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농식품분야 특화 'NH농식품기업우대론' 출시
NH농협은행, 농식품분야 특화 'NH농식품기업우대론' 출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7.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황윤창 NH농협은행 의정부역금융센터장, 최순체 NH농협은행 마케팅지원부장, 이석용 NH농협은행장, 황혜언 신선피앤에프 대표,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유형진 신선피앤에프 이사, 서준호 NH농협은행 농업금융부장이 30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사 중회의실에서 열린 NH농식품기업우대론 출시기념 행사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ㅣ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지난 3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점에서 농식품분야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한 특화 금융지원 신상품인 'NH농식품기업우대론' 출시 행사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NH농식품기업우대론' 은 농협은행이 자체 개발한 비재무평가 체계인 'NH농식품 우수기술성공지수'를 최초 도입하는 상품이다. 대상기업의 우수기술보유·성장가능성·우수인증내역·수상이력 등을 최고 1등급에서 최저 3등급으로 평가하여 추가한도 15%, 우대금리 최고 2%p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농림축산식품부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은 “이번 상품 출시로 기존 담보중심의 대출시스템을 개선하여 기술력 및 성장가능성이 높은 업체에 원활한 자금 공급이 되길 기대한다”며, “정부는 민간 금융시스템과의 연계로 잠재력이 높은 농식품 산업에 더 많은 민간자본이 유입되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농식품기업우대론' 대출 제1호 고객인 농업회사법인 신선피엔에프㈜의 황혜언 대표이사는 “농협은행의 비재무적 평가 특화 방식 도입으로 당사의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이번 지원으로 기업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석용 은행장은 “금차 상품 출시로 성장 가능성을 갖춘 농업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 및 우량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겠다”며, 농업부문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특수 시중은행으로서“농업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우량 농식품 기업을 육성 하는 등 농업부문에 대한 민간부문 투자의 촉진자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