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넥슨 넷마블 엔씨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스마일게이트
[게임] 넥슨 넷마블 엔씨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스마일게이트
  • 장채린 기자
  • 승인 2023.06.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넥슨 , ‘히트2’ ‘EPISODE 1. 단 하나의 태양’ 업데이트 예고

출처=넥슨
출처=넥슨

‘히트2’는 오는 28일 도입되는 ‘EPISODE 1. 단 하나의 태양’ 업데이트를 앞두고 ‘6월의 히트투데이’ 영상을 통해 신규 콘텐츠와 기획 의도를 소개했다. ‘EPIC TALE IV’의 첫 시작을 맞아 토크쇼 형태로 새롭게 단장해 진행된 이번 ‘히트투데이’에는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박영식 PD가 출연해 6월 업데이트 소식과 이용자들이 보내온 사연을 소개하고 다가오는 3분기 로드맵을 설명했다. 추후 이용자들이 보내온 다양한 사연도 별도로 다룰 예정이다.

먼저 월드(서버군) 단위로 다른 서버와도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인터 거래소’를 6월 28일 게임 내 오픈하며, 거래소에 누적된 세금의 주인은 월드 단위로 열리는 ‘인터 공성전’에서 가리게 된다. 이외에도 캐릭터 외형을 변경하는 스킨 기능과 주간 단위의 보상 시스템 등 콘텐츠가 신규 적용될 예정이다.

넥슨은 ‘히트2’ 국내 서비스 300일을 맞아 총 3종의 복구권을 제공하는 ‘히트 THE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펫 합성 기회를 추가 제공하거나 강화 도중 파괴된 장비 아이템을 복구해주는 쿠폰으로, 7월 5일까지 진행되는 14일 출석부 이벤트 보상을 통해 ‘히트 THE 펫 쿠폰’과 ‘히트 THE 방어구 쿠폰’, ‘히트 THE 무기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히트2’의 올해 3분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함께 공개됐다. 7월부터는 월드 단위의 인터 서버 콘텐츠가 더욱 다양하게 오픈될 예정으로, 인터 공성전을 비롯해 이용자간 실력을 겨루는 ‘난투장’의 인터 서버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원작 세계관에는 없던 ‘히트2’만의 오리지널 신규 클래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캐릭터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 클래스간 개성을 강화하는 새로운 영웅 등급 스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얼리액세스 사전다운로드 시작

출처=넷마블
출처=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MMORTS(실시간 대규모 전략 시뮬레이션)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얼리액세스를 위한 사전다운로드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9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얼리액세스는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및 필리핀 등 3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이 기간동안 플레이한 계정은 정식 출시 이후에도 유지된다.

오는 8월 글로벌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인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으로,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으로 준비 중이다. 

이 게임은 현실 세계의 유진과 미오가 갑자기 발생한 차원 이동 현상 ‘그랜드크로스’를 통해 위기에 빠진 왕국 ‘스카이나’로 소환돼 여러 영웅들과 함께 왕국을 구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실시간으로 부대를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MMORTS 스타일의 조작감을 제공하고, 거대병종 ‘타이탄’을 활용한 대규모 ‘왕성전’ 등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얼리액세스를 기념해 오는 7월 11일까지 디스코드 초대 이벤트 및 SNS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식 디스코드 채널 가입 후 친구를 초대하거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이벤트 참여 포스팅에 친구를 태그해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얼리액세스 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5레벨 가속 선택상자’ 쿠폰을 지급한다.

■  엔씨(NC), 지식 공유 컨퍼런스 ‘NCDP 2023’ 개최

출처=엔씨소프트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NCDP 2023(NCSOFT Developers Party 2023, 이하 NCDP)을 개최했다.

NCDP는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나누는 엔씨(NC)의 대표적인 개발 문화 행사로 올해 6회차를 맞이했다. 엔씨(NC) 구성원들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다양한 세션에 자유롭게 참여했다. 

