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대신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신영증권
[증권가Ⅱ] 대신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신영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6.23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신증권, 27일 미국·한국 증시 전망 소개 온라인 세미나 

ㅣ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대외적 불확실성이 커져가는 글로벌 증시에 대응하기 위해 증시전망과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흔들림없는 미국증시, 뜨거워지는 한국증시’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문남중 대신증권 글로벌전략팀장과 이경민 투자전략팀장이 진행한다. 문 팀장은 하반기 미 연준의 금리인상 중단 가능성을 예상하고 성장주와 수혜산업을 중심으로 미국 증시 흐름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 팀장은 단기과열과 장기적 흐름변화 사이에 놓인 한국증시를 진단하고 향후 전망과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세미나는 27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된다. 세미나에 참여하려면 사이보스 및 크레온 HTS, MTS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세미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문자메세지로 받을 수 있다.

■ 삼성증권, 해외주식 투자지원금 최대 100달러 지급 이벤트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신규 고객 또는 2020년부터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달러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고객 또는 2020년 1월 1일부터 2023년 5월 31일까지 해외주식 거래가 없던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지원금 20달러를 지급하고, 이후 온라인 해외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추가로 최대 80달러의 거래축하지원금을 지급한다.

투자지원금은 이벤트 참여 신청 시 즉시 신청 계좌로 입금되며, 입금된 20달러는 입금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미국 주식 매수금으로 사용 가능하다. 해당 투자지원금으로 미국주식을 매수하지 않을 경우 신청일을 기준으로 6영업일 이후 자동으로 출금 처리된다.

거래축하지원금은 2023년 7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일정 금액 이상 거래해 단계별 기준을 모두 충족했을 시 최대 80달러를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이벤트 기간 내 참여신청을 해야 한다.

■ 유진투자증권, 1억보 걷기로 노을공원에 나무 500그루 기부

ㅣ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임직원들이 '1억보 걷기'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500그루의 나무를 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환경 보호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아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됐다. 임직원들이 한달 반 동안 1억보를 걸으면 노을공원에 나무 500그루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챌린지 결과 700여 명의 유진투자증권과 금융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여해 목표인 1억보를 크게 초과하는 총 2억2709만 걸음을 달성했다. 거리로 환산하면 약 15만7207km다. 이를 통해 약 3만6156kg의 탄소 배출량 저감에 기여했다.     

챌린지 성공에 따라 유진투자증권 임직원들은 오는 11월까지 총 500그루의 나무를 순차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유진투자증권 임직원이 찾아가 직접 나무를 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신영증권, 튀르키예 긴급구호금 후원

ㅣ 신영증권

신영증권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지정 이벤트를 통해 조성된 성금을 희망친구 기아대책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성금은 지난 2월 두 차례 강진으로 인해 폐허가 된 튀르키예 동남부 하타이주에 있는 세탁시설 및 임시 교육시설 지원과 학교 건축 등 구호 및 복구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신영증권은 앞서 3월부터 5월 말까지 퇴직연금 IRP, DC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가입 고객이 자신의 디폴트옵션을 정하면 신영증권과 신영자산운용이 고객 1인당 1만원씩 성금을 조성하는 방식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