"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3.07.0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장관 ㅣSBS방송 캡처
원희룡 장관 ㅣSBS방송 캡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6일 대통령 영부인인 김건희 전 코바나컨텐츠 대표 일가가 소유한 땅 인근으로 노선 종점이 변경돼 특혜 논란이 일었던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을 백지화하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서울-양평 고속도로 가짜뉴스 대응 당정협의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여사가 선산을 옮기지 않는 한 처분하지 않는 한 더불어민주당의 날파리 선동이 끊이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 원인을 제거하겠다”며 사업 전면 중단을 선언했다.

원 장관은 “민주당의 선동 프레임이 작동하는 동안 국력을 낭비할 수 없어 이 정부에서 추진됐던 모든 사항을 백지화한다”며 “노선 검토뿐 아니라 도로개설 사업 추진 자체를 이 시점에서 전면 중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노선이 정말 필요하고 최종 노선이 있다면 다음 정부에서 하시라”며 “민주당은 더 이상 추측과 정황만으로 찔끔찔끔 소설 쓰리고 의혹 부풀리기에 몰두하지 말고 자신 있으면 정식으로 장관인 저를 고발하라. 수사에 응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원 장관은 ”그 결과 제가 김 여사 땅이 거기 있었다는 것을 이 사건이 불거지기 전에 조금이라도 인지했다면, 노선 결정 과정에 김선교 의원이 ‘양평에 나들목을 만들어 달라’고 상임위에서 말하고 ‘검토하겠다’고 한 것 이외에 더 구체적으로 노선에 관여한 사실이 있다면, 또는 권력층·의원·민간으로부터 연락·청탁·압력을 받은 사실이 있다면, 사업 업무 관여자들에게 구체적으로 보고 지시한 일이 있다면, 저는 장관직을 걸 뿐만 아니라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강조했다.

원 장관은 민주당을 향해 “간판을 걸어야 한다. 이재명 대표, 민주당 간판 걸고 붙읍시다”라며 “그 이후 근거 없이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들은 모두 정계를 떠나거나 아니면 국민을 상대로 한 공개적 스피커 역할을 그만두시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