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리프] KB손해보험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새마을금고 OK저축은행
[금융 브리프] KB손해보험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새마을금고 OK저축은행
  • 문장훈 기자
  • 승인 2023.03.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손해보험, 오은영 박사 모델​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On-Air​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17일 오은영 박사를 모델로 한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자녀보험 광고는 플러스(+) 모양 밴드를 손에 든 오은영 박사가 ‘왜 플러스일까요?’ 라고 질문을 하며 시작된다. 언어발달이 늦은 자녀의 가슴에는 ‘용기를 Plus’ 문구가 새겨진 반창고가 붙고, 편식이 심하거나 폭식증을 가진 자녀로 인해 고민이 많은 엄마의 가슴에는 ‘안심을 Plus’ 문구가 새겨진 반창고가 붙는다. 또한 키가 작아 성장 관련 고민이 많은 아이에게는 ‘자신감을 Plus’ 반창고가 붙어 모두가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광고에서 언급된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상품은 기존 태아부터 30세까지였던 가입연령을 최대 35세까지로 확대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자녀보험은 일반적으로 종합형 건강보험 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고, 보장과 납입면제 등에서 혜택이 크다. 자녀보험 가입연령이 35세까지로 더 확대됨에 따라 경제활동을 막 시작한 사회초년생이나 일찍 결혼한 젊은 부부들까지도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위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 신한카드, ‘마이샵’ 통해 학원비 부담 경감 지원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고물가 시기 학부모들의 학원비 부담을 낮추고, 개인이 운영하는 중소형 학원과의 상생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나선다.

신한카드는 ‘마이샵 파트너’에 신규 가입하는 학원을 대상으로 마이샵 캐시백 할인 쿠폰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부모들에게는 최대 4만원까지 학원비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학원은 오는 3월 31일까지 마이샵 파트너 앱을 설치해 회원 가입 및 마케팅 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학부모들은 학원비 결제 전 신한플레이 마이샵에서 해당 학원이 마이샵 쿠폰을 제공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쿠폰을 활성화(혜택 ON)한 후 학원에 방문해 결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혜택은 15만원 이상 이용시 최대 2만원, 30만원 이상 이용시 최대 4만원이다.

■ KB국민카드, 마일리지 카드 발급받 Go! 함께 해외여행 떠나 Go!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발맞춰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KB국민 스카이패스 티타늄카드’, ‘KB국민 아시아나 올림카드’ 등 항공 관련 혜택 카드 상품 발급 및 이용 시 마일리지를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6개월 간 KB국민 신용카드 사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행사에 응모하고, KB국민 스카이패스 티타늄 카드로 5월 10일까지 누적 20만원 이상 이용하면 대한항공 8천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또, ‘KB국민 아시아나 올림카드’로 4월 10일까지 누적 2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아시아나항공 1만5천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두 행사 간 중복 적용은 되지 않으며, 마일리지 행사의 20만원 이상 이용 조건을 달성한 회원이 행사기간 내 KB금융그룹 지급결제 플랫폼인 ‘KB Pay’를 신규로 등록하고 KB Pay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마일리지 혜택에 더해 1만원 캐시백이 추가 지급된다.

■ MG새마을금고 재단, 청년 주거비 지원 ‘내집잡기 6기’ 모집

사진=MG새마을금고
사진=MG새마을금고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은 2023년 MG희망나눔 청년주거 장학사업 ‘내집(Home)잡(Job)기’ 6기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주거비 지원이 필요한 청년 1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월 최대 25만원씩 6개월간 총 15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신청자는 소득 기준, 주거계약기준, 자기소개서 등 1차 서류심사, 2차 비대면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접수되며, 자세한 사항은 MG새마을금고 재단 홈페이지 및 내집잡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재단 이사장은 “청년주거 장학사업은 2018년부터 지속해 온 사업으로, 현재 청년들이 고물가 · 고금리 · 고환율 등 3고라는 어려운 여건에 설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다.”고 밝히며, “청년들이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가장 확실한 투자라고 생각한다. 청년이 꿈과 포부를 가지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MG새마을금고 재단이 늘 곁에서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OK저축은행, 제5기 고객패널 ‘읏(OK)피니언’ 모집

사진=OK저축은행
사진=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오는 29일까지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제5기 고객패널 ‘읏(OK)피니언’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읏(OK)피니언은 OK저축은행의 ‘OK’와 의견(Opinion)을 합성한 단어로, OK저축은행에 고객의 의견을 전달∙제시함으로써 고객과 OK저축은행 간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할 고객패널을 의미한다.

이번 5기 읏(OK)피니언은 역대 최대 규모인 150명 내외로 모집할 예정으로, OK저축은행의 금융상품을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이며, 각 패널들이 장소 및 시간에 제약 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읏(OK)피니언은 OK저축은행의 상품, 서비스,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평가 및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온라인 설문조사로 제시하게 된다. 또한 온라인 간담회 참석을 통해 심층적인 고객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