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바버 이랜드로엠 유한킴벌리 메디앤서 프로스펙스
[브리프] 바버 이랜드로엠 유한킴벌리 메디앤서 프로스펙스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3.03.3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버, 럭셔리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팜엔젤스와 협업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수입∙판매하는 영국의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상징하는 럭셔리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팜엔젤스(Palm Angels)’와 함께 첫 번째 협업 제품을 31일 출시한다.

영국에서의 오랜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브랜드 바버와 LA의 자유로운 감성을 대표하는 브랜드 팜엔젤스가 만났다. 이번 협업은 자유와 개성이 잘 드러나는 팜엔젤스의 스타일을 바버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전통과 현대라는 각각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양쪽 팬덤에게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고자함이 콜라보레이션의 목적이다.

두 브랜드가 선정한 협업 아이템은 바버의 ‘비데일 왁스 재킷’이다. 1980년 처음 출시된 비데일 왁스 재킷은 승마를 할 때 입기 편하게 제작된 짧고 가벼운 스타일의 아우터로 바버의 상징적인 아이템이다. 협업으로 탄생한 비데일 재킷에는 팜엔젤스의 창의적인 색감이 물들었다. 높은 채도의 분홍, 주황, 노랑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시선을 집중시키는데 북미 지역에서 전원생활을 할 때 자주 입는 가시성이 돋보이는 의류에서 영감을 받았다. 원단에도 왁스를 입히기 전 팜엔젤스 로고를 재킷 뒷면 부분에 프린팅해 두 브랜드의 이색적인 만남을 빈티지한 분위기로 조명했다.

바버와 팜엔젤스의 협업 컬렉션은 압구정에 위치한 편집숍 라움 이스트 외 더현대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스타필드 고양점의 바버 매장을 통해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 이랜드 로엠, 강혜원과 함께한 23년 봄 컬렉션 공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브랜드 뮤즈 배우 강혜원과 함께한 2023년 봄 컬렉션 ‘My own Romantic Finds’ 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는 풍부한 컬러감과 봄 시즌 핵심 소재들로 제작된 새로운 아이템들을 착용한 뮤즈 강혜원이 특유의 청순하고 깔끔한 비주얼로 그녀만의 로맨티시즘을 발견해 나가는 순간들이 담겼다.

이번 컬렉션은 봄 결혼식 시즌에 입기 좋은 풍부한 셋업과 원피스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로엠의 키 스타일 ‘트위드’ 는 봄 맞이 가벼워진 소재감과 트렌디한 핏을 갖춰 출시됐다.

‘트위드 셋업’은 로엠 특유의 고급스러운 원사의 조합을 엿볼 수 있으며, 함께 출시된 화사한 컬러의 ‘트위드 원피스’는 빅카라 포인트가 더해져 사랑스러움이 한껏 담겼다.

한편 강혜원과 함께한 2023년 봄 컬렉션은 로엠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SNS 채널을 시작으로 오는 4월5일부터는 로엠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 출시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가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물로 간단히 씻어낼 수 있는 획기적인 신제품 ‘그린핑거 야외놀이 워셔블 선크림’을 출시했다.

그린핑거는 클렌징이 고민이었던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면 아이들이 건강한 피부 관리 습관을 키우는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관련 시장의 성장도 이끌 수 있다는 판단으로 물 세안만으로 간단히 씻을 수 있는 선크림을 새롭게 개발하게 됐다. 신제품은 선크림 성분이 친수성분으로 둘러싸여 있어 물만으로도 쉽게 씻어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의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50+ PA++++로 자외선 A와 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식약처에서 고시하고 있는 알레르기 유발 가능향료 25종을 사용하지 않았고, 피부자극테스트도 완료했다.

 

■ 삼양사 메디앤서, 피부 탄력 케어 콜라겐 토너패드 신제품 2종 출시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의 ‘더모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메디앤서는 새로운 토너패드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더모 바이오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 피부과학)와 바이올로지(Biology, 생물학)의 합성어다. 이는 삼양그룹이 보유한 바이오 기술력과 피부 전문가의 지식을 더해 통상 약국 화장품으로 불리는 더모 화장품을 넘어 피부 과학 브랜드를 지향하는 메디앤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토너패드는 ‘비타 콜라겐 글로우 패드’와 ‘포어 콜라겐 클리어 패드’ 2종으로, 메디앤서의 인기 상품인 ‘비타/포어 콜라겐 마스크팩’의 콘셉트를 계승한 제품이다.

메디앤서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홈쇼핑 및 라이브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기 뮤지컬 배우 김호영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모델 특유의 개성 넘치는 매력을 살리기 위해 그의 유행어인 ‘끌어올려’와 토너패드를 더해 ‘끌올패드’라는 이름으로 제품 홍보에 나선다. 해당 광고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 프로스펙스, 스테디셀러 워킹화 ‘블레이드 BX’ 누적 판매량 13만족 돌파

프로스펙스는 스테디셀러 워킹화 ‘블레이드 BX’의 누적 판매량이 13만족을 넘었다고 30일 밝혔다.

‘블레이드 BX’는 브랜드 론칭 40주년을 맞았던 2021년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프로스펙스만의 워킹 사이언스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그 해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호조에 힘입어 프로스펙스는 2022년 어퍼(갑피) 부분에 가볍고 지지력이 좋은 ‘엔지니어드 자카드’(Engineered Jacquard) 소재를 적용한 2세대 제품을 출시, 기존 제품과 함께 전년대비 약 30% 증가한 7만족이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이어갔다.

더욱이 ‘블레이드 BX’는 프로스펙스 워킹화 라인 중에서도 고가에 속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스테디셀러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의미하다.

이에 프로스펙스는 올해 SS시즌 한국타이어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솔을 적용한 ‘블레이드 HK’를 새롭게 출시하며 프리미엄 워킹화 시장 장악력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블레이드 HK’는 미끄럼 방지에 탁월한 타이어 트레드 패턴을 아웃솔(밑창) 바닥에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업퍼(갑피)는 부드러운 원단 위에 오염에 강한 고급 스킨 소재를 적용해 생할 방수 기능과 함께 부드러운 착화감을 제공한다. 초경량 고탄성 소재의 페박스(Pebax®)와 미드솔(중창) 부분의 ‘지 프레임(G-FRAME)’ 등 기존에 검증 받은 워킹 기술력은 유지됐다.

또, 2세대 제품은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한층 넓힐 수 있도록 네이비, 블랙 신규 색상을 새롭게 공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