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리프] KB손해보험 동양생명 우리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금융 브리프] KB손해보험 동양생명 우리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 류지수 기자
  • 승인 2023.02.07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 취약계층에 1200개 전달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6일, 인도네시아의 안전한 이륜차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모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안전모 지원사업은 KB손해보험의 신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해당한다. 이륜차 이용률이 높은 인도네시아의 이륜차 사망사고를 감소시키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2020년 인도네시아 경찰청 등록 기준 인도네시아 이륜차 수는 약 1억 2천만 대다. 이는 전체 가정 대비 보급률 85%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수준이다. 이륜차 판매 규모 또한 세계 3위로 인도네시아의 이륜차 이용률은 굉장히 높다. 주거, 생활 및 학교시설과 거리가 멀고 대중교통이 발달되지 않아 청소년 시기부터 이륜차 이용률이 매우 높고, 그에 따른 청소년 운전자들의 이륜차 사고 역시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KB손해보험은 이륜차 사망사고의 가장 큰 원인이 안전모 미착용인 점에서 착안해, 인도네시아의 안전한 이륜차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모 지원사업을 기획하고 가정형편 등으로 안전모를 구입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전모를 제작해 전달했다. 향후에는 인도네시아 내 5개 학교를 추가로 선정해 이륜차 안전모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전달식은 KB손해보험 인니법인 직원 및 RLC 학교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에 위치한 RLC 학교에서 진행되었다. KB손해보험은 전달식에 참여한 학생들을 포함해 인도네시아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청소년에게 이륜차 안전모 1,200개를 전달했다.

KB손해보험은 안전모 전달을 통해 현지 아동·청소년의 안전을 지원하고,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안전모 제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등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중이다. 


■ 동양생명 신입사원, 독거노인 대상 봉사활동 참여

사진=동양생명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은 지난 3일 2023년 신입사원들과 함께 독거 어르신을 위한 건강한 먹거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입사원들이 함께 참여해 생명과 나눔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고, 동기간 단합심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3일 서울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 모인 21명의 신입사원들은 부서 배치 전 마지막 활동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직접 물김치를 담그고, 만두를 빚었다.

또한 2인 1조로 인근 독거 어르신 60여 가구에 방문해 물김치와 만두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핀 뒤 온기 나눔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라는 미션 아래 고객이 힘들 때 찾는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우리카드, 고객패널 NU(뉴) 어드바이저 모집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는 7일 금융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패널 NU(뉴) 어드바이저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객패널은 올해 3월부터 연말까지 20여명의 규모로 운영되며,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개선점과 아이디어, 금융소비자보호와 관련한 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현장 간담회와 온라인을 통해 제안하게 된다.

올해는 특히 독자카드 발급, 독자 가맹점 구축 등 소비자 편의에 직결되는 신규 사업이 예정 돼, 참여 인원을 2배로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소통 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고객이 주신 소중한 의견을 신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여 만족할 만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카드,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오는 13일까지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S23 시리즈는 오는 13일까지 롯데 개인신용카드로 사전예약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12%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먼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사전예약하면 12% 할인 혜택 또는 12/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에서 최대 12%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마켓컬리에서도 최대 12%를 할인해준다. 또, 11번가에서 최대 12%를 할인해주며, 13일 자정 라이브커머스 중 결제하면 1만원 상당의 추가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갤럭시 S23 사전예약 오픈을 기념해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다양한 가전 구매 혜택도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에서 12일까지 행사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5%를 최대 10만원까지 할인해준다. LG전자 온라인몰 LGE.COM에서는 2월 한달 동안 5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최대 50만원까지 제공하고, 12/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스마트폰, 노트북, 가전 등 고가의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신학기, 이사, 혼수 등을 준비하는 고객이라면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결제 부담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 삼성카드, 갤럭시S23 출시기념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사진=삼성카드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는 갤럭시S23 출시를 기념해 삼성카드로 사전 예약 구매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오는 13일까지 삼성닷컴에서 갤럭시S23을 사전 예약하고 삼성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5% 결제일 할인 혜택과 2~3개월, 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로 결제 시 전월 실적에 따라 3% 결제일 할인을 최대 3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직전 6개월간 삼성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이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로 행사 제품을 결제하면 10% 추가 캐시백을 최대 12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상기 혜택들은 모두 중복으로 적용된다.

 ■ 현대카드, 고객 생활비 부담 낮추기 동참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2월 한 달간 마트, 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할인을 비롯해 무이자 할부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대학·대학원 등록금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로 대학·대학원 등록금을 5만원 이상 납부 시 최대 3개월의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최대 12개월의 부분 무이자(1~5회차 수수료 고객 부담)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세금 납부 혜택도 있다. 현대카드로 기간 내 5만원 이상 세금 납부 시 최대 3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M포인트를 활용해 세금 납부도 가능하다. 대상 세금은 종합부동산세,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개별소비세, 인지세 등 모든 국세 및 관세와 자동차세, 재산세, 취등록세, 등록면허세, 지방소비세, 지방교육세 등 모든 지방세 및 환경개선부담금이다.

온라인 쇼핑으로 생필품을 구입하는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7개의 주요 홈쇼핑에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쇼핑몰은 현대Hmall, CJmall, GS SHOP,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신세계TV쇼핑, SK스토어다. 쇼핑몰 별로 정해진 기간에 따라 최대 1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티몬, AKmall,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쇼핑에선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온라인주문으로 5만원 이상 결제 시엔 3천원의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외로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직전 6개월간 대한항공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있다. 고객이 항공권 구입 시 최대 3만원의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대한항공카드를 보유한 회원에게는 카드별 추가 마일리지도 제공한다. '대한항공카드 030'과 '대한항공카드 050' 보유회원은 7천마일을, '대한항공카드 070'과 '대한항공카드 the First' 보유회원은 8천마일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The Wing' 디자인 메탈 플레이트를 신청하고 20만원 이상 결제 시 발급 수수료 전액을 캐시백해준다.

아울러 M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는 700만 고객을 위한 M포인트 사용 이벤트도 다양하다.

우선, 고객들이 자주 찾는 주요 브랜드에서 최대 50% M포인트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가맹점은 더현대트레블,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며 정해진 기간에 따라 50%의 M포인트 차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즈트리뷴= 류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