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교촌 대교 제주항공 SK매직 귀뚜라미보일러 대상종가김치 에이스침대
[브랜드] 교촌 대교 제주항공 SK매직 귀뚜라미보일러 대상종가김치 에이스침대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3.03.23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촌치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8년 연속 1위’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생활과 밀접한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인지도,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평가하며, 금년 25년째를 맞은 공신력 높은 지표이다.   

교촌치킨은 국내 사업뿐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에도 활발하게 전개 중이다. 현재 미국 시장을 비롯해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아랍에미리트(UAE) 등의 국가에 진출해 있다. 최근 아시아를 대표하는 공항 중 하나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점을 오픈하며 K-치킨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 덕택에 K-BPI에서 8년 연속 1위라는 명예로운 수상을 하게 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해현갱장의 정신을 되새겨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제품과 앞선 서비스로, 우리 사회에는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기업으로 보답해 나갈 것이다"고 했다.

 

 

대교 눈높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

대교 눈높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ㅣ대교
대교 눈높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ㅣ대교

대교는 자사 대표 브랜드 눈높이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초등교육서비스 부문에서 2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눈높이는 초등교육서비스 부문뿐만 아니라 유아교육서비스 부문에서도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국내 대표 교육서비스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눈높이는 눈높이코어수학, 눈높이국어 등 주요 눈높이 제품과 눈높이놀이똑똑, 눈높이한글똑똑 등 유아 전문 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습자 눈높이에 맞춘 개인별·능력별 교육을 제공하며 최고 브랜드의 자리를 지켰다.

대교 관계자는 “지난 47년간 고객의 눈높이에서 꾸준하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것 같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대교 눈높이는 고객의 잠재력을 넘어 성장을 실현시키는 브랜드로서 재도약하여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LCC부문 9 연속 1 차지

제주항공, LCC부문 9년 연속 1위 차지ㅣ제주항공
제주항공, LCC부문 9년 연속 1위 차지ㅣ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 지난 2015년 첫 수상 이후 9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시행한 선제적인 노선확대 전략과 스포츠∙골프멤버십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획은 물론 ‘여행맛’, ‘잔망루피’, ‘에어스테이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이번 브랜드파워 1위 선정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진단평가 제도다. 전국 1만2300명을 대상으로 233개 산업군에 대한 1대1 대면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1년 연속 1위 선정∙∙∙3개 부문 석권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1년 연속 1위 선정ㅣSK매직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1년 연속 1위 선정ㅣSK매직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전기레인지(인덕션)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21년 연속), 복합오븐(16년 연속), 전기레인지(6년 연속)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SK매직은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2020년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한편, 스스로 직수 정수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보더리스 인덕션 등 주력 제품이 CES혁신상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reddot, iF, IDEA)을 모두 석권하며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SK매직은 관계자는 “37년 주방 가전 노하우를 보유한 SK매직은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오븐 등 다양한 제품이 시장 선두 자리를 차지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보다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귀뚜라미보일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 가정용보일러 최고 브랜드 증명

귀뚜라미보일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ㅣ(주)귀뚜라미
귀뚜라미보일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ㅣ(주)귀뚜라미

(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2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9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가 처음 발표된 이후 올해까지 25년간 변함없이 1위를 지켜 온 브랜드는 전체 233개 산업군 3700여 개 브랜드 중 16개 브랜드에 불과하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가 대한민국 최고의 가정용보일러 브랜드 지위를 놓치지 않았던 배경에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고객들의 성원이 있었다.”라며, “반세기 동안 한결같이 귀뚜라미보일러를 국민 브랜드로 아껴주신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대한민국 난방 문화를 선도하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대상㈜ 종가 김치,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3년 연속 1위

종가 포기김치ㅣ대상㈜
종가 포기김치ㅣ대상㈜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김치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종가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 부문 부동의 1위를 지켜왔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충성도 등 모든 부분에 걸쳐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0년부터는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대상㈜ 종가 관계자는 "23년 연속 김치 부문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은 변함 없이 이어져온 소비자들의 큰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 종가는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김치 경험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에이스침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침대 부문 24년 연속 1위 달성

로얄 에이스 90Sㅣ에이스침대
로얄 에이스 90Sㅣ에이스침대

대한민국 대표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이하 K-BPI)’ 조사에서 침대 부문 2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에이스침대는 지난 2000년 처음으로 침대 부문 1위에 오른 이래 24년간 연속으로 골든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24년이라는 기간 동안 줄곧 브랜드파워 1위 자리를 지켜올 수 있었던 것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의 ‘좋은 잠’을 책임지고자 하는 전사적 차원의 공감대와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창립 60주년을 맞은 올해는 그동안 에이스침대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더욱 좋은 제품과 체험 행사를 준비해 고객 여러분을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