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대신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증권가Ⅱ] 대신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IBK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5.19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신증권, 압구정WM센터 이전 오픈

ㅣ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오는 22일부터 압구정WM센터를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874, 쌍봉빌딩 2층으로 이전해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새로 이전하는 압구정WM센터는 성수대교남단 교차로에 위치해 3호선 압구정역과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모두 접근성이 뛰어나다.

■ 삼성증권,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본상 2개 수상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디지털자산관리 서비스 ‘굴링’과 '쉬운 투자 페스타'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커뮤니케이션 부문 모바일앱 카테고리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굴링은 주식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들이 쉽고 즐겁게 자산관리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정보를 심플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에게 쉽게 전달하도록 구성한 점이 심사단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21년 진행된 실전투자대회 쉬운 투자 페스타도 굴링과 함께 본상을 수상했다. 아이디어와 비주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 현대차증권, AI 투자정보 서비스 무료 제공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지난 16일 오픈한 신규 MTS ‘내일’을 통해 AI 투자정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AI 기반으로 한발 빠른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이슈∙국내외 종목 추천∙리포트 속보 등 투자스타일에 맞는 심도 있는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매일 AI알고리즘이 선별한 국내 주식 5종목, 미국 주식 3종목은 바쁜 투자자를 위해 AI가 매일 국내외 종목별 투자 포인트 및 AI 평가 의견을 제시해 투자 정보로 활용할 수 있다. 투자스타일별 단기급등형, 수급포착형, 실적추구형 등 AI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아 각 알고리즘별 특징과 벤치마크 대비 수익률을 즉시 확인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특허기술 분석을 통해 기업의 고유 기술을 기업가치에 반영한 기술 진단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술진단 점수, 기술력 대비 주가 상태 등을 산출해 AI로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할 수 있다.

■ 키움증권,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이벤트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청년펀드)' 판매를 기념해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GS25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6월 초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펀드는 사회초년생인 2030세대가 목돈을 마련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다. 연간 최대 24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절세 상품으로 만 19~34세(병역복무기간 고려 시 만 40세까지) 청년만 가입할 수 있다. 직전 과세기간 급여액 5000만원 이하(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 조건을 충족 해야하며, 가입 후 소득이 증가해도 연간 총급여 8000만원(또는 종합소득금액 6700만원)까지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은 이벤트 기간 내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아이패드 프로 1명, 애플워치 8세대 5명, 에어팟 프로2 1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청년펀드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쿠폰 1만원도 전원 지급하며, 해당 이벤트를 친구들에게 5번 이상 공유한 고객은 GS25 모바일 상품권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 유진투자증권, ‘디지털 주식상품권’ 출시 

ㅣ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해 ‘디지털 주식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주식상품권은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등 총 3종이다.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현재 국내주식 투자에 활용할 수 있으며, 다음 달 내로는 해외주식과 금융상품 투자에도 활용 가능할 예정이다.  

주식상품권을 구입한 고객을 위해 ‘3% 추가 지급 혜택’도 마련했다. 고객이 유진투자증권 MTS ‘Smart챔피언’을 통해 주식상품권 등록 시 구입가의 3%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 제공한다. 월 최대 10만원 한도로 등록 가능하다. 

■ IBK투자증권, 저소득 가정 아동 초청 영화 관람 행사

 IBK투자증권은 저소득 가정 아동을 CGV 여의도점에 초청해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관람했다. ㅣ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IBK투자증권은 1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 소재 저소득 가정 아동 190명을 초청해 CGV 여의도점 컴포트 시트관에서 영화‘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관람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