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우리은행 부산은행 하나카드 악사손보 신협중앙회
[브리프] 우리은행 부산은행 하나카드 악사손보 신협중앙회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5.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우리은행
사진 = 우리은행

■ 우리은행, 우리아이 위한 금융바우처 드립니다

우리은행은 19세 이하 고객이 청약, 적금 상품에 신규로 가입하면 최대 2만원의 금융바우처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상품별 금융바우처 제공 금액은 청약 2만원, 적금 상품 1만원이다. 금융바우처 지원조건은 해당 상품에 신규 및 자동이체를 2만원 이상 등록하고, 우리WON뱅킹에 가입 및 입출식 계좌를 보유 중이면 된다. 단, 기존에 금융바우처 제공 혜택을 받은 고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우리은행의 금융바우처는 고객의 나이대별로 구분하여 운영 중이며, 미취학 아동을 위한 ‘우리아이행복 바우처’,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우리미래드림 바우처Ⅰ’, 2030 청년세대를 위한 ‘우리미래드림 바우처Ⅱ’가 있다.

금융바우처 발급은 우리WON뱅킹, 인터넷뱅킹,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금융바우처를 미리 발급받은 경우에는 금융바우처 번호를 영업점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미성년 자녀의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신분증(부모 또는 법정대리인), 가족관계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통장개설예정 자녀의 도장이 필요하며, 가족관계확인서류 상 법정대리인(친권자)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기본증명서(상세)를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지참서류는 모두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인 경우만 유효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우리아이 WON하는대로'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이벤트 참여를 위한 상품 가입 시에도 금융바우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 고객을 위해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MY자산' 서비스 전면 개편

사진 = BNK 부산은행
사진 = BNK 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16일(화) 모바일뱅킹앱(App) 통합자산관리 서비스 ‘MY자산’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자산관리의 편의성 및 활용성 향상을 목표로 실시했다. 2022년 1월 최초 자산관리 서비스 시행 이후 수집된 주요 활용 항목 분석을 토대로 데이터전문업체인 ㈜쿠콘과의 제휴 및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UI/UX 개편을 통해 메인 화면의 메뉴 구조를 자산과 소비로 간소화하고, 단순 자산과 부채의 비율 확인을 넘어 자산규모의 변화에 대한 관리도 가능하게 했다. 

자산리포트에서는 자산 운영 목적에 따라 항목을 분류했고 소비리포트에서는 고정비용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지출 관리가 가능하도록 가계부로써의 기능도 강화했다.

또한, 새로 적용된 챌린지 기능을 이용해 ▲돈 아끼기 ▲돈 모으기 등 목표를 정하고 달성 과정을 지켜보는 재미도 즐겨볼 수 있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앱(App) ‘MY자산’ 메뉴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조억제 디지털전략부장은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MY자산’ 서비스의 편의성 및 활용성을 향상시켰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디지털금융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하나카드, 역대급 해외여행카드 업그레이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출시

사진 = 하나카드
사진 =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대표 체크카드로 자리잡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각종 SNS에 올라온 손님들의 생생한 사용 후기와 혜택 인증을 통해 더욱 사랑을 받고 있으며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자 90만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신용카드 버전으로 기존 서비스와 함께 국내 사용에 따른 적립 혜택을 추가하여 손님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였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하나머니앱에서 ‘외화 하나머니’를 선택 시 기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해외 통화 18종 모두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가 무료이다. 여기에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사용 시 적립 혜택을 추가로 탑재했다. 적립 혜택은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제공하며 ▲국내외 전 가맹점 1Q Pay 결제 시 하나머니 1.3% 무제한 적립 ▲국내외 전 가맹점 결제 시 하나머니 1% 무제한 적립된다. 또한 ▲해외 가맹점 결제 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 ▲항공/면세점/여행 관련 가맹점 결제 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이 가능하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한 장의 카드 안에 두 가지 결제 방식이 탑재되어 있다. 국내에서 결제 시 신용 결제로 사용할 수 있고 해외에서 결제 시 ‘외화 하나머니’와 ‘신용결제’ 중 하나의 결제 수단을 설정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발급 시 기본 결제방식은 ‘외화 하나머니’로 설정되며 결제 수단 변경은 원큐페이앱에서 즉시 변경 및 적용할 수 있어 해외 여행 중 필요에 따라 활용이 가능하다. 단, 신용결제로 선택하면 외화 하나머니와 다르게 해외이용수수료 및 ATM 인출 수수료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트래블로그는 해외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가별 여행 커뮤니티는 물론 앱테크(앱+재테크) 사이트에서도 실제 사용 후기가 끊임없이 업로드 되며 개인 SNS에 혜택 받은 내용을 인증하는 챌린지까지 성행하고 있다. 또한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와 수요가 증가하면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다른 디자인으로 선택하여 1+1 발급받는 손님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하나카드 디지털전략그룹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벌써 90만의 손님이 경험하신 하나금융그룹의 해외 특화 서비스로 이번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로 더 많은 분들께서 디지털화된 해외 결제 수단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압도적인 혜택을 기반으로 해외여행 하면 하나카드 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 악사손보(AXA손해보험),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수상

