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SPC 제일제당 농심 빙그레 샘표 남양유업 GS리테일 BGF 外
[유통] SPC 제일제당 농심 빙그레 샘표 남양유업 GS리테일 BGF 外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3.01.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C, 구룡마을 화재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전달

SPC가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개포동 구룡마을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 2천개, 생수 2천개씩 총 4천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화재 피해를 입은 구룡마을 복구 작업 현장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구호 인력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SPC는 대한적십자사와 상시 협조 체계를 갖추고 재해재난 발생 시 긴급 구호품 전달 및 복구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에는 태풍 힌남노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시에 SPC삼립 빵 3천여개와 생수 6천여개를 구호물품으로 전달했다.

 

◼︎ CJ제일제당, 고려대와 손잡고 미래 식품∙바이오 분야 전문가 육성 나선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오른쪽)와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왼쪽)이 맞춤형 인재 육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CJ제일제당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오른쪽)와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왼쪽)이 맞춤형 인재 육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국내 유수 대학과 함께 미래 식품∙BIO 분야 전문가 육성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고려대학교(이하 고려대)와 맞춤형 인재 육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MOU)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고려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와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해 식품∙BIO 분야 인재 육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 학생들은 식품∙BIO 분야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CJ제일제당은 선정된 학생들에게 공동 연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CJ제일제당 경영진 및 각 분야 산업 전문가의 교과 연계 비즈니스 특강, 각종 기술 세미나 등도 개최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은 식품∙BIO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고려대뿐만 아니라 연세대, 서울대, POSTECH(진행순)과 함께 산학 장학생 특화 협약을 맺어왔다. 이를 통해 2022년까지 총 50명 이상이 R&D, 생산기술, 제조 직무로 CJ제일제당에 입사했으며, 2020년부터 한양대, 인하대, 고려대, 연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과 연계된 현장 실습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 농심, 딸기바나나킥ㆍ콩고물옥수수깡 출시

딸기바나나킥-콩고물옥수수깡 제품 이미지ㅣ농심
딸기바나나킥-콩고물옥수수깡 제품 이미지ㅣ농심

농심이 스낵 신제품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을 출시한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과 MZ세대 사이에서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 (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착안해 선보인 제품이다.

딸기바나나킥은 부드러운 조직감에 달콤한 맛이 특징인 바나나킥에 새콤한 딸기의 맛과 향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콩고물옥수수깡은 옥수수의 단맛에 콩고물을 더해 ‘달달한 고소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통옥수수 모양 그대로를 살려 보는 재미는 물론, 알알이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의 식감까지 살렸다.

농심 딸기바나나킥은 오는 30일, 콩고물옥수수깡은 2월 6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빙그레, 설 명절 맞아 소외 이웃에게 사랑의 쌀 나눔

용산경찰서 쌀 전달 협약식. 왼쪽 서울 용산경찰서장 총경 임현규, 오른쪽 빙그레 홍보담당 김기현 상무ㅣ빙그레
용산경찰서 쌀 전달 협약식. 왼쪽 서울 용산경찰서장 총경 임현규, 오른쪽 빙그레 홍보담당 김기현 상무ㅣ빙그레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는 설 명절을 맞아 용산경찰서,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시 등과 함께 소외된 이웃에게 쌀 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용산경찰서 관내 순직경찰관 유가족 및 범죄피해자 23가구와 천안동남경찰서 관내 지적 장애인 복지시설, 천안시 소재 아동쉼터 등 총 12곳에 천안 쌀 10kg 1,000포가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빙그레는 지난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산불 및 재난 구호를 위해 3억원 상당의 천안 쌀 10kg 5,000포와 빙그레 유제품 등을 후원한 바 있다.

또 빙그레공익재단은 2019년부터 경찰 관련 독립유공자 후손에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순직경찰관의 자녀까지 장학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장학금 규모도 늘렸다.

 

◼︎ 샘표 '대전식두부두루치기양념' '강릉식두부조림양념' 출시

'대전식두부두루치기양념', '강릉식두부조림양념'ㅣ샘표
'대전식두부두루치기양념', '강릉식두부조림양념'ㅣ샘표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과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샘표는 기존의 안동찜닭 양념, 춘천닭갈비 양념, 부산자갈치 고등어조림 양념 등 모두 9종의 조림볶음양념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샘표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과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은 두부와 1-2가지 재료로 입맛 돋우는 일품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건강 트렌드로 두부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양념만 있으면 전문점 못지않은 두부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 샘표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과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은 샘표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남양유업, 설 명절 맞아 낙농가, 협력사에 거래대금 150억원 조기지급

남양유업이 설 명절을 앞두고 낙농가 및 중소기업 협력사에 150억원의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남양유업은 인플레이션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 및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설 이후 지급일정을 앞당겨 명절 전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남양유업에 원유를 공급하는 전국 각지역의 낙농가 399호 및 낙축협, OEM 협력업체 17여곳을 대상으로 하며, 약 150억원 규모이다.

