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미국 장기국채 목표전환형’ 제2호 펀드 모집
신한자산운용, ‘미국 장기국채 목표전환형’ 제2호 펀드 모집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5.2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안정적인 국채 이자와 금리 하락에 따른 자본차익(채권가격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신한 미국 장기국채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 제2호(H)’ 펀드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펀드는 목표수익률 8% 도달 시 기존 자산을 매도하고 국내 단기 국공채 및 유동성 자산에 투자하는 것으로 전환한다. 유동성이 풍부한 듀레이션(잔존만기) 15년 수준의 미국 장기 국채 및 상장지수펀드(ETF)에만 투자해 신용위험를 최소화하고 장기채 투자로 금리 하락에 따른 자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펀드 설정 1개월간 분할 매수를 통해 채권 매입 평균 단가를 관리하고 미국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 변동 위험에 대해 환헤지 전략을 실행해 위험을 줄였다.

이성희 신한자산운용 해외채권운용 팀장은 “미국 4월 소비자물가지수가 4.9%를 기록했고 글로벌 경기도 하강 흐름을 보이고 있어 기준금리 인상 사이클이 마무리 국면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며 “해당 펀드는 금리 인상 후반기에 미국 장기국채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어 매력적인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신한 미국 장기국채 목표전환형 제2호 펀드는 오는 31일까지 대신증권, 신한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 SC제일은행, SK증권, DB금융투자, NH농협은행 등에서 모집 예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