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 BNK부산은행 신한라이프 BC카드
[금융브리프] 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 BNK부산은행 신한라이프 BC카드
  • 문장훈 기자
  • 승인 2023.03.20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리브 Next, 스티커 미션 이벤트 시즌6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 스티커 미션 이벤트 시즌6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리브 넥스트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은 미션을 통해 일반 스티커와 스페셜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일반 스티커는 앱 로그인하기, 송금하기, 결제하기, 포켓 충전 5천원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지급된다. 총 200개 한정인 스페셜 스티커는 하트 기부하기를 통해 랜덤으로 개인당 1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미션 달성을 통해 일반 스티커 6개를 수집하면 CU 1천원권 쿠폰, 12개를 모으면 CU 5천원권 쿠폰이 주어지고 스페셜 스티커를 획득하면 도서문화상품권 3만원권 쿠폰이 지급된다. 모든 쿠폰은 실시간으로 부여된다.

이벤트 참여는 리브 Next 앱에서 가능하며 전체메뉴의 스티커함내에 쿠폰 받기 미션을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미션 달성 후 부여된 쿠폰은 리브 Next 앱 내 쿠폰함에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 신한은행, 디지털/ICT 채용 실시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미래 핵심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ICT 채용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디지털/ICT 우수인재 영입을 위해 △디지털/ICT 수시채용 △디지털/ICT 수시채용 삼성청년 SW아카데미 특별전형 △디지털/ICT 수시채용 석·박사 특별전형 △ICT 특성화고 수시채용 △디지털/ICT 경력직 Monthly 채용의 5개 전형으로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뱅킹서비스 개발, 데이터 엔지니어링 등 기존의 전문 분야뿐만 아니라 디지털 신사업 기획 분야도 추가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채용을 통해 금융부터 비금융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진출하는 미래 신사업을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디지털/ICT 인재 확보 및 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올해 초 국내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ICT 전문직군 제도’를 도입하고 이를 위한 실행 조직으로 ‘디지털 HR부’를 신설했다.

■ 농협, 영농자금 이자 지원으로 농가 금융부담 완화

사진=NH농협
사진=NH농협

농협 상호금융은 고금리 시기 농가의 영농비용 절감을 지원하고자 최대 1.65%의 이자를 지원하여 고객은 최저 연 3%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함께하는 100년농촌 저금리대출’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청년 창업농, 귀농인 및 농·축협 조합원이라면 누구나 가까운 농·축협에서 1인당 최대 5천만원·2년 이내 기간으로 농업운전자금 용도로 신규대출 및 기존 영농자금 대환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함께하는 100년농촌 저금리대출의 총 한도는 1조원으로 최소 2만여명의 농업인에게 330억원의 규모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이번 영농자금에 대한 이자지원이 고금리로 힘들어하고 계신 농업인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영농에만 집중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금융 지원은 물론 농가 일손돕기,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등 다양한 농업·농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농업인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BNK부산은행, 2023년 ‘BNK가을야구정기예금’ 출시

사진=BNK부산은행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20일 부산 연고 야구 구단 롯데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2023년 ‘BNK가을야구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BNK가을야구정기예금은 2007년 첫 출시 이후 올해까지 17년째 판매되고 있는 부산은행의 대표적인 스포츠 연계 마케팅 상품이다. 올해는 총 1조원 한도로 5월31일까지 판매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1년제 정기예금 상품인 ‘BNK가을야구정기예금’은 3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연 3.35%을 제공하며 우대이율은 △롯데자이언츠 우승(V3) 기원 0.2%p △비대면 채널 가입 0.1%p △신규고객 우대 0.1%p △포스트시즌 실적에 따라 최고 0.3%p로 최고 연 4.05%까지 받을 수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 BNK가을야구정기예금 홍보모델로 선정된 롯데자이언츠 전준우선수는 부산은행 사직운동장지점에서 가을야구 정기예금을 1호로 가입했다.

■ 신한라이프, 치매보험 대리청구인 지정 이벤트 진행

사진=신한라이프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다음달 14일까지 치매보험 가입자 중 대리청구인 지정을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고령층 고객의 경우 치매보험 가입 후 대리청구인을 지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중증 치매에 이른 경우 보험금 청구가 어렵게 된다. 이에 보험금을 대신 청구하는 대리청구인을 미리 지정하면 보험금 청구가 어려운 상황이더라도 지정된 대리인이 보험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치매보험 가입자 중 대리청구인을 지정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문자 안내를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문자메시지 내 ‘스퀘어(SQUARE)’ 앱으로 연결되는 QR코드에 접속하여 대리청구인 지정을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을 지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 BC카드, “페이북으로 ‘나눔의 가치’를 더해보세요”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가 자사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에 고객 상시 기부 채널인 ‘가치플러스’를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설명이다.

앞으로 BC카드는 고객과 함께 ‘가치플러스’를 통해 사회 상생, 기후변화 대응 등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부 캠페인을 월별로 진행한다. 사회적소외계층에게 생필품과 건강식을 제공하는 ‘빨간밥차’, 자립준비청년에게 거주지와 교육을 지원하는 ‘십시일방’ 등 BC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들도 포함된다.

가치플러스는 페이북 플랫폼을 활용하는 만큼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보다 간편한 기부 방식을 지원한다. 고객은 페이북에 등록된 자신의 BC카드(신용∙체크∙선불∙법인), 페이북머니, TOP포인트를 통해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 영수증 발행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