남양유업은 상생 경영을 위한 협력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2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4년 연속 상생협력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 GS리테일 갓생기획,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KOREA BES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ㅣ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KOREA BES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ㅣ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KOREA BES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공공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3개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을 시상했는데, GS25 ‘갓생기획’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GS25 ‘갓생기획’은 MZ직원들이 MZ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출발한 브랜드다 ‘갓생’은 '갓(god)’과 ‘생(生)'이 합쳐진 신조어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의 삶을 뜻한다. 

실제로 ‘갓생기획’은 유명 베이커리 '노티드', MZ세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등과 협업해 트렌디한 상품을 기획하며 매출 160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 CU, 평창 스키장에서 에델바이스 맥주 팝업 스토어 연다

CU 에델바이스 팝업스토어ㅣBGF
CU 에델바이스 팝업스토어ㅣBGF

CU 에델바이스 팝업 스토어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종합 리조트 ‘휘닉스 평창’ 내에 위치한 CU 휘닉스평창점과 스키하우스점 2곳에 들어서며 이달 20일부터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폐장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CU 휘닉스평창점에서는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에델바이스 오리지널, 피치, 레드베리 3종을 직접 마셔볼 수 있는 시음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팝업 스토어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에 업로드하면 CU모바일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2월 말까지 준비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가 가진 밝고 젊은 에너지와 에델바이스가 가진 맑고 깨끗한 알프스의 이미지가 겨울 스키장에서 하나로 만나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편의점이 단순한 판매 채널을 넘어 브랜디드 플랫폼으로 역할을 확장하며 그 영향력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 카스, 2023년 첫 TV 광고 공개

오비맥주 카스가 2023년 신규 TV 광고를 공개하고 ‘맥주 한 잔’ 캠페인을 진행한다.ㅣ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가 2023년 신규 TV 광고를 공개하고 ‘맥주 한 잔’ 캠페인을 진행한다.ㅣ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2023년 신규 TV 광고를 공개하고 ‘맥주 한 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광고 영상에서는 마음을 표현하기 어려운 상황들을 차례로 보여주며 ‘진심을 보여주는 것은 어렵지 않다’는 메시지와 함께 ‘맥주 한 잔’에 담긴 의미들을 표현했다. 맥주 한잔을 통해 직장 동료를 응원하거나 칭찬하는 것, 설레는 마음을 고백하고 새로운 가족을 환영하는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카스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맥주 한 잔’ 캠페인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진심을 카드에 담아 보내는 ‘진심 초대잔’ 이벤트를, 오프라인에서는 유명 맥주 프랜차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카스 한 잔 세트 메뉴’를 판매하는 해피아워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인기 유튜브 채널과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특별 게스트와 함께하는 플래시몹 이벤트 등 전방위적 캠페인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에델바이스 X CU 편의점 팝업스토어 오픈

에델바이스 X CU 편의점 팝업스토어 오픈ㅣ하이네켄코리아
에델바이스 X CU 편의점 팝업스토어 오픈ㅣ하이네켄코리아

알프스 프리미엄 밀맥주 에델바이스가 CU 편의점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CU 편의점이 주류 브랜드와 협업하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델바이스 팝업스토어는 강원도 휘닉스 평창 내에 위치한 CU 휘닉스평창점과 스키하우스점 2곳에서 오는 1월 20일부터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폐장일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 운영기간 동안 매주 금, 토, 일에는 에델바이스 오리지널, 피치, 레드베리를 마셔볼 수 있는 시음행사가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휘닉스평창점에서 진행되며, 팝업스토어 내 위치한 에델바이스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CU 모바일 금액권(1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 이디야커피, 구룡마을 화재피해 구호물품 전달 현장 사진 추가 

구룡마을 화재 피해 구호물품 전달ㅣ이디야커피
구룡마을 화재 피해 구호물품 전달ㅣ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갑작스러운 화재 피해로 대피한 구룡마을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이디야워터 2,000개, 콤부차 음료 80개, 스낵과자류 420박스, 비니스트 스틱커피 160박스 등의 구호물품을 구룡마을에 전달했다.

이디야커피는 작년 여름에도 기록적 폭우 피해로 발생한 강남구 구룡마을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대학에 입학하는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캠퍼스 희망기금',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를 격려하기 위한 '메이트 희망기금', 지역사회와 기쁨을 나누는 '이디야의 동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