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우리금융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신한라이프 外
[브리프] 우리금융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신한라이프 外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6.2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금융미래재단,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군인에게 지원금 전달

사진 =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지난 1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군인 우리(Woori) 히어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박정환 육군참모총장(왼쪽부터 세번째), 장광익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왼쪽부터 네번째),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부터 다섯번째), 조세형 우리은행 기관그룹 그룹장(왼쪽에서 여섯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지난 1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군인 우리(Woori) 히어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박정환 육군참모총장(왼쪽부터 세번째), 장광익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왼쪽부터 네번째),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부터 다섯번째), 조세형 우리은행 기관그룹 그룹장(왼쪽에서 여섯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지난 1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군인 우리(Woori) 히어로’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우리(Woori) 히어로’는 타인의 생명이나 신체를 구하기 위해 희생한 우리 사회의 영웅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인 우리(Woori) 히어로’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직·공상 군인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금 전달식은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계룡대에서 육·해·공군 참모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육·해·공 3군에 전해진 총 7억원의 지원금은 순직 또는 공상을 입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군인과 그 가족을 지원하는 ‘군인 우리 히어로’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은“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에 감사드린다”며 “모든 우리 히어로가 예우받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NH농협은행, 바이오 결제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사진 =
사진 = 한국공항공사에서 왼쪽부터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이석용 농협은행장,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 김태호 신라면세점 대표이사가 바이오결제 서비스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20일,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 롯데(대표이사 김주남), 신라면세점(대표이사 김태호)과 함께 손바닥 정맥을 통한 본인 확인 인증서비스(이하 바이오 결제서비스) 개발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농협은행의 바이오 인증서비스인 'NH손하나로 인증서비스'를 통해 농협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통장, 신분증, 카드 없이 손바닥 정맥만으로 출금, 해지, 잔액증명서 발급 등 금융거래 뿐 아니라 국내공항 바이오 탑승 이용이 가능했다.

향후 바이오 결제서비스가 활성화된다면 농협카드 고객은 탑승권, 신분증, 카드를 일일이 인증하던 면세품 구매절차를 손바닥결제 한번으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이석용 은행장은 금차 협약식에서“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NH손하나로 탑승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하여, 성공적인 금융권 공동탑승서비스를 이끌어 왔다”면서 “NH손하나로 결제서비스 개발을 시작으로 인천 공항 면세점 및 시내 면세점에도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고객 편익을 위해 금융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제2기 Young Star PB’선발

사진 = IBK기업은행
사진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제2기 Young Star PB 임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Young Star PB’는 자산관리를 이끌어갈 차세대 대표 PB 양성을 위해 지난 해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MZ세대 자산관리 전문인력 중 치열한 경쟁을 통해 5명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직원들은 은행 내·외부 집중 교육과정을 통해 자산관리 전문성을 강화하고, 선배 PB의 경력관리 멘토링,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홍보활동, 언론기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PB 전문인력으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Young Star PB와 MASTER PB, 그리고 올해 신설한 Super RookieWM등을 통해 자산관리 인력이 신입행원부터 WM센터장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경력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2022 한국의 소비자 대상’에서 ‘프라이빗 뱅킹’ 부문 대상, ‘2022 소비자의 선택’ ‘PB금융’ 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등 고객 자산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 신한라이프 영업가족, 어린이들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사진 = 신한라이프
사진 =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지난 16일 서울시 용산구 청파동에서 어린이들의 밝고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한라이프 FC(Financial Consultant) 약 60여명이 참여해 초등학교 통학로 주변의 노후화된 담벼락을 ‘바닷속 풍경’ 테마의 벽화로 깨끗하게 정비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밝은 등하굣길을 조성함과 동시에 해양 생물의 다양성을 인식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FC는 “이번 벽화 그리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새 단장한 등하굣길을 오가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보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로 신한라이프의 선한 영향력 전파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끝전기부, 보육원 환경개선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 DB손해보험, 충주성심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 2000만원 전달

사진 = DB손해보험
사진 =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15일 충주성심학교에서 DB손해보험 임직원, 충주성심학교 교직원 및 야구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2000만원의 전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2013년 6월 첫 후원 이후 11년 동안 꾸준하게 후원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전달된 약 2억5000만원의 후원금 및 장학금은 야구부 활동뿐 아니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되어 왔다.

이러한 장학금 외에도 DB손해보험 충북사업단 임직원들이 참여한 교내 환경개선, 야구부 물품 지원, 그리고 DB프로미 농구단의 경기관람행사, Covid-19 상황에서는 ‘약속상자’를 만들어 지원하는 등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오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충주성심학교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항상 응원하고 보탬이 되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흥국생명 판매전문 자회사 ‘HK금융파트너스’ 출범식 개최

 

사진 = 김상화 HK금융파트너스 대표(왼쪽에서 두 번쨰)와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가운데) 등이 HK금융파트너스 출범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 = 김상화 HK금융파트너스 대표(왼쪽에서 두 번쨰)와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가운데) 등이 HK금융파트너스 출범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태광그룹 금융 계열사인 흥국생명은 서울 남대문 사옥에서 판매전문 자회사인 ‘HK금융파트너스’의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화 HK금융파트너스 대표이사와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로써 흥국생명은 기존 전속판매채널을 분리해 본사는 보험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경영 효율화에 집중하고, ‘HK금융파트너스’가 상품 판매를 전담해 영업력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HK금융파트너스’의 본격적인 영업은 오는 7월 5일부터 게시한다.

‘HK금융파트너스’의 신임 대표로는 2022년부터 흥국생명의 영업을 총괄해온 김상화 흥국생명 영업본부장이 선임됐다. 회사 측은 30여년 간 축적한 보험영업 부문의 폭넓은 경험과 네트워크로 ‘HK금융파트너스’의 성장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임 배경을 밝혔다.

김상화 신임 대표는 “보험산업에서 GA영업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시장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엇보다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한카드, 국방부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사진 = 신한카드
사진 = 신한카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전자문서’와 ‘국방부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7월 31일까지 신한플레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예비군 소집통지서 수신 동의와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이 대상이며, 11월 30일까지 수신한 문서를 열람한 고객에 한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을 지급한다.

신한플레이 전자문서는 아파트관리비, 세금고지서, 범칙금 등 정부·공공기관 또는 금융사가 발송하는 종이우편을 신한플레이 전자문서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작년 9월 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