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리프]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한화생명 신협 하나카드 새마을금고 농협캐피탈
[금융 브리프]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한화생명 신협 하나카드 새마을금고 농협캐피탈
  • 류지수 기자
  • 승인 2023.04.1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은행, 급여이체 직장인 대상 힐링 여행 이벤트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급여이체 고객 대상으로 '걸어서 셀럽 속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미리 준비하는 휴가' 컨셉으로 여행에 필요한 여행 상품권, 여행용 캐리어, 카메라 등을 경품으로 구성해 직장인들의 힐링 여행을 지원한다.

우리WON뱅킹 앱에서 '우리 직장인셀럽’에 최초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말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고객 7만 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우리 직장인셀럽은 급여이체 고객에게 매월 최대 200만 꿀머니와 선착순 경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직장인 특화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 중에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를 이체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리모와 여행 캐리어 ▲국민관광 상품권 ▲코닥 일회용 카메라 ▲CU편의점 2000원권 쿠폰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최초 가입 고객 이벤트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이달 말일까지 KB스타뱅킹을 최초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KB국민은행 기존 이용 고객 중 만 19세 이상 고객 중, KB스타뱅킹에 최초 가입했거나 KB스타뱅킹 해지 후 최근 6개월 동안 다시 가입하지 않은 고객이다.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고객은 KB금융쿠폰 1만5000원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는 KB스타뱅킹 첫 거래 고객 선물세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응모 후 ‘금융상품 쇼핑쿠폰 받기’,  ‘첫 거래 감사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선물세트가 지급된다.

■ 한화생명, 직원 전용 63피트니스 센터 운영

|한화생명
|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직원 복지 강화를 위해 마련한 '63피트니스 센터'가 개장 100을 맞이했다. 이곳은 본사인 63빌딩 40층 한 층을 운동 공간으로 운영 중이다. 

약 320평(1067.62 m²)에 달하는 한 층 전체를 유산소존, 웨이트존, GX존, 필라테스룸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 운동복과 수건은 물론, 땀을 씻을 수 있는 샤워시설도 모두 갖췄다. 100일이 지난 지금도 등록대비 이용률이 70%를 상회할만큼 이용률이 좋다.

한화생명은 “MZ세대가 가장 원하는 회사는 무엇일까라는 고민의 결과로, ‘피트니스센터·도서관·사내카페’ 등의 복지 차별화를 이뤄냈다”며 “직원의 건강과 창의적 사고를 이끌어 내기 위해 63빌딩의 2개층을 할애해 투자한 만큼, 앞으로도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우수인재 발굴과 직원들의 업무 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신협, 소외 아동 5000명에게 금융 멘토링 추진

 12일(수) 대전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진행된 ‘2023년 멘토 역량강화 교육’ 과정 중 화폐 카드 교구를 체험하는 신협 멘토들의 모습. |신협중앙회

신협사회공헌재이 ‘2023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을 시작하며 올해 5000명 소외 아동의 전인격적 성장을 지원한다.

 2016년부터 실시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신협,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등 정부 부처, 협의회를 비롯한 총 6개 기관이 협력해 운영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전국 214개 신협과 227개 아동복지시설이 협약을 맺고 협동·경제 관련 주제의 멘토링을 진행한다.

올해 재단은 ‘어부바 멘토링 사업’ 예산을 8억4000만 원으로 편성해 사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한다. 

더불어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양질의 교육'을 보장하기 위한 목표 수립도 마쳤다. 이를 기반으로 모두를 위한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을 보장하고 평생학습의 기회를 증진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신협 임직원은 ‘어부바 멘토’로서 복지시설 내 아동 멘티에게 금융·경제 교육, 전통시장 체험, 환경보호 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작년 기준 811명의 신협 멘토가 4845명의 아동 멘티에게 1359회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해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전달한 바 있다.

올해 재단은 아동 멘티에게 총 6,200부의 경제·금융 교재와 1,600세트의 화폐카드게임을 선물한다. 해당 교재, 교안 및 교구는 재단과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협만의 금융교육 특화 콘텐츠로, 금융협동조합 소개, 각 나라의 화폐, 환전·환율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이를 토대로 신협 멘토가 직접 아동 멘티에게 금융·경제교육을 제공한다.

■ 하나카드,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
하나카드-유니온페이 전략적 업무협약 및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 기념식 기념 사진(상하이) (좌측부터: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이사장 차이찌앤뽀)|하나카드

하나카드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이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유니온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무료 등 해외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여행자 사이에 주목 받고 있다.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이용 시, 하나머니앱을 통해 올 연말까지 국내 최초로 중국 위안화를 포함한 8종(USD, JPY, EUR, GBP, CNY, SGD, CAD, AUD) 통화에 대해 환율 100% 우대로 환전 가능하다.

카드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6일부터 5월 31일 까지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후 해외(온라인 포함)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2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 새마을금고, 창립 60주년 'MG희망나눔 서울음악회' 개최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는 지난 12일, 창립 60주년 및 자산 300조 달성 기원을 앞두고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MG희망나눔 서울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 60년 간 새마을금고를 이용해 온 회원 및 지역사회의 사랑에 부응하고, 자산 300조원 달성을 기원하는 감사와 축제의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프로그램으로 MG역사드라마 상영, 뮤지컬 갈라쇼와 초청가수(이찬원, 주현미, 장민호, 에일리, 영탁)들의 축하공연, 드론쇼와 불꽃놀이 등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예술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구성됐다.

이 날 행사장 곳곳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원하는 친환경 사회적 기업과 함께 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를 설치해 빈 생수병과 지류를 자체 회수하고 가져온 쓰레기는 되가져가는 등 친환경 행사로 진행했으며, 자동차, 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 추첨을 통해 회원과 지역사회를 향한 환원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마을금고의 창립 60주년과 자산 300조 달성을 기원하는 MG희망나눔 음악회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NH농협캐피탈, 농협과 함께 61천그루 나무심기 캠페인

|NH농협캐피탈
|NH농협캐피탈

NH농협캐피탈은 지난 12일, 인천 연수고등학교에서 '농협과 함께 심는 61천그루 나무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학교 쌤트리 동산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NH농협캐피탈, 대한적십자사, 인천RCY위원회, 인천 연수고등학교 임직원 및 RCY 단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함께 단풍나무 및 연산홍 등 약 50그루의 나무를 식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범구 NH농협캐피탈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RCY 창립 70주년을 나무심기 행사와 연계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및 탄소저감에 기여하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와 더불어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류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