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 론칭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 론칭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3.06.0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ㅣ㈜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ㅣ㈜혜성프로비젼

대상그룹이 대상홀딩스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을 통해 신선한 냉장 스테이크를 가정에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의 공식 쇼핑몰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대상그룹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등 6가지 원칙을 준수한다. 특히 원육의 소싱부터 도매, 가공, 소매 등의 유통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해 육류에서 가장 중요한 신선도를 유지하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육류를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믿을 수 있는 원산지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원육을 선별하고, 항공 직송을 통한 제품 공수로 신선도를 보장한다. 또한 직접 운영하는 가공 공장에서 원육의 이동 과정을 줄여 신선한 스테이크용 고기를 빠르고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주문 직후 손질과 가공을 시작해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하고, 중량을 정확하게 지키는 것은 물론, 새벽배송과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는 지정일 배송 등 맞춤형 서비스로 소비자의 니즈까지 세심하게 챙겼다. 

새롭게 오픈한 미트프로젝트 쇼핑몰은 국내 유일의 스테이크 전문몰로 토마호크, 티본, 엘본 등 외식 메뉴로 인기가 높은 스테이크 부위를 비롯해 구이용, 국거리용, 불고기용 등 다양한 소∙돼지 육류 부위를 판매한다.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쉽게 찾고 쇼핑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혜성프로비젼 최광현 대표는 “육류 소비 증가와 하나를 먹더라도 제대로 먹겠다는 소비 심리에 주목해 맛, 품질, 가격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D2C 육류 전문 브랜드와 국내 유일의 스테이크 전문 쇼핑몰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원스톱 유통 시스템을 필두로, 스테이크 전문몰을 넘어 축육 전문 쇼핑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 대상홀딩스가 인수한 ㈜혜성프로비젼은 육류 가공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육가공업체로, 다양한 품종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코스트코,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아웃백, 빕스 등 유명 프랜차이즈에 납품, 지난해 연매출 370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축산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활용한 제품 패키징을 도입해 ESG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