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하나은행 삼성생명 한화생명 푸본현대 KDB생명 하나카드 外
[금융브리프] 하나은행 삼성생명 한화생명 푸본현대 KDB생명 하나카드 外
  • 문장훈 기자
  • 승인 2023.03.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은행,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2연전 입장권 예매 서비스 오픈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3월 국내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2연전 입장권 예매 서비스를 17일 19시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타이틀 스폰서인 하나은행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는 콜롬비아(3/24, 울산 문수축구경기장), 우루과이(3/28,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와 총 두 차례 진행 예정이다.

이번 친선경기 2연전 입장권 예매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 로그인 후 ‘스포츠’ 카테고리의 ‘티켓예매’ 메뉴에서 콜롬비아(3/17, 19시 티켓예매 오픈), 우루과이(3/21, 19시 티켓예매 오픈)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일반회원 가입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금번에 추가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하나원큐 가입자간 간편하게 티켓을 선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나원큐를 통해 예약 가능한 '하나원큐 존'은 프리미엄석부터 붉은악마 응원구역인 레드존까지 경기별로 다양한 좌석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카드 신용,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10%(최대 5천원) 입장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 삼성생명 고객패널 1,000명으로 확대 선발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패널 킥오프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고객패널을 1,000명으로 확대하고, 활동 주제별로 시니어, MZ 등 특화 유닛(Unit) 패널을 운영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추진한다. 올해 선발된 고객패널은 △소비자보호 수준 조사, △컨설턴트 상담, △플라자 방문, △신규 서비스 사전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삼성생명의 경영혁신 과정에 동참하게 된다.

특히 삼성생명은 고객 권익 향상을 위해 고객경험(CX) 혁신에 중점을 두고 보험 거래 전반에 숨어있는 불편사항과 소비자보호 수준 등을 고객패널에게 점검 받을 예정이다. 또한 사내외 스타트업과 협업하여 고객패널이 건강 및 생활습관 관리 솔루션 등을 사전 체험하게 하고, 의견을 수렴해 헬스케어 서비스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한 삼성생명은 시대적 흐름에 맞춰 온라인 패널, 모바일 패널, MZ 패널 등 변화를 시도해 왔다. 고객패널은 가입, 유지, 지급 등 보험 거래 단계별 체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왔고 패널의 다양한 의견은 실제 경영에 반영되어 회사의 고객중심경영을 확산하는 마중물 역할을 해 왔다.

■ 한화생명, 샌프란시스코로 골프여행 떠날 행운티켓 잡아라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 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 ‘LIFEPLUS(라이프플러스)’가 LPGA투어 주관 국가대항전인 ‘Hanwha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의 개막 50일을 앞두고 ‘샌프란시스코 골프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국 현지에서 올해 5월 개최되는 Hanwha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를 무료로 직관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벤트 당첨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까지 △왕복 항공권 및 숙박, △인터내셔널 크라운 파이널 대회 관람 갤러리 티켓, △골프 라운드 2회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세계 100대 명문 골프코스에서 진행될 골프 라운드는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대할만한 포인트다.

인터내셔널 크라운 파이널 대회를 관람한 바로 다음 날인 5월 8일, 최정상 골퍼들이 경기를 펼친 바로 그 곳인 ‘TPC 하딩파크’에서 동일한 컨디션의 라운드를 하게 된다. 또한 아름다운 해안 도시 ‘하프 문 베이’에서의 스페셜 라운드도 제공해 두 번의 잊지 못할 인생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응모는 ‘LIFEPLUS 트라이브’ 앱에서 이달 22일까지 가능하다. 23일 추첨을 통해 1명을 선발하며, 가족이나 친구 등 동반 1인을 포함한 총 2명에게 동일한 혜택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 푸본현대생명, 고객감사 이벤트 ‘푸본현대생명 데이(Day)’ 시행

사진=현대생명
사진=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오는 17일, 고객감사 이벤트로 프로농구단 울산현대모비스피버스와 함께, ‘푸본현대생명 데이(Day)’ 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데이(Day)’는 울산현대모비스피버스와 전주 KCC와의 울산 홈경기에서 진행되며,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과 함께 다양한 행사와 경품 이벤트로 진행된다.

