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롯데면세점 홈앤쇼핑 G마켓 11번가 아성다이소 전자랜드 금호타이어
[브리프] 롯데면세점 홈앤쇼핑 G마켓 11번가 아성다이소 전자랜드 금호타이어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1.20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면세점, 랑콤 뷰티 클래스 면세업계 단독 진행

사진 = 롯데면세점
사진 = 롯데면세점

로레알 대표 브랜드 랑콤(Lancôme)이 코로나 이후 첫 국내 면세업계 오프라인 행사를 위해 롯데면세점과 손잡았다.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최상위 VIP 고객을 대상으로 프랑스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랑콤의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8층에 위치한 VIP 라운지 ‘스타 라운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총 4회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롯데면세점과 랑콤은 출국 예정인 롯데면세점 최상위 고객 40명을 대상으로 랑콤의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라인 ‘압솔뤼(Absolue)’의 주요 제품 소개와 더불어 제품 시연, 스킨 컨설팅 등을 진행했다. 참여 고객에게는 롯데면세점 구매 금액에 따라 압솔뤼 얼티밋 럭셔리 세트 등 최대 400달러 상당의 랑콤 화장품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의 내국인 전체 매출 중 최상위 VIP 고객이 차지하는 비율은 2018년 약 10%에서 2022년 20%로 크게 증가하는 등 유통가에서 VIP 고객의 중요도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VIP 고객 대상 서비스 강화를 위해 각 시내점에 위치한 스타 라운지를 코로나19 이후 재오픈해 VIP 전용 휴게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여 시즌별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5년 스타 라운지 전면 디지털화를 목표로 다양한 디지털 전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첫 번째 추진 사항으로 연내에는 VIP 고객의 모바일 앱 계정에 회원별 바코드가 구현된다. 기존 플레이트형 VIP 멤버십 카드를 대체하기 위한 것으로, 바코드를 통해 롯데면세점 오프라인점 VIP 라운지 출입은 물론 음료 주문 및 VIP 혜택 확인 등 보다 편리한 라운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VIP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홈앤쇼핑, 사회공헌 업무협약식 거행

사진 = 홈앤쇼핑
사진 = 홈앤쇼핑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소외계층에 대한 물품기부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거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당일 오전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회현본부에서 진행된 본 협약식에는 홈앤쇼핑 이원섭 대표를 비롯,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 임혜선 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홈앤쇼핑은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향후 지속적인 물품지원을 약속했으며, 이와 동시에 협약식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홈앤쇼핑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이 열린다.

행사가 진행되는 매장은 아름다운가게 강서화곡점과 송파가락점 두곳이며, 수익금은 2023년 7월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기 위해 홈앤쇼핑은 2022년 12월에 이미 약 2억원 상당의 현물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 완료한 상태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온실효과로 인해 대한민국을 비롯한 세계 곳곳에 각종 기상이변이 발생하기 시작한건 이미 오래전의 이야기이다”면서 “이번 아름다운가게에 대한 물품 기부를 통해 내 주변의 이웃들에게 사랑과 온정을 전하고, 더 나아가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었음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 ‘명절 쇼핑 열기 잇는다’… G마켓, ‘베스트 1000 어워즈’ 오픈

 

사진 = G마켓
사진 = G마켓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오는 24일까지 올 들어 최고의 인기를 끈 상품을 한데 모은 ‘베스트 1000 어워즈’를 열고,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매일 최대 5만원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G마켓과 옥션이 동시에 선보이는 행사로, 지난 2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 설 프로모션 ‘설빅세일’의 열기를 잇기 위해 기획했다. 설빅세일에서 고객 반응이 가장 좋았던 1000개의 상품을 엄선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일종의 고객 감사 프로모션이다. 명절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만한 제품들도 가득하다.

할인 혜택도 강력하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5% 쿠폰’을 매일 무제한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며, 1원 이상 상품에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상 모든 상품에 활용할 수 있다.

