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리프] 삼성생명 NH농협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흥국생명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금융 브리프] 삼성생명 NH농협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흥국생명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 류지수 기자
  • 승인 2023.05.0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생명, '인터넷 NEW 연금보험' 출시 이벤트

|삼성생명

삼성생명이 '삼성 인터넷 NEW 연금보험'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인터넷 NEW 연금보험의 장점이 담긴 4가지 보기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장점 하나를 선택 후 응모할 경우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예상 연금 수령액을 계산한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도미노 포테이토피자 세트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삼성생명은 지난 4월 19일 삼성 인터넷 NEW 연금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기간과 상관없이 언제 해약하더라도 납입보험료의 100% 이상을 해약환급금으로 받을 수 있어 원금에 대한 손실이 없다. 또 5년납, 10년 이상 유지 등 비과세 요건을 충족하면 이자소득세(15.4%)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5세까지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인터넷 전용 상품이다.

■ NH농협손해보험,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 

최문섭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농촌진흥청 윤종철 차장(사진 오른쪽)이 농기계 사고예방시스템 설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3일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은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실시했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를 비롯해 윤종철 농촌진흥청 차장, 문홍열 마한농협 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농기계 사고감지 알람시스템을 시연하고 나주시 관내 농업인에게 농기계 사고예방 물품과 농업기계 안전이용 가이드를 전달했다.

농협손해보험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2017년부터는 농촌진흥청과 체결한 ‘농업인 소득 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사고예방을 위한 협업도 실시하고 있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농기계 교통사고는 일반 교통사고보다 치사율이 11배나 더 높을 정도로 위험하다”며 “이번 농기계사고 예방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농업인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손해보험, '학교로 찾아가는 푸드트럭' 이벤트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이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 가족 응원 이벤트 '학교로 찾아가는 푸드트럭' 이벤트를 시행한다.

하나손해보험의 전신은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출자한 더케이손해보험이였으며 현재도 한국교직원공제회가 하나금융그룹에 이은 2대 주주다.

더케이손해보험은 설립 이후 교육계 시장을 기반으로 성장했다. 그동안 교직원을 응원하는 학교 방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운영해왔지만, 코로나19 이후 학교 방문의 어려움으로 잠시 중단된 바 있다. 

올해부터 다시 정상적인 학교생활이 가능해지면서, 교직원을 응원하고자 스승의 날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고 하나손해보험 측은 설명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푸드트럭은 재직 중 제자 또는 동료선생님과의 감동 사연을 댓글로 남기고 댓글 중 우수 사연으로 선정된 선생님의 재직학교로 푸드트럭을 보내주는 이벤트다. 푸드트럭은 총 5대로 학교별 1대가 지원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7일까지다. 하나손해보험 교직원 전용 블로그에서 5월 10일에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흥국생명, 치매담은 다사랑보장보험 V2 출시 

|흥국생명
|흥국생명

흥국생명은 지난 1일 '(무)흥국생명 치매담은다사랑보장보험V2'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기존 치매보험에 장기요양급여 보장을 추가해 개정된 상품이다.

이번 개정 상품은 경증이상장기요양(장기요양 1~5등급) 진단 보장을 강화했다. 우선, 경증이상장기요양 진단 시 최대 1000만 원을 보장하며, 판정 후 장기요양 재가급여 또는 시설급여 이용 시 각각 매월 최대 70만원을 10년간 보장받을 수 있어 장기요양급여 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작년 보험사 최초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탑재해 주목 받은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은 앱을 통해 여러 과제를 수행해 치매환자의 뇌를 자극하는 훈련과 AI를 활용한 맞춤형 훈련 등 경도치매 환자가 중증까지 가는 시간을 최대한 늦추는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이번 개정을 통해 치매 의심단계부터 치매로 인한 장기요양급여까지 강화해 치매환자를 위한 올인원 보장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 KB국민카드, 임직원 참여로 조성된 '소원성취 지원금' 전달

|KB국민카드

어린이날 맞아 임직원 희망걷기로 조성한 소원성취 지원금 전달해

KB국민카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5000만 원을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성취 지원금으로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취약 어린이들의 소원성취 사연 공모를 받은 후, 선정된 아동이 속한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됐다.

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위시(WE:SH) 카드’의 슬로건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아 임직원들이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아동들의 소원성취 비용을 지원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지난 3월 진행된 캠페인은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목표 걸음 수 1억보를 넘어 총 1억6270만보를 달성해 14891kg의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했다고 KB국민카드 측은 설명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소원성취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더 나은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한카드, 착지프로젝트 기획관 오픈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올바른 우리 먹거리를 알리고 생산자의 판매 지원을 위해 ‘신한카드 올댓’에 ‘착지프로젝트 기획관(이하 착지관)’을 열었다.

착지프로젝트는 ‘착하고 지속가능한 소비 프로젝트’의 줄임말이다. 신한카드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니스랩과 지난 2021년부터 협업해온 프로젝트다. 우리나라 토종 품종, 동물복지 인증 축산물 및 친환경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생산자의 판매 지원을 통해 건강한 식자재가 소비자에게 다시 돌아오는 착한 선순환을 견인하고자 기획됐다.

착지관에서는 유튜브 콘텐츠 착지프로젝트를 통해 소개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조아라농장에서 유기농으로 기른 ‘토종닭’과 뼈를 제거한 ‘토종닭 스테이크’, 남해 다랭이팜에서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한 에이드용 ‘유자청’, 지리적 표시제로 인정받은 광양 수향매실농원의 황매실로 만든 ‘매실 우메보시’, 달고 식이섬유가 많은 이강바이오의 신품종 쌀 ‘스위트드림’을 구매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착지프로젝트에서 소개한 다양한 먹거리들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 하나카드-SK쉴더스, 'SK쉴더스 하나카드' 출시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SK쉴더스와 함께 'SK쉴더스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이번 제휴카드는 SK쉴더스의 ‘ADT캡스’의 무인경비, 출입보안과 스마트 홈 보안 상품인 ‘캡스홈’ 등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카드로 SK쉴더스의 보안 서비스 이용 시 자동이체를 선택하면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8000원 청구 할인 ▲전월 실적 70만 원 이상 시 1만3000원 청구 할인 ▲전월 실적 120만 원 이상 시 2만 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이체 신청은 SK쉴더스 고객센터에서 바로 등록 가능하다.

제휴카드 출시를 기념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5월 한 달 간 SK쉴더스 하나카드 발급 후 6월 말까지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1만5000원의 캐시백을 7월 말일에 받을 수 있다. 이 행사는 하나카드 신규, 기존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해당 카드 최초 발급 시 1회에 한해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K쉴더스 하나카드는 국내전용과 국·내외 겸용(마스터) 2종으로 구성됐다. 

[비즈트리뷴= 류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