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리프] 삼성생명 교보생명 KB국민카드 신한카드 ABL생명 카카오페이
[금융 브리프] 삼성생명 교보생명 KB국민카드 신한카드 ABL생명 카카오페이
  • 류지수 기자
  • 승인 2023.02.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생명-블루리본, Let's 건강맛집 캠페인 추진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 블루리본과 함께 '삼성생명×블루리본 Let's 건강맛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블루리본은 전국 11,451개의 식당 정보와 평가 정보를 보유한 맛집 인증기관이다.

Let's 건강맛집은 건강관리를 쉽고 재미있게 하자는 '헬시 플레져' 트렌드의 일환으로, 전국 건강맛집을 발굴해 소개하는 이색 컬래버 마케팅이다. 

삼성생명은 이번 협약으로 건강자산 Up 캠페인 시즌2인 'Let's 건강자산' 캠페인을 전국민에게 친근하게 알릴 계획이다. 

Let's 건강맛집은 삼성생명이 추진하는 'Let's 건강자산'의 첫번째 프로젝트다. 국민이 바른 건강 식생활 정보를 제대로 알고 식습관 개선을 통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게 목표다.

건강맛집으로 선정된 식당들은 4월 발간하는 '삼성생명 건강맛집 핸드북'과 '블루리본 전국의 맛집'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의 가치는 고객의 치료비와 생활비 보장 등 자산관리를 넘어 고객의 질병 예방 등 건강자산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교보생명, 임직원과 함께 튀르키예·시리아 2억원 기탁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15일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복구 성금 2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 성금은 교보생명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성금 모금 운동을 펼쳐,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모인 금액과 회사 기부금을 더해 총 2억 원의 성금을 조성하는데 성공했다.

해당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돼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을 위한 구호품 지원과 피해지역 재건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교보생명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 KB국민카드, 봄맞이 결제 이벤트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15일 봄맞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종류는 레고랜드 호텔 1+1 프로모션, 와이페이모어에서 국제선 항공권 결제 시 5% 청구할인, 이마트에서 인기품목 즉시할인, 무이자할부, 네이버 쇼핑 상품 구매 시 네이버포인트 추가적립 등 4가지다.

먼저, 레고랜드 제휴카드로 레고랜드 호텔 예약 시 객실 1+1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항공권 예약플랫폼 '와이페이모어'를 통해 KB국민 개인 신용카드로 국제선 항공권을 결제하면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오는 28일까지 이마트 국민가격 행사 대상 상품을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오는 26일까지 네이버 쇼핑에서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네이버 포인트를 최대 7%까지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19일까지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 신학기 맞이 리빙가구 기획전에서 한샘 등 인기 브랜드의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5% 네이버 포인트 추가적립을 받을 수 있다. 

■ 신한카드, 'DRX' 체크카드 출시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15일 E스포츠팀 DRX와 함께 '신한카드 FANtastic S 체크 DRX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E스포츠팀인 'DRX'와 협업해 만들었다.

해당 카드는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간편결제로 1만원 이상 이용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이용 금액의 15%(일 1회, 월 4회 제공)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쿠팡과 티몬 등 소셜커머스에서는 1만원 이상 이용 금액의 10%(통합 일 1회, 월 4회 제공)를 돌려받을 수 있다. 편의점 CU와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에서도 동일하다.

캐시백 서비스는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제공된다. 이외에도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의 1.2%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신한카드는 해당 카드 출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ABL생명, '맛따라, 고객따라' 북어식당편 영상 공개

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15일 사내 방송팀에서 제작한 맛집 소개 프로그램 '맛따라, 고객따라' 북어식당편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맛따라, 고객따라는 리포터가 ABL생명 고객이 운영하는 식당을 직접 찾아가 음식을 맛보고 소개하는 시리즈 영상물이다. 경기침체로 녹록치 않은 환경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자영업자를 응원하고 설계사의 영업활동에 도움을 주려는 기획의도가 깔려있다. 

이 영상은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돼 음식뿐만 아니라 식당 추천 이유, 고객으로 연을 맺게 된 계기 등 설계사와 식당 사장의 사연을 함께 엿볼 수 있다.

ABL생명 관계자는 "경주, 상주, 인천, 통영, 청주 등 전국 각지를 돌며 ABL생명 고객의 가게를 소개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응원하고 설계사의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ABL생명 고객의 숨겨진 맛집들을 찾아 유튜브에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증권, '모두가 누리는 해외투자 경험'···수수료 0.05%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은 15일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율을 0.05%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기존 거래 실적 등 별도 참여 조건이 없어도 적용받을 수 있다. 

인하된 미국주식 온라인 수수료율 혜택은 카카오페이증권을 이용하는 사용자 누구나 누릴 수 있다. 이미 카카오페이증권으로 미국주식을 거래하는 사용자부터 새롭게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사용자까지 미국주식 온라인 매매 시 동일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주식 신용거래 이자율 연 3.9% 이벤트 기간도 연장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내달 3월 31일까지 별도 신청 없이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체결되는 모든 국내주식 신용거래 매수 건에 대해 최대 90일까지 연 3.9% 이자율을 적용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번에 파격적으로 수수료율을 인하하며 기존 높았던 해외주식 거래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더욱 많은 사람들이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페이증권 측은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증권은 누구든지 정보나 자산 규모의 차별 없이 편리하고 재미있는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류지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