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미래 먹거리 ‘메디푸드’ 사업 본궤도
현대그린푸드, 미래 먹거리 ‘메디푸드’ 사업 본궤도
  • 김려흔 기자
  • 승인 2023.04.0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의 '메디푸드' 제품(암환자식단, 당뇨식단 등) 사진ㅣ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의 '메디푸드' 제품(암환자식단, 당뇨식단 등) 사진ㅣ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의 ‘메디푸드(특수의료용도식품) 사업’이 안착하고 있다. 메디푸드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지정한 기준에 따라 질환별 영양 요구 특성에 맞게 영양성분 함량을 조절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조·가공해 환자의 식사 관리 편의를 제공하는 식사 대체 목적의 일반식품을 말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메디푸드 매출이 작년 4월 출시 이후 매분기 20% 이상씩 신장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작년 10월 신규 출시한 암환자식단의 경우, 3월 매출이 출시 첫 달과 비교해 140% 이상 증가했다.

회사 측은 이런 메디푸드 인기에 대해 서울아산병원 등에 환자식을 제공한 경험과 제조 역량을 십분 활용해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한 메디푸드 제품을 선보인 게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현재 ▲당뇨환자용(38종) ▲암환자용(18종) ▲신장질환자용(2종) 등 국내 최다인 총 58종의 메디푸드를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메디푸드 시장 확대에 발맞춰, 제품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58종인 식단을 내년까지 100여 종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작년말 식약처가 표준제조기준 규정을 예고한 ‘고혈압식단’을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냉동형으로만 제공 중인 ‘신장질환식단’의 냉장형 제품 개발에도 조만간 나설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또한 만성질환자뿐 아니라 건강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는 상황에 맞춰 식단 관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메디푸드 식단을 제안하는 ‘맞춤 추천 서비스’ 개발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