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外
[브리프]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外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6.09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신한카드
사진 = 신한카드

신한카드, Apple App Store 이용하면 인기 앱과 게임이 무료

신한카드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신한카드로 결제 시, OTT 및 웹툰 이용권, 게임 아이템을 비롯 최대 1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용 및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7월 말까지 두 번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6월 말까지 진행하는 1차 이벤트에서는 ‘티빙’ 1개월 무료이용권과 ‘카카오페이지’ 1만 캐시, ‘제2의나라:CrossWorlds’ 여름 패키지, ‘FIFA 모바일’ 스페셜찬스 패키지, ‘탕탕특공대’ 특공대 혜택 패키지 등의 쿠폰을 Apple App Store 결제 금액에 따라 제공한다.

2차 이벤트는 오는 7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제공할 이용권 및 쿠폰은 2차 이벤트 당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신한 신용카드로 Apple App Store에서 4만원이상 결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만원을 캐시백 해 준다.

KB국민카드,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라인업 완성

사진 = KB국민카드
사진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HERITAGE Exclusive(헤리티지 익스클루시브)’, ‘HERITAGE Reserve(헤리티지 리저브)’ 카드 출시로 프리미엄 브랜드 ‘HERITAGE(헤리티지)’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KB국민카드는 연초 ‘자신의 가치를 위한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HERITAGE Smart’카드 출시에 이어, 이번에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4050세대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HERITAGE Reserve’, 최상위 VVIP 고객을 위한‘HERITAGE Exclusive’카드를 출시해, 타겟 고객별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

‘HERITAGE Exclusive 카드’는 최상위 1%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HERITAGE’브랜드의 완성형 프리미엄 상품으로 최상위 고객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가 없는 포인트리 적립 혜택과 함께 최상위 고객이 선호하는 골프, 여행, 항공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2가지 종류의 쿠폰 서비스와 의료 동행서비스, 골프백 딜리버리 서비스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HERITAGE Reserve 카드’ 2종은 자신만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4050세대와 은퇴 후에도 활발게 활동하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는 프리미엄 카드 상품으로, ‘포인트형’ 또는 ‘스카이패스(대한항공 마일리지)형’으로 발급 가능하며, 쿠폰 서비스와 함께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카드와의 특별한 첫 만남을 위해 카드 디자인에도 HERITAGE 브랜드의 감성을 담았다. ‘HERITAGE Exclusive 카드’와 ‘HERITAGE Reserve 카드’ 모두 플레이트에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적용해 카드를 소지한 회원의 품격을 나타낼 수 있는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무게감을 한층 더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2종의 헤리티지 시리즈 출시로 KB국민카드의 프리미엄 브랜드 카드 라인업이 완성됐다”며 “프리미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카드 디자인으로 연회비 이상의 특별한 경험과 변함없는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HERITAGE Exclusive 카드’는 최상위 1%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HERITAGE’브랜드의 완성형 프리미엄 상품으로 별도의 자격 기준 심사를 통해 발급 가능하다.

 

■삼성카드, '삼성 iD VITA 카드' 출시 기념 아모레퍼시픽 컬래버 이벤트 진행

사진 = 삼성카드
사진 =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삼성 iD VITA 카드' 출시를 기념하여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삼성 iD VITA 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 이벤트는 6월과 7월 각 한 달씩 총 2회차로 진행되며, 삼성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삼성 iD VITA 카드'로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삼성카드는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각 회차별 1000명씩, 총 2000명을 추첨하여 아모레퍼시픽과 컬래버한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스페셜 기프트에 당첨되지 않더라도 비타500 모바일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스페셜 기프트는 아모레퍼시픽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바이탈뷰티의 대표 제품 3종(슈퍼콜라겐, 메타그린 슬림업,굿슬립 가바 365)'과 '아모레몰 1만원 기프트카드'로 구성되어있다.

한편, '삼성 iD VITA 카드'는 병원, 약국 등 의료비 영역에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손해보험, 생명보험 등 보험료 결제 시 10% 할인, 아모레몰·삼성카드 쇼핑 '헬스케어관' 등 헬스·뷰티 영역 이용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 iD VITA 카드' 출시를 기념하여 '건강한 일상'을 콘셉트로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하나카드, 우리들의 택시 ‘우티(UT)’ 와 공동 이벤트 진행

사진 = 하나카드
사진 =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모빌리티 서비스 우티와 함께 공동으로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우티로 이동하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우티는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인 우버(Uber)가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하여 만든 서비스이다. 우버의 글로벌 운영 노하우와 세계적 기술력, TMAP의 지도와 교통 정보 시스템이 합쳐진 우티 앱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우버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우티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우티 앱 첫 탑승 시 5000원 할인쿠폰 3장 ▲이미 우티 앱을 사용 중인 고객에게도 기간 동안 횟수 제한없이 사용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우티 할인쿠폰은 하나카드 해외 이용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사이트 G.Lab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탑승 전 우티 앱에 쿠폰을 등록한 뒤 하나카드로 앱 결제 시 자동 할인이 적용된다.

