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장애인 고객과 SRT 서비스 대진단
SR, 장애인 고객과 SRT 서비스 대진단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5.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은 지난 3일 수서역에서 장애인 고객과 함께 역·열차 시설부터 모바일까지 서비스 환경을 점검하는 SRT 서비스 대진단에 나섰다. ㅣ SR

에스알(SR)은 지난 3일 수서역에서 장애인 고객과 함께 역·열차 시설부터 모바일까지 서비스 환경을 점검하는 SRT 서비스 대진단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SR은 이번 서비스 점검을 위해 고객 경험 혁신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해냄복지회 굿잡 자립생활센터와 장벽 없는 철도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장애유형별 모니터링단을 사전에 모집했다. 지체·청각·시각·발달 장애인과 수어 통역사 등 모니터링단 10명은 수서역과 SRT 열차에서 통행로, 계단,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직접 이용해 보며 안전성과 편리성을 점검했다.

특히 점자블록, 안내표지 등 기존에 정기적으로 점검하던 편의시설 중심의 점검뿐만 아니라 디지털 서비스 환경 변화를 반영해 SRT앱 모바일 서비스까지 점검 범위를 확대했다. 시각장애인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을 소리로 읽어주는 보이스 오버(ios)·톡백(android) 기능 작동상태와 안내 문구 적절성 등을 중점 점검했다.

서비스 점검 후에는 장애인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듣는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SR은 이번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도출된 과제를 개선하고 올해 연말 개선 결과를 고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