사진 = AXA손해보험
사진 = AXA손해보험

악사손보(AXA손해보험)이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에서 암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악사손보는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와 선호로 2017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악사손보는 국내 최초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업계 최초 마일리지운전자보험을 선보이는 등 자동차보험 상품 출시의 선두적 역할을 하며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악사손보는 자동차보험을 넘어서 생활 속 각종 질병과 사고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다양한 건강·상해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선정된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은 암 진단 시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장이 준비된 상품이다.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이 상품은 암 진단 후에도 고객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는 생활자금과 수술비를 보장해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별도 특약 가입 시 알츠하이머병 및 파킨슨병 등 퇴행성 질환에 대한 추가 보장이 가능하고, 항암방사선치료비와 약물치료비도 지원해 고객을 위한 실질적인 보장 체계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보험 가입이 쉽지 않은 당뇨 및 고혈압 환자도 가입할 수 있으며, 해당 질환이 없을 경우에는 할인대상담보에 한해 보험료를 5% 할인해 준다.

또한 암 발병률이 높고 신종 사기 범죄에 다소 취약한 고령 고객을 위한 ‘보이스피싱 손해 선택 특약’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고객이 암과 같은 질병뿐만 아니라 보이스피싱 등 사기 행위로 인한 금전적·정신적 피해에 적극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도창국 AXA손해보험 고객세일즈본부장은 “악사손보는 경제적 부담이 큰 암의 진단과 치료회복 과정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장을 확대·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다”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인생 파트너로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 마련을 통해 종합손해보험사로서의 전문성을 높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 “32가지 지역 특산품을 한 자리에”...신협, 서울시 상생상회서 ‘신협 어부바장터’ 개장

신협중앙회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소재 상생상회에서 농어촌 신협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신협 어부바장터’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농어촌 지역 8개 신협이 참여해 ▲대관령신협 황태, ▲청송신협 사과, ▲한산신협 소곡주, ▲완도제일신협 미역, ▲금산비단·금산중앙신협 인삼제품, ▲봉평신협 메밀제품, ▲홍천신협 오미자제품 등 32 종류의 농수산 특산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에서 신협 특산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고무장갑 및 한지 물티슈를 증정하고, 5만 원 이상 구매 시 고무장갑 및 한지물티슈에 더해 어부바 장바구니 카트를 증정한다. 오픈 당일인 18일(목)에 신협 특산품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거나 신협 유튜브 구독을 인증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협 공식 마스코트인 어부바 캐릭터 인형 뽑기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18일 14시부터 17시까지 신협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프라인 ‘어부바장터’를 생중계하는 ‘어부바 랜선장터’도 진행된다. 방송인 이희경 씨가 일일 쇼호스트가 되어 신협의 특산품을 소개하고, 어부바장터에서 판매되는 특산품을 재료로 활용한 요리도 선보인다. ‘어부바 랜선장터’에 참여한 시청자 중 500명을 추첨해 대관령신협 황태채, 완도제일신협 자른 미역, 어부바 인형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신협 대표 지역특화사업인‘전주한지’를 서울 시민에게 알리는 행사도 준비됐다. 상생상회 홈페이지에서 ‘전주한지 문화 체험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아 18일(목) 11시와 13시, 2회에 걸쳐 상생상회 지하 1층에서 한지 사각등 만들기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협중앙회 김윤식 회장은 “신협이 자랑하는 다양한 지역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신협 어부바장터’와 같은 다양한 사업모델을 발굴하여 농어촌 신협과 조합원들의 우수한 농·수·특산품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중앙회는 지난 2019년 11월말 서울시 상생상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국 신협의 지역 특산품을 상생상회에 입점 시키는 등 공동의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