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 한국투자 KB증권 신한투자 NH투자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증권가] 미래에셋 한국투자 KB증권 신한투자 NH투자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2.1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네이버클라우드, AI 활용 해외주식 투자정보 제공

ㅣ 미래에셋증권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네이버클라우드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해외주식 실시간 번역·요약 서비스를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한국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시킨 초대규모 자연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를 발빠르게 구축해 국내 AI 생태계를 확장해왔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7월 네이버클라우드와 전략적 AI 협업관계로서의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뉴스의 원천은 로이터(Reuter)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로 점차 다른 뉴스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5분마다 새로운 기사를 자동으로 번역·요약해 미래에셋증권의 모든 고객에게 홈·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HTS·MTS)을 통해 무료로 서비스한다.

현지 원문 뉴스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인공신경망 알고리즘을 통해 각각 번역과 요약의 과정을 거친다. 이후 미래에셋증권의 고유의 기술을 활용해 금융용어에 맞도록 미세조정 및 최적화 과정을 진행하고 알고리즘을 네이버클라우드의 언어모델에 적용해 해당 뉴스의 긍·부정과 중요도를 판별한다.

■ 한국투자증권, 패스트파이브와 부동산 투자자문 업무협약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패스트파이브와 초고액자산가의 부동산 투자자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패스트파이브는 2023년 2월 기준 41개 지점, 2만9000명의 입주 멤버를 보유하고 있는 공유 오피스 회사다. 입주 기업 규모에 맞춰 다양한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입주 건물 가치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투자증권 GWM(Global Wealth Management)은 ▲상업용 부동산 신축·리모델링 솔루션 ▲오피스 빌딩 임대관리 마케팅 ▲시설관리(FM) 및 자산관리(PM) 서비스 등 초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 KB증권, 마블 앱 발행어음 화면 개편..."고객 접근성 강화"

ㅣ KB증권
ㅣ KB증권

KB증권은 발행어음 거래 시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을 위해 모바일 앱인 ‘마블(M-able)’의 화면을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고객 동선을 최소화하고 기능 통합을 통해 투자현황 및 사후관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고도화했다. 'My 발행어음'의 보유현황과 거래내역 화면에서 총자산, 가입 상품별 매수금액, 매매내역, 수익금, 만기 잔여일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상품의 특징과 주요 정보를 이미지와 모션으로 표현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가상 투자 기능을 강화해 매수 금액을 입력하면 만기 시 예상금액을 조회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어려운 상품명과 용어 대신 상품별 특징에 맞춰 네 글자의 별칭과 재미있는 설명으로 원하는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한투자증권, IRP 총비용부담률 증권업계 최저

ㅣ 신한투자증권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2022년 말 기준 개인형퇴직연금(IRP) 총비용부담률에서 증권업계 최저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총비용부담률은 퇴직연금 적립금에서 계좌 관리 수수료, 펀드 보수 등이 차지하는 비율로 고객이 퇴직연금 운용 시 실제로 부담하는 비용이다. 총비용부담률이 최저라는 얘기는 고객들에게 운용비용 부담을 최대한 덜어주고 있다는 뜻이다. 신한투자증권의 2022년 말 IRP 총비용부담률은 0.24%로 증권업 평균인 0.48%의 절반에 불과하다.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의 은퇴자산 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수수료를 인하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신한투자증권은 고용노동부 주관 퇴직연금 사업자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수료 효율성 우수사업자, 2022년에는 종합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 NH투자증권, '새해 챙겨야 할 연금 체크포인트' 발간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새해 챙겨야 할 연금 체크포인트’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5호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호의 리포트 ‘2023년 주목받는 연금세제 혜택 4가지’에서는 ▲세액공제 한도확대 ▲연금수령 금액 1200만원 초과 시 분리과세 선택 가능 ▲주택 다운사이징 시 연금계좌 추가 납입 허용 ▲근속연수별 퇴직소득세 완화 등 2023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연금세제 혜택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활용한 절세전략을 소개했다. 

‘퇴직연금과 연령대별 노후준비 전략’에서는 퇴직연금에 대한 전반적인 가입현황을 살펴보고, 주니어 직장인과 시니어 직장인이 각자 처해 있는 경제적인 상황은 다르지만 퇴직연금을 중심으로 연령대별로 필요한 노후준비 전략을 소개했다.

■ 대신증권, 24일 온라인 세미나 개최..."국내증시 분석과 투자방향 제시" 

ㅣ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미 연준의 금리정책에 대한 시장의 기대심리 변화가 국내증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매수기회가 다가오는 한국증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진행한다. 이 팀장은 연초 이후 커졌던 금리인하 기대가 정점을 통과하면서 국내증시에 미치는 영향을 전망할 예정이다. 소비, 생산 등 실물지표와 환율, 금리 등 글로벌 금융지표에 따른 시장심리를 분석하고 투자방향을 제시한다.

이 세미나는 23일 오후 4시부터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세미나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및 크레온 온라인 거래매체(HTS, MTS)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게는 세미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이 문자메세지로 제공된다.

■ 현대차증권, ELS·DLS 가입 이벤트

ㅣ 현대차증권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파생결합증권(DLS)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이벤트 기간 중 현대차증권이 발행 및 판매하는 ELS·DLS 상품에 가입하거나 청약 배정까지 완료한 개인 고객이다. 별도의 이벤트 신청 절차 없이 청약 배정금액 1000만원당 추첨권 1장을 자동 지급한다. 지급된 추첨권을 통해 이벤트 종료 후 2명을 추첨해 약 150만원 상당 노트북을 증정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