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KB라이프생명 ABL생명 한화손해보험 서울보증 토스
[금융브리프] KB라이프생명 ABL생명 한화손해보험 서울보증 토스
  • 류지수 기자
  • 승인 2023.01.20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라이프생명, 출범 1호 고객 만나 감사 마음 전달

[사진설명] KB라이프생명이 가장 먼저 지지와 응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KB라이프생명 마케팅본부장 정자영 상무(좌)가 DM채널 1호 고객(우)과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라이프생명
[사진설명] KB라이프생명이 가장 먼저 지지와 응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KB라이프생명 마케팅본부장 정자영 상무(좌)가 DM채널 1호 고객(우)과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2023년 1월 출범 후 가장 먼저 지지와 응원을 보내준 1호 고객과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KB라이프생명은 KB라이프파트너, GA(General Agency), BA(Bancassurance), DM(Direct Marketing) 등을 활용한 멀티채널 전략을 펼치고 있다. KB라이프생명은 출범 후 영업채널별 1호 고객을 선정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객은 "힘든 일이 생겼을 때 이번에 가입한 KB라이프생명 보험상품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쉽게 찾아올 수 없는 1호 고객으로 선정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KB라이프생명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KB라이프생명은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이 공통으로 말씀하신 보험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다시 한번 생각하고 무게감을 다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KB라이프생명은 고객들이 인생을 나답게, 아름답게 꿈꿀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라이프를 나름답게' 광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 ABL생명, 치매 보험 가입자를 위한 'ABL치매케어서비스' 영상 공개

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ABL생명이 자사 치매 보험 가입자를 위해 'ABL치매케어서비스' 소개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ABL생명은 20일 자사 치매 보험 가입자를 위해 'ABL치매케어서비스'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해 유투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ABL치매케어서비스' 영상에는 인구 고령화와 맞물려 증가하는 치매환자와 보호자 등을 위해 치매케어서비스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영상과 서비스의 주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영업현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가입 축하 메시지 발송 시 서비스 안내 자료로 사용하거나, 설계사가 홍보 자료로 활용하도록 2분 57초 분량으로 짧게 제작됐다.

ABL치매케어서비스는 치매 단계에 따른 맞춤 케어서비스와 치매 예방법 등 치매와 관련된 종합적인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발병 전 치매 예방을 돕는 헬스케어·치매조기케어 서비스와 치매 발병 후 치매 단계에 따라 환자와 보호자에게 필요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치매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이 서비스는 작년 7월 출시된 (무)ABL치매케어보험에 가입하고 서비스 이용 신청서를 제출한 피보험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 한화손해보험, 서울시 화재피해가정 돕는 '지속돌봄 사업' 진행

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서울시 화재피해가정을 추가 지원하기 위해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지속돌봄 사업' 행사를 열었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19일 서소문사옥 12층 대강당에서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서울시 화재피해가정을 추가 지원하는 '지속돌봄 사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이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4번째로 진행하는지속돌봄 사업은 화재 피해를 입어 지원했던 기초수급 생활자 중 경제적 형편이 어렵지만 재기 의지가 강한 9개 가구를 선발한 후, 연말이나 명절 목전에 가구당 격려금 백만원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해당 사업과 별도로 한화손해보험은 서울소방 재난본부와 기초수급 세대의 화재피해 지원 체계를 통해 2015년부터 8년동안 누적 166세대를 지원하면서 피해 지역주민들이 일상생활로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중이다. 

 

■ SGI서울보증, 퇴소 청소년 위해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장학금 전달

사진=SGI서울보증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지난 19일 아동양육시설 퇴소 청소년을 위해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이번 '파란청춘(破卵靑春)' 장학사업으로 교육비와 생활비를 지원하고, 자립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대상은 아동양육시설 퇴소 청소년 중 학업 문제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대학생으로 한정한다. 

이번 장학사업으로 15명의 대학생들에게 연간 총 5,000만원의 장학금과 생활 지원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연 2회 청소년 자립 지원 및 장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해 자립에 필요한 단계별 정보와 문화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양육시설 퇴소 청소년 장학생 간의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2021년부터 아동양육시설 퇴소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는 조성용 SGI서울보증 상무는 "이번 장학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양육시설 퇴소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걱정 없이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토스, 가족의 금융피해 알려주는 '가족 보안 알리미' 서비스 출시

사진=토스
사진=토스

토스는 구정연휴를 앞두고, 금융 범죄 피해를 입으면 가족에게 즉시 알림을 전달해주는 '가족 보안 알리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가족 보안 알리미는 사기 의심거래를 탐지해, 유저가 설정한 가족에게 관련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다. 금융 사고 내용을 가족에게 발 빠르게 공유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범죄 상황에 노출됐을 때 당사자가 심리적으로 위축돼 사후 처리가 미흡해진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이 서비스는 의심거래가 발생했을 때, 유저와 연결된 가족에게 피해 발생 날짜, 피싱, 중고거래, 명의 도용 등의 금융 사고 유형이 표시된다. 알람은 토스 앱 푸시 혹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된다.

알림에는 피해를 최소화할 방법도 함께 안내하고 있다. 계좌와 카드 분실신고, 사고예방 시스템 등록법 등이 담겨있다. 더불어 피해자는 토스 고객센터에 피해 구제를 위한 안심보상제를 신청할 수도 있다.  

이번에 선보인 가족 보안 알리미는 '토스의 안전한 금융생활 만들기'의 일환이다. 토스는 그동안 명의도용이나 중고 거래 사기 피해시 선제적으로 구제하는 안심보상제 등을 운영하는 등 고객을 위한 파격적인 보호 조치를 취해 왔다. 

이밖에 토스는 송금 시 상대방 계좌가 기존의 경찰청, 더치트 등에 사기로 신고된 계좌여부를 확인해 경고 화면을 보여주는 '사기 의심 사이렌', 휴대폰 단말기에 숨겨진 악성 피싱앱을 찾아 차단하는  '토스 가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비즈트리뷴= 류지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