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하늘길 열리자 우수 가맹 경영주 해외연수 먼저 보낸다
GS25, 하늘길 열리자 우수 가맹 경영주 해외연수 먼저 보낸다
  • 김려흔 기자
  • 승인 2023.04.1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28일 진행된  GS25 우수 가맹 경영주 일본 해외 연수 단체 사진 이미지ㅣGS리테일
지난 3월28일 진행된 GS25 우수 가맹 경영주 일본 해외 연수 단체 사진 이미지ㅣGS리테일

하늘길이 다시 열리자, GS25가 가맹 경영주들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37점의 전국 우수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일본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28일 첫 재개된 우수 가맹 경영주 일본 해외 연수 프로그램은 오는 4월18일까지 3차수에 걸쳐 진행된다.

GS25는 지난 2000년부터 경영주의 역량 향상과 동기부여를 위해 ‘우수 가맹점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선정된 가맹점에 대해 해외 벤치마킹 연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해외 연수 프로그램 대상 가맹점은 매출 지표, 점포 경쟁력 UP 인센티브 등의 객관적인 지표를 기준으로 선발됐다.

해외 연수 장소는 편의점 선진국으로 불리는 일본의 도쿄, 하코네 지역이며 총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GS25는 가맹 경영주들이 일본 내 운영중인 주요 편의점 브랜드들을 방문해 특화 상품 등 국내 편의점과 차별화된 운영 전략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중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일본 내 주요 명소 및 맛집 등을 순회하며 경영주간의 자유로운 소통 자리를 마련하는 등의 ‘힐링’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GS25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가맹 경영주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우수 경영주를 대상으로 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해 갈 방침이다.

한편, GS25는 지난 2017년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지원안을 업계 최초로 발표한데 이어 매년 지원안을 확대, 강화해 가고 있다.

올해는 점포의 수익 향상, 경쟁력 제고와 경영주와 근무자의 안전에 집중하기 위해 상생 예산을 기존 대비 25% 확충했으며, 상생 지원 내용은 △단품관리 및 점격 향상 △안정적인 점포 운영 지원 △경영주/근무자 안전 강화 △시스템/시설 투자/제도 개선 등을 주요 골자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