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4.28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 '내 퇴직연금의 기본값을 정하다, 디폴트옵션' 출간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내 퇴직연금의 기본값을 정하다, 디폴트옵션'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본서는 투자자들이 디폴트옵션 상품을 선택할 때 실질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궁금해할 점들을 안내서 형태로 구성했다. 세부적으로 디폴트옵션 제도 시행 배경과 취지 소개, 디폴트옵션 상품 선택과 활용 프로세스, 구체적인 상품별 특성, 퇴직연금 가입자 입장에서 디폴트옵션을 선택하면 가지게 되는 궁금증들을 단계별로 정리했다.

또한 본인 투자스타일에 적합한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아울러 현재 승인을 얻은 디폴트 옵션 상품 259개를 전반적으로 분석해 위험 등급별로 분류했으며, 어떤 점들을 눈여겨보아야 할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 한국투자증권, 기업 CEO 위한 ‘오너스 포럼’ 개최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기업 오너와 CEO를 위한 '제2회 오너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두 번째를 맞은 오너스 포럼은 오는 11월 14일까지 월 1회 과정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초고액자산가 전담 조직 GWM 주관 하에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 ▲AI와 챗 GPT ▲부동산과 법률 ▲자산 승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기업 경영에 필요한 인사이트와 맞춤 솔루션을 제시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오너스 클럽' 회원 자격을 부여하며, 한국투자증권의 맞춤 자산관리 컨설팅과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수제로 운영되는 오너스 클럽은 기수 통합 교류 행사를 개최하는 등 회원사간 인적 네트워크 확장도 적극 지원한다.

■ KB증권 "자녀의 미래 위한 선물 준비하세요"

ㅣ KB증권

KB증권은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지난 18일 ‘마블 미니(M-able mini)’에 오픈했으며, 오는 29일부터는 ‘마블(M-able)’까지 확대할 예정이다고 28일 밝혔다. 

서비스 오픈 기념을 기념해 KB증권 국내거주 개인고객 대상 ‘우리 아이 부자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9일까지 마블 또는 마블 미니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개설된 비대면 자녀 계좌로 6개 종목(애플·테슬라·마이크로소프트·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현대차) 중 1만원 상당 소수점 주식 1개 종목을 증정하고, 국내 또는 해외주식 정기구매 서비스에 가입하면 해외주식쿠폰 1만원을 제공한다. 

아이폰, 화장품, 주유권 등 온 가족을 위한 다양한 경품도 추첨 증정한다. KB증권 최초 고객이라면 ‘웰컴초이스’ 이벤트로 부모와 자녀 모두 1만원 금융쿠폰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신한투자증권, 알파TV 신규 라인업 개편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인 ‘암기왕 김탠탠’, ‘주상전하’, ’걔꿀알바 대작전’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암기왕 김탠탠은 신한투자증권 입사 4년 차 김태은 아나운서 부캐(부캐릭터) 김탠탠이 각 부서의 프로들을 만나 증권사의 업무를 알아보고 투자에 대한 지식과 중요성을 배워본다. 이 콘텐츠는 토큰 증권, 채권, 랩, 연금 등 초보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내용과 투자에 꼭 필요한 금융 지식을 제공한다.

주상전하(주식시장 상황을 전하다)는 리서치센터의 보고서를 작성한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산업 및 업종 전망, Top pick 종목 등 어려운 개념을 쉽게 설명해 주는 투자전략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경제방송 앵커 출신 전세원 책임연구원과 보고서를 직접 작성한 애널리스트가 대담을 통해 깊이와 재미를 더했다.

걔꿀알바 대작전은 투자에 필요한 시드머니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돈과 노동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체험형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타조 농장, 민속촌 등 이색 아르바이트를 통해 색다른 체험을 해보고, 소중한 돈을 어떻게 가치 있게 투자해야 하는지 신한투자증권 프로들과 담백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 대신증권, 올해 채권 판매액 3조원 돌파

ㅣ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올 들어 지난 21일까지 판매한 채권 누적금액이 3조48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6%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중 온라인 판매 금액은 7561억원으로 전체 판매금액의 25%를 차지했다.

대신증권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금리 환경에 투자매력이 높아진 채권을 전략적으로 판매했다. 특히 고객들의 채권 매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전용채권을 확대하고 채권투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정비했다. 

1월부터 이달까지 특판채권과 온라인 전용채권을 각각 7차례, 8차례 판매했는데 대부분 한도소진으로 조기종료 했다. 신용등급이 우량한 국민주택채권, 지역개발채권 등 국고채와 금융채 위주로 공급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7일에는 ‘지구의 닐’을 맞아 온라인 고객에게 녹색채권을 제공해 완판하기도 했다. 

■ 삼성증권,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C' 출시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천연가스 선물가격의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상장지수증권(ETN) C'를 28일 신규 상장했다.

해당 상품의 기초지수는 DJCI Natural Gas 2X Leveraged TR Index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 천연가스 선물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한다.

현재 상장돼 있는 천연가스 레버리지 ETN인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B' 상품의 경우 잔고 규모가 전체 ETN 시장 내 최다 수준이다. 오는 7월 20일 해당 ETN의 만기가 다가옴에 따라 이번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C 상품을 신규 출시하게 됐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