올해 NCDP 슬로건은 ‘비링크드 비라우드(Be Linked, Be Loud)’다. NCDP의 본질인 기술과 개발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인 동시에 구성원들이 직접 만나 경험과 고민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엔씨(NC)는 양일간 ▲Keynote Speech ▲R&D Presentation ▲컨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R&D Presentation’은 엔씨(NC) 연구 개발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시간으로 디지털 휴먼, 생성AI 등에 대해 릴레이 강연을 선보였다.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개발 문화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는 ▲게임 ▲IT&Infra ▲R&D ▲Culture 등 총 4개의 트랙안에서 32개 세션을 진행했다. 컨퍼런스에는 외부연사도 참여해 생성형 AI, UX 사용자경험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올해 NCDP는 연결과 소통을 키워드로 잡은 만큼 ▲구성원들이 게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프로그램 ‘오픈 게임톡’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 ‘소셜 파티’ 등을 기획해 구성원들의 연결과 소통을 도왔다.   

또한, 엔씨(NC)는 지식 공유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NCDP의 일부 세션을 외부에 공개한다. 6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며 NC PLAY 블로그 및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NCDP와 같은 컨퍼런스 등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개발 문화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초대형 업데이트 ‘RELOADED’ 온다! 24일 쇼케이스 개최

출처=컴투스
출처=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오는 24일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RELOADED’ 업데이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전 세계 유저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쇼케이스는 오후 2시부터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IVEX 스튜디오에서 유저들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컴투스는 지난 6월 7일부터 11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참여 접수를 실시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00명이 현장 관객으로 참석한다.

행사는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해 세계 각지 유저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로 마련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오랜 시간 ‘서머너즈 워’ 개발을 맡고 있는 개발진이 업데이트 콘텐츠와 시스템 등을 직접 소개하고 향후 서비스 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유저들과 게임 및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쇼케이스에 참석한 유저들에게는 무료 다과와 함께 공식 굿즈로 구성된 선물 패키지가 제공된다. 참석자들을 위한 현장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9초를 잡아라’, ‘열려라 보물상자’, ‘도전! 시험의 탑’ 등 참가만 해도 다채로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여러 이벤트가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 공식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열린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 9주년 기념 글로벌 팬아트 공모전 당선작들이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9주년을 맞은 현재까지 1억 9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전 세계 94개 지역 매출 1위, 155개 지역 매출 TOP10을 달성한 흥행작이다. 컴투스는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보다 편리한 플레이 환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 컴투스홀딩스, XPLA 일본 블록체인 컨퍼런스에 연이어 참가

출처=컴투스홀딩스
출처=컴투스홀딩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6월 18일부터 7월 9일까지 일본에서 진행중인 JBW(Japan Blockchain Week)에 참여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XPLA의 폴 킴(Paul Kim) 리더와 컴투스USA 이규창 대표가 각각 연사로 참여한다. JBW는 일본 최대의 블록체인 행사로 ‘NFT TOKYO(Non Fungible Tokyo),  ‘IVS 크립토 2023’ 등 다양한 연계 컨퍼런스로 구성된다. 

XPLA는 ‘아사히 TV’, ‘큐잔(KYUZAN)’ 등과 함께 ‘NFT TOKYO’에 주요 스폰서로 참여했다. 22일 진행된 이 행사에서 폴 킴 리더는 ‘웹3 게임, P2O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XPLA가 이뤄온 성과를 비롯해 XPLA 메인넷이 고도로 발전시킨 토크노믹스와 P2O(Play to Own)게임의 비전에 대해서 발표했다.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교토에서 열리는 ‘IVS 크립토 2023’ 컨퍼런스에는 컴투스USA 이규창 대표가 강연자로 초청됐다. 해당 행사에는 이 대표와 함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일본은행 핀테크 그룹 리더 하토가이 준이치로, 세가社의 CEO 도요사키 아리사등 일본 정재계와 게임 업계의 저명 인사들이 강연할 것으로 알려졌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올해에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 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전망이다. XPLA 메인넷은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과 함께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제로엑스앤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덱스랩(Dexlab)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온라인 쇼케이스 일정 공개