입장 관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푸본현대생명의 캐릭터 푸니보니가 새겨진 무료 생수를 배포하고, 생수 뚜껑에 적혀 있는 번호로 추첨을 통해, 푸니 인형과 구단 사인볼 등을 선물한다. SNS 직관 인증, 댄스 타임, 응원 타임 등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되며, 푸니보니 응원존도 운영한다.

■ KDB다이렉트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사진=KDB생명
사진=KDB생명

KDB생명은 KDB다이렉트보험 활성화를 위한 ‘2023 KDB다이렉트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며, 오는 31일까지 참가 서류 접수를 받는다고 전했다.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KDB다이렉트 채널과 온라인 보험 상품에 대한 MZ 세대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 MZ 세대에게 소구할 수 있는 참신하고 다양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해 KDB다이렉트보험의 브랜드 인지도와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의 주제는 크게 4가지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 방안 △홈페이지 유입 및 보험료 설계 활성화 아이디어 △MZ세대 공략을 위한 마케팅 및 보험상품 구상 △온라인보험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언이다.   

KDB다이렉트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4인 이하의 팀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KDB다이렉트보험 공식 블로그 내 KDB소식 게시판 공고에서 제출 서류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결과는 4월 7일 발표되며, 이후 PT 심사를 거쳐 5월 26일 최종 선발된 5개 팀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KDB생명은 최종 선발된 5개 팀에게 총 6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추후 KDB생명 입사지원 시 별도의 가산점을 부여해 KDB생명의 직원이 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 하나카드, 기업손님과의 상생을 통한 ESG경영 가속화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손님과의 상생을 위해 디지털 채널을 통한 기업카드 발급과 한도 증액 등 다양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신설 법인의 경우 설립 초기 원활한 자금 융통과 경비 처리를 위해 기업카드 사용은 필수적이다. 기존 기업카드 발급은 서류 준비와 영업점 방문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었지만 현재 하나기업카드 홈페이지 채널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기업카드 추가 발급과 한도 증액 신청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어 기업 담당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매년 1분기는 국세, 관세 및 4대보험료 납부가 집중되어 기업의 비용 부담이 높아지는 시기로, 자금 부담을 줄이고자 많은 기업들이 카드 납부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하나기업카드로 국세 납부 시 최대 53일까지 제공되는 신용공여기간을 활용하여 자금 운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하나카드는 2021년 ‘비대면 채널을 통한 기업카드 신청 서비스’를 시작으로 기업카드 추가 발급, 한도 증액 등 다양한 영역으로 비대면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2022년 기준 매월 약 6만3천개사가 기업 홈페이지 및 모바일 채널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 토스뱅크 모임통장, ‘삼삼오오 세계여행’ 이벤트 

사진=토스뱅크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는 모임통장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항공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다음 달 4월 14일까지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새로 개설하거나 기존에 모임통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항공권 티켓을 지급하는 ‘삼삼오오 세계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인 이상 모인 모임통장 고객이 대상이며, 모임장 또는 모임원에게 주어진 여행 티켓 응모권이 당첨되면 모임원 전원에게 항공권이 지급된다. 항공권은 이코노미 좌석으로 왕복 여행권이 제공된다.

모임통장을 보유하거나 새로 개설하는 모임장은 가고 싶은 도시 6곳(파리, 뉴욕, 방콕, 도쿄, 하와이, 제주도) 중 한 곳을 선택하고 함께 여행 갈 친구를 모임통장에 초대하면 된다. 여행 티켓 응모권은 모임통장 개설 또는 모임원으로 참여할 때마다 1개씩 지급되고, 인당 최대 5개까지 주어진다. 당첨결과는 응모 즉시 모임통장 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모임원이라면 누구나 출금 및 카드 발급, 결제까지 가능하게 한 ‘공동모임장’ 기능을 최초로 도입하여 그 동안 혼자서 모든 자금을 관리하던 모임장의 과도한 부담을 덜고 모임 회비 관리 편의성과 투명성을 한 차원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