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아모레퍼시픽 CJ올리브영 이랜드 LF 프로스펙스 애경 블랙야크
[브리프] 아모레퍼시픽 CJ올리브영 이랜드 LF 프로스펙스 애경 블랙야크
  • 장채린 기자
  • 승인 2023.05.11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공감재단,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 진행

출처=아모레퍼시픽
출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9일, 취업 준비 중인 숙명여자대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했다.

재능 기부를 위해 참여한 11명의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 아티스트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는 취업 준비생 및 사회초년생에게 필요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총 120명의 숙명여대 청년들에게 상반기 취업 시즌에 맞춘 메이크업 시연과 1:1 밀착 코칭을 진행했다. 면접용 화장 노하우를 단순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이 직접 시연과 실습에 참여하며 메이크업 관련 질의 응답까지 이뤄졌다.

함께 행사를 준비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력서 사진 촬영과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현장 실습과 정부 채용 정책을 안내하는 등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숙명여대 김진아 학생은 “면접 메이크업에 대해 평소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 메이크업 클래스를 통해 더욱 자신감을 갖고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고민과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며, 오는 6월 23일에는 ‘청년 공감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 CJ올리브영, 라운드어라운드, K-선케어로 日 공략…버라이어티 스토어 ‘플라자’ 전점 입점

출처=올리브영
출처=올리브영

라운드어라운드가 차세대 K뷰티 선두주자 선케어를 앞세워 일본 열도 공략에 나선다.

올리브영 대표 클린뷰티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ROUND A‘ROUND)’는 인기 제품인 ‘그린티 시카 마일드 선스틱’이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 스토어 ‘플라자(PLAZA)’ 전 매장에 입점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라자(PLAZA)는 로프트(LOFT) 도큐핸즈(TOKYU HANDS)와 함께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스토어(생활잡화점) 중 하나로 꼽힌다. 트렌디한 상품을 가장 빠르게 선보이는 만큼, 버라이어티 스토어 입점은 현지 대형 드럭스토어 및 멀티숍 입점을 위한 초석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일본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스틱형 선케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이례적으로 플라자 전 매장에 동시 입점하게 됐다.

2021년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일본 뷰티 시장 규모는 한국의 3배 수준이지만 선케어 구매 비중은 한국의 1/3 수준인 2%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라운드어라운드는 자사 선케어 제품의 다양한 제형과 기능성의 강점을 살려 아직은 비중이 미미한 일본 선케어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라운드어라운드는 기능성을 중시하는 일본 고객의 특성에 맞춰, 비건 인증을 받은 저자극 성분과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두루 갖춘 ‘그린티 시카 마일드 선스틱’을 플라자 입점 첫 주자로 선정했다. 스틱 형태로 사용이 간편한 데다, 고체 제형임에도 수분 에센스를 다량 함유해 촉촉하고 매끄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라운드어라운드는 또 사용감·제형·향·효능 등을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현지 고객 특성을 고려, 일어로 쓰인 수출 전용 포장재와 제품 상세 설명이 적힌 전용 매대를 특별 제작해 소개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는 일본 선케어 시장에서 비교적 드문 스틱형 제품으로 ‘라운드어라운드’라는 브랜드를 시장에 알리고, 내년부터는 선크림과 선로션 등으로 제형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올리브영을 대표하는 클린뷰티 브랜드로서 한국형 ‘데일리 선케어’ 트렌드를 일본 시장에 전파하며 K뷰티 수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운드어라운드의 클렌징 3종(그린티 약산성 수분 버블폼·그린티 수분 클렌징 오일·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도 플라자와 로프트 전 매장에 동시 입점했다. 이는 색조 메이크업이 발달해 클렌징 상품이 다양화한 일본 시장의 특성에 맞춘 것으로, 라운드어라운드는 선케어를 필두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K뷰티 상품을 일본 시장에 소개할 방침이다.

■ 이랜드 OST, ‘모어!하트’ 컬렉션 출시

출처=이랜드
출처=이랜드

이랜드의 주얼리 전문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모어!하트’(More!Heart) 컬렉션을 출시했다.

‘모어!하트’ 컬렉션은 최근 MZ 세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Y2K 감성을 담아 디자인 된 주얼리 컬렉션으로, 하트 팬던트를 중심으로 진주, 벨벳 끈, 메탈 체인 등을 믹스 매치해 다양한 감성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목걸이, 팔찌, 귀걸이 등 총 10종의 스타일이 출시되며, 볼드한 크기의 커스텀 주얼리로 구성됐다.

오에스티는 이번 컬렉션을 활용한 다채로운 Y2K 스타일링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

이랜드 오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행하고 있는 Y2K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렉션’이라고 말하며, ‘10종 모두 실버와 골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니 본인에게 어울리는 피부 톤이나 스타일링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LF 질스튜어트뉴욕, ‘뉴욕진스(Newyork Jeans)’ 썸머 티셔츠 컬렉션 출시

출처=LF
출처=LF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뉴욕 감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은 23년 여름 시즌 ‘뉴욕진스(Newyork jeans)’ 라인의 썸머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3월 첫 선보인 뉴욕진스 라인은 질스튜어트뉴욕의 모던한 감성을 2030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스트리트 스타일의 데님(DENIM)으로 재해석한 라인이다. 뉴욕진스의 메인 슬로건은 ‘Well dressed with denim(데님을 활용한 완벽한 룩)’으로 데님 아이템 외에도 데님과 같이 매치 하기 좋은 아우터와 상의도 함께 선보이고 있어 데님으로 연출하는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다. 

