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선전포고 끝! 가을 신작, 본격 레이스!…주선· 영웅대작전·드그랜드 출시
[게임,오늘]선전포고 끝! 가을 신작, 본격 레이스!…주선· 영웅대작전·드그랜드 출시
  • 승인 2017.10.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10월17일]YJM게임즈, 고비즈 모바일게임 ‘클랜&컨퀘스트’퍼블리싱 계약 체결

[비즈트리뷴] 사전 예약과 출시일 발표 등 황금연휴를 전후해 쏟아진 신작들의 출시 행렬이 마침내 시작됐다.  중국산 게임들이 주축을 이뤘다.

10월 17일 화요일, 이펀컴퍼니와 UU게임즈는 각각 모바일MMORPG '주선for kakao'와 모바일RPG '영웅대작전'을 출시했다.  미탭스플러스는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디그랜드'를 141개국에 론칭했다.

테스트와 사전 마케팅도 봇물을 이뤘다.  웹젠이 '아크로드 어웨이크' 오픈형 테스트에 나섰고 이엔피게임즈는 '세인트세이야' TV CF를 공개했다. 

이날 10월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아키에이지 비긴즈'와 관련해 퍼블리셔 게임빌은 출시일인 10월 25일부터 원작 '아키에이지'와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캐럿게임즈는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MMORPG '리버스:구원의 그림자' 크라우드 펀딩 모금액이 1억 원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What's New] 신작]
▶이펀컴퍼니
퍼펙트월드(Perfect World, 대표 상영영)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주선 for Kakao’을 출시했다.

▶UU게임즈
방치형 모바일 RPG ‘영웅대작전’을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
게임 내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게임 ‘디그랜드’를 전세계 141개국에 출시했다.
 

 

[Coming Soon]
▶게임빌
신작 모바일RPG ‘아키에이지 비긴즈’출시에 맞춰 엑스엘게임즈의 원작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와 공동 마케팅을 10월 2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
모바일 RPG ‘세인트세이야 – Saint Mobile’의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
콘솔기기 엑스박스 원 엑스(Xbox One X)’를 11월 7일 국내 출시한다.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
자사가 개발중인 모바일 MMORPG ‘REBIRTH:구원의 그림자'의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모금액이 1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Test]
▶웹젠
신작 모바일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ARCHLORD AWAKE)’1차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22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오위즈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의 이용자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오후 8시부터 진행한다.

▶체이스온라인컴퍼니(Chase Online Company)
모바일 포격 액션 대전 게임 ‘붐버스타 for Kakao’가 챔피언스 리그를 진행한다.

▶조이맥스
모바일 보드게임 '맞고의 신 for kakao' 시즌2 사전예약에 나섰다.

▶엔터메이트
모바일게임 ‘BOB with Larva’의 제 2회 온라인 BPL 예선전을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워게이밍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전차장을 선발하는 토너먼트 대회 ‘2017 무궁화 컵’을 11월 26일까지 개최한다.

▶조이시티
스포츠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을 스팀(Steam)을 통해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웹젠
오는 11월 6일까지 3주간 신입과 경력 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네시삼십삼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한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영어 회화 트레이닝 프로그램 '오잉글리시'가 영어 학습 콘텐츠인 시원스쿨과의 비교광고를 SNS를 통해 실시하고 이를 공유하면 커피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게이밍
모바일게임 부문 ‘워게이밍 모바일’의 새로운 모바일게임 개발 스튜디오 '워게이밍 모스크바'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고비즈의 모바일게임 ‘클랜&컨퀘스트(CLAN&CONQUEST)’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10월 12일 대만에 출시한 모바일MMORPG ‘라그나로크M’이 첫 주 만에 현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e스포츠]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하는 'WEGL 마인크래프트 프리미어' 1차 예선 스트리머 대전의 실시간 동시시청자수가 6만명에 육박했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