우티를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해외 이용 특별 혜택도 추가로 진행된다. 이벤트 응모 후 ▲국내에서 우티 이용하고 해외에서 20만원/40만원 이상 이용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1매/2매가 제공된다. 해당 혜택은 우티 신규, 기존 고객 대상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 우티 접속 시 자동으로 우버로 연동되니, 국내에서 우티 앱에 하나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해외에서도 우버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

하나카드 마케팅추진부 관계자는 “최근 급증한 해외 여행에 발맞춰 해외에서도 우버를 이용하시는 고객 분들이 많은 만큼 택시 탑승 시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하나카드와 함께 우티(우버)의 안전한 승차 서비스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BC 컬리카드, 발급 2달만에 3만좌 돌파

사진 = BC카드
사진 = BC카드

BC카드가 출시한 컬리 특화 전용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이하 ‘컬리카드’)가 발급 2달만에 3만좌를 돌파했다.

‘컬리카드’는 컬리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최대 12%까지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며,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 없이 국내/해외 결제 금액에 대해서 각각 1%, 2%씩 적립금 혜택도 제공한다.

발급 3만좌 돌파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8월 15일까지 ‘컬리카드’를 아멕스 브랜드로 발급 받은 고객이 해외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적립금 혜택이 제공된다.

기간 내 컬리페이에 등록하고 결제한 고객에게 ▲3만원 즉시 할인 ▲4만원 쿠폰팩 등도 제공된다.

김민권 BC카드 상무는 “컬리카드만의 차별화된 가치 제공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컬리만의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현대카드, 6월 할인 및 캐시백 이벤트 진행

사진 = 현대카드
사진 =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이른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6월 한 달간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성수기를 피해 나들이를 떠나려는 고객을 위한 여행 이벤트가 있다.

직전 6개월간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한항공카드를 Apple Pay에 추가하고 Apply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직전 6개월간 대한항공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앱에서 항공권 구입 시 최대 10만원의 청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이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후 대한항공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시 최대 10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현대카드가 지난 달 처음 선보인 ‘더블마일팩’ 구독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더블마일팩’ 신청 및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이 오는 8월 10일까지 대한항공카드를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구독료 3만원 할인 혜택에 더해 2만원을 추가로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지난 4월 현대카드가 야놀자와 함께 선보인 여가 특화 ‘NOL(놀) 카드’ 이벤트도 있다. 직전 6개월간 NOL 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야놀자에서 국내외숙박·레저·고속버스 10% 할인 쿠폰을, 트리플에서 해외숙박·레저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인터파크에서 NOL 카드로 TOPING 멤버십 결제 시 가입비 1만원을 지원한다. NOL 카드페이 또는 인터파크페이에 NOL 카드 등록 후 90일 이내에 야놀자·인터파크(투어/티켓)·트리플 중 한 곳에서 2만1천원 이상 결제 시에는 2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쏘카를 이용해 국내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쏘카카드‘ 이용 혜택도 마련했다. 이전 6개월간 ‘쏘카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회원이 ‘쏘카카드’를 처음 이용하면 최대 2만원이 즉시 할인된다. 이후 두 번째 결제 시엔 3만원을, 세 번째 결제 시엔 4만원을 추가로 캐시백 해준다. 직전 6개월간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쏘카 패스포트’ 멤버십 가입비(990원) 전액을 쏘카크레딧으로 지원한다.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티몬, 컬리, KREAM 등 주요 온라인 쇼핑에선 최대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Hmall, CJ ONSTYLE, GS SHOP,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등 5개 주요 홈쇼핑에서는 정해진 기간에 따라 5~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이벤트도 있다. 지마켓/옥션 고객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가입하면 연회비에 해당하는 3만원을 즉시 지급해주고,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에는 최대 1만원을 추가로 캐시백해준다. 이 밖에도 친구 초대 5000원 증정,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도 무제한 발급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