질스튜어트뉴욕이 이번 여름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뉴욕진스 썸머 티셔츠 컬렉션은 1960년대 미국 서부 분위기의 레트로 심볼 그래픽(Retro symbol graphic)을 적용한 스트리트 스타일의 반팔 티셔츠다. 어깨 라인이 여유롭게 구현된 드롭숄더(Drop Shoulder)와 품이 넉넉한 오버핏(Over Fit)으로 디자인 되어 트렌디하면서 편안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30수 면 100%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탄탄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5가지 그래픽 스타일과 총 12가지의 색상 중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LF 남성컨템사업부 권치원 부장은 “뉴욕진스 티셔츠 컬렉션은 질스튜어트뉴욕 데님 핵심 상품인 카고 데님 팬츠와 와이드 데님 팬츠와 가장 자연스럽게 매치 할 수 있어 이번 여름 시즌 스트리트 감성 스타일링으로 추천한다”라며 “앞으로도 질스튜어트뉴욕은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트렌디한 데님 스타일을 다양하게 선보여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 프로스펙스, 핸즈 프리 슬립온 '소프트랩 핏 '출시

출처=프로스펙스
출처=프로스펙스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손을 대지 않고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핸즈 프리 슬립온 ‘소프트랩 핏’을 출시했다.

‘소프트랩 핏’은 발 뒤꿈치와 구두 주걱 형태를 결합한 3D 사출 성형물을 신발 뒤축에 삽입하는 프로스펙스의 ‘핏 프리(FIT FREE)’ 기술을 적용했다. 손을 사용하거나 허리를 굽히지 않고 신고 벗을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고, 발 뒤꿈치가 밀리는 현상인 힐 슬립 역시 방지해준다.

갑피는 신축성이 우수한 탄성 니트를 적용해 발을 부드럽게 감싸며, 통기성 역시 좋아 여름까지 신기 좋다. 고무를 주입한 인젝션 러버(Injection Rubber)를 아웃솔(밑창)에 적용해 내구성이 좋으며, 미끄럼 방지에 탁월하다. 여기에 오래 신고 있어도 발이 편안하도록 뛰어난 쿠셔닝과 복원력을 갖춘 신소재 소프트랩을 미드솔(중창)에 적용했다.

소프트랩 핏은 슬립온 특유의 심플하면서도 캐주얼한 무드의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는 물론 여행지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범용적으로 신기 좋은 블랙, 경쾌한 느낌의 베이지, 옐로우, 퍼플이 있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시원한 캐주얼룩을 완성하는 슬립온이 이번 여름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에 새로 선보인 소프트랩 핏은 신고 벗기 쉬울 뿐 아니라 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 웨이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 애경, 루나 컴피 클리어 파우더 출시

출처=애경
출처=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하루 종일 투명하고 보송한 피부로 가꿔주는 ‘컴피 클리어 파우더’(COMFY CLEAR POWDER)를 출시했다.

루나 컴피 클리어 파우더는 땀과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기 쉬운 계절을 대비해 모공은 답답함 없이 메꿔주고 피부의 번들거리는 유분기를 잡아 보송한 피부 결을 유지해주는 파우더이다.

루나 컴피 클리어 파우더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밀림없이 오랜 시간 유지될 수 있도록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며, 투명하고 가벼운 작은 입자의 파우더를 적용해 피부 답답함 없이 뽀얗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루나 컴피 클리어 파우더는 피부의 속 건조 없이 겉면 유분기를 잡아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해주며,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루나 컴피 클리어 파우더는 유분이 잘 생성되는 콧등, 티 존, 머리카락이 달라붙는 이마 등에 도포해 사용할 수 있으며, 눈썹과 눈가 메이크업 전 미리 도포 후 메이크업을 하면 색조 화장의 지속력을 높여줄 수 있다.
 

■ 블랙야크 키즈, 브랜드 자체 캐릭터 '블키' 공개
 

출처=블랙야크 키즈
출처=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회장 강태선)가 브랜드 자체 캐릭터 ‘블키(BLKi)’를 공개했다.

‘블키’는 블랙야크 키즈가 자체 개발한 IP 캐릭터로, 꿈꾸는 아이들의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하는 블랙야크 키즈의 브랜드 방향성을 녹여냈다.

히말라야 산맥에 서식하는 검은 소 ‘야크’를 모티브로 한 모습으로, 초능력 뿔을 가진 ‘블키’는 원래 살던 행성이 기후 변화로 인해 살지 못하게 되며 우연히 지구의 히말라야에 불시착하게 됐다는 탄생 스토리를 가졌다.

MBTI는 ENFP, 취미는 우주선 수리와 지구 관찰하기 등 브랜드의 방향성을 닮은 세계관으로 호기심 많고 엉뚱한 성격의 매력을 가진 캐릭터다. 아름다운 지구의 자연을 사랑하고, 때로는 캠핑을 즐기기도 하는 등 매일매일 새롭고 즐겁기를 바란다는 좌우명을 가졌다.

‘블키’ 공개를 기념해 블랙야크 키즈는 지구에 도착하게 된 블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티저 영상 ‘MY NAME IS BLKi’편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해당 게시글을 리그램하면 추첨을 통해 블키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14일(일)까지 진행한다.

또, ‘블키’를 활용해 제작한 반팔 티셔츠와 키링도 출시했다.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블랙야크 키즈는 ‘블키’와 함께 의류 등 제품 출시, 콘텐츠 제작,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블랙야크 키즈 관계자는 “이번 블키 공개를 기념하는 티셔츠와 키링 판매를 시작으로 블키와 함께한 굿즈 라인업을 한층 넓힐 계획“이라며 “브랜드 내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 자체 캐릭터 블키가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장채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