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KB금융 하나금융 우리금융 기업은행 농협
[브리프] KB금융 하나금융 우리금융 기업은행 농협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3.02.14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금융, '2023 KB 부동산 라운드테이블' 개최

2023 KB부동산 라운드테이블 안내장ㅣKB금융
2023 KB부동산 라운드테이블 안내장ㅣKB금융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1일 오후 3시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위기의 주택시장, 연착륙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부동산 세미나인 '2023 KB 부동산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권대영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한동환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장을 비롯한 내·외부 부동산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2023 KB 부동산 라운드테이블'에서는최근 일부 아파트단지의 급격한 가격 하락이 부각되면서 나타난 ‘주택시장 경착륙 우려’에 따른 ‘주택시장의 리스크 요인’이 중점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강민석 박사의 ‘주택시장 연착륙 가능성 점검’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허윤경 박사의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며, 정부, 학계, 민간기업의 각 전문가들이 발표된 주제에 관해 심층토론 후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2023 KB 부동산 라운드테이블은 부동산시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세미나 안내 QR코드에 접속하거나 KB금융그룹의 유튜브 공식채널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참석이 가능하다.

 

■ 하나은행, '2023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 서비스 오픈

2023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 서비스 오픈ㅣ하나은행
2023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예매 서비스 오픈ㅣ하나은행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지난해 K리그1 승격에 성공한 '대전하나시티즌'의 2023 정규리그 홈경기 예매 서비스를 오는 16일 13시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로 오픈한 예매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 로그인 후 '스포츠' 카테고리의 '대전하나시티즌' 메뉴에서 ▲시즌권구매자 ▲일반예매자 순으로 진행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K리그1 승격 후 처음 맞는 홈경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전하나시티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하나은행 또한 다양한 팬 친화 콘텐츠 마련과 지역밀착 활동을 펼쳐 팬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우리은행, ‘우리 WON 클릭 기부함’ 운영

‘우리 WON 클릭 기부함’운영ㅣ우리은행
‘우리 WON 클릭 기부함’운영ㅣ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지난 6일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작년 1월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을 신설해 동해안 대형 산불 피해, 태풍 힌남노 수해 등 재해 현장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고객들로부터 기부금을 모금해 (사)전국재해구호협회로 전달했다.

복구 지원을 위한 기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8일까지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된 금액은 (사)전국재해구호협회로 즉시 전달돼 식량, 난방용품 등 긴급구호 물품, 의료장비 및 필요 의약품 지원, 지진피해 지역 재건 등 지진으로 인한 피해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지진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지난 8일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를 통해 30만 달러를 긴급지원하는 등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 IBK기업은행, 中企 복합위기 극복 지원을 위한 기업대출 출시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사진ㅣ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사진ㅣ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최근 3高(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현상 및 수출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복합위기 극복지원 대출‘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정부에서 발표한 총 84조원 규모의 중소기업 금융지원 방안 中 경영애로기업 특별지원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복합위기 극복지원 대출‘은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 경영애로를 겪는 기업에게 대출금리 및 한도 등을 우대하는 상품이다.

대출대상은 ▲고금리로 인한 이자부담 증가기업 ▲원자재가격 상승기업 ▲고환율 영향 수출입 기업 ▲수출초보기업 및 수출성장기업 등으로 기업당 최대 5억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및 무역수지 악화로 애로를 겪는 수출기업에게는 수출입금융 우대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산업단지 내 입주한 수출초보기업 등을 대상으로 최대 3년간 0.5%p의 보증료를 지원하는 등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실시한다.

 

■농협중앙회, 디지털 종합영농플랫폼 NH오늘농사 오픈

디지털 종합영농플랫폼 NH오늘농사 오픈ㅣ농협
디지털 종합영농플랫폼 NH오늘농사 오픈ㅣ농협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NH오늘농사’ 모바일 앱 서비스 체계를 고도화해 농업인들이 농업에만 전념하실 수 있도록 개별 관심사와영농환경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종합영농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NH오늘농사’는 흩어져 있는 농업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한번에 농사정보와 영농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 이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서비스체계가 다르게 배치되어 이용편의성을 높였고, ▲(영농비서) 작물가격정보 및 전망, 로컬푸드 판매 및 정산 내역, 영농일지, 출하배차 정보, 병충해 정보 ▲(농부마루) 영농이야기, 소모임 ▲(배움터) 재배기술 등 53개의 서비스로 구성됐다.

또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농사는 오늘농사 하나로 OK! 오농 가입하고 영농지원금 받고’ 이벤트를 실시하며 회원가입 후 응모한 회원 중 5,461명을 추첨해 농사관리기, 농촌사랑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