출처=카카오게임즈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오는 30일 대형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아레스' 온라인 쇼케이스는 게임의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와 게임을 개발한 세컨드다이브의 반승철 대표 등이 참여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쇼케이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아레스'만의 차별화된 세계관과 액션, 슈트와 슈트 체인지 등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고 향후 게임 서비스 방향을 안내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버추얼 휴먼 '레아'가 진행자로 등장한다. 실시간 그래픽 랜더링과 카메라 트래킹 기술을 활용한 버츄얼 프로덕션 기술이 가미돼, 실제 게임 내에 존재하는 '아레스'만의 독창적인 배경을 생동감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쇼케이스 일정과 함께 사전 캐릭터명 선점 예고 영상도 공개했다. 쇼케이스가 열리는 30일 12시부터 서버 및 사전 캐릭터명 선점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용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캐릭터명을 미리 선점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출시를 기념해 게이밍 노트북, 태블릿 PC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수도권 랜드마크에 대규모 ‘아레스’ 옥외광고를 게시하는 등 출시 전 게임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레스’는 전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반승철 대표가 설립한 세컨드다이브에서 다년간의 액션 RPG 개발 노하우를 집결해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대작 MMORPG로, 오는 3분기에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위메이드 위믹스파이, 40원더스와 함께 참여하는 ‘원더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출처=위메이드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 기반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WEMIX.Fi)’가 ‘원더 스테이킹(WONDER Staking)’을 오늘(23일) 론칭했다. 

위믹스3.0 메인넷은 민주적 거버넌스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WONDERS)의 적극적인 생태계 기여를 장려하기 위해 고정 스테이킹에서 경쟁 스테이킹 체제로 전환하는 Phase 02를 이달 14일(수) 시작했다.

원더 스테이킹은 기존 그랜드 스테이킹과 NCP 스테이킹을 합병해 탄생한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원더 스테이킹이 시작됨에 따라 그랜드 스테이킹은 종료됐다. 그랜드 스테이킹 참여자는 원금과 보상을 모두 출금할 수 있다.

이용자는 원더를 선택하고 위믹스를 예치해, 원더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있다. 정해진 기간 없이 언제든지 위믹스를 예치하거나 인출할 수 있다. 스테이킹 프로그램에서 각 원더의 위믹스 예치 수량, 지분율, 예치자 수, 분배율, 활성율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원더 스테이킹에 참여하면 블록 보상(PMR, Permanent Minting Reward)을 받을 수 있다. 블록 보상은 1초에 1개씩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자동으로 축적되는 위믹스(WEMIX)다. 원더별 스테이킹 비율과 각 원더 내 자신이 차지하고 있는 위믹스 지분율에 따라 블록 보상이 분배된다.

한편, 위믹스3.0은 완전한 탈중앙화를 위해 총 3단계의 진화를 거친다. Phase 01는 40원더스 기반 블록 보상과 그랜드 스테이킹을 통해 운영됐다. Phase 02에서는 경쟁 스테이킹으로 변경해 보상을 증대했다. 이후 40원더스의 독점적 노드 운영이 종료되고 누구나 노드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자율 거버넌스 모델로 전환되는 Phase 03를 맞이한다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진혼의 로앤나’ 업데이트!

출처=스마일게이트
출처=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진혼의 로앤나’를 업데이트 했다고 23일(금) 밝혔다.

‘진혼의 로앤나’는 5성 등급의 암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두번째 스킬인 ‘끝없는 집착’의 지속 효과로 자신의 속도에 따른 행동 게이지 증가가 50% 감소하지만, 파티의 앞쪽 열에 위치한 아군이 턴을 획득할 시 자신도 함께 턴을 획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높은 속도를 가진 아군을 전열에 배치하면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또한, 세번째 스킬인 ‘영원한 안식’은 적의 방어력을 관통해 적 전체에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적중한 대상의 스킬 쿨타임을 1턴 증가시키고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켜 견제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스킬이다.

에픽세븐 스토리 속에서는 ‘런웨이 파이터’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으로 또 다른 월광 영웅인 ‘최강모델 루루카’의 가장 친한 친구다. 세계관 최고의 모델이지만 의존적인 성향이 강해 이로 인해 수많은 생명과 행성을 파괴하는 ‘스트라제스’의 계획에 동참하게 된다. 

 

[비즈트리뷴=장채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