1000개의 베스트 상품은 ▲가전/디지털 ▲마트/생필품 ▲패션/뷰티 ▲리빙/레저 ▲스마일배송 ▲해외직구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는 설빅세일 동안 G마켓에서 실시간 판매랭킹 1위를 차지했던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비롯해, ‘갤럭시북2’ 등을 판매하고, ‘마트/생필품’ 카테고리에서는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업’, ‘유니레버 섬유유연제’ 등을 특가에 제안한다.

담당 MD가 추천하는 상품은 ‘베스트어워즈 투데이 특가’로 마련했다. 행사 첫 날인 18일, G마켓에서는 △에코백스 T10옴니 로봇청소기 △모던 스윙 3단 빨래바구니 등을, 옥션에서는 △엘칸토 신상 슈즈 모음 △에버튼하우스 5L LED 복합식 가습기 등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메인 페이지 상단 배너 중 ‘설 베스트 1000 어워즈’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김현정 팀장은 “최근 3주 동안 진행한 ‘설빅세일’이 엄청난 고객 호응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며 “고객 감사 차원에서 행사 기간 동안 가장 인기를 많이 받은 상품을 엄선해 한 번 더 할인 혜택을 제공해 드리며, 동시에 명절증후군을 쇼핑으로 날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 ‘오늘장보기’ 서비스 통해 설 연휴 기간에도 ‘당일배송’ 제공

 

사진 = 11번가
사진 = 11번가

설 연휴 기간 동안 11번가 ‘오늘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명절 선물, 장보기 등 설 준비에 필요한 상품들을 ‘당일배송’, ‘새벽배송’ 받을 수 있다.

11번가 내 ‘오늘장보기’ 전문관을 통해 이마트몰, 홈플러스, 롯데마트, GS프레시몰의 당일배송 서비스를 설날 당일인 22일만 제외하고 연휴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 새벽배송 역시 22일, 23일 이틀만 제외하고 이용 가능하다.

11번가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늘장보기’ 전문관에서 설 맞이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마트몰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정육세트, 과일선물세트 등 전통적인 설 선물부터 인기 PB 브랜드 ‘노브랜드’, ‘피코크’ 기획전이 마련됐다. 또 롯데마트가 자랑하는 ‘초신선’ 먹거리를 포함해 간편히 쉐프의 레시피를 즐길 수 있는 자체브랜드 ‘요리하다’ 전문관과, 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을 엄선해 최적의 가격으로 제공하는 홈플러스의 ‘물가안정 365’, ‘2023 위풍당당 프로젝트’ 행사 역시 11번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업체별 주요 행사와 상품들을 한 눈에 살펴본 뒤, 11번가가 제공하는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오늘장보기’ 전용 4,000원 할인(6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4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도 발급하며 추가 5% 카드 할인(NH농협카드를 SK페이로 결제 시)을 최대 10만원까지 제공한다. 

11번가의 ‘오늘장보기’ 서비스는 온라인 최초로 국내 모든 대형마트의 장보기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서비스다. ▲오픈마켓 플랫폼의 강점을 극대화해 업체별 상품을 한자리서 보고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환경 ▲고객들의 세분화된 장보기 품목에 따른 다양한 상품 라인업 확보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원하는 배송방식 및 배송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점 등 차별화된 장보기 환경 구축으로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예를 들어 ‘오늘장보기’ 전문관에서 ‘계란’을 검색하면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 롯데마트 등 각 업체별 판매하는 계란들이 한 페이지에서 보이고 ‘이마트몰 전단상품’, ‘홈플러스 행사상품’ 등 표시로 업체별 가격비교가 쉽다. 11번가 한상우 유통제휴팀 매니저는 “원하는 업체만 골라 필터링해 볼 수 있고, 업체별 전문관을 ‘숍인숍(Shop-in-shop)’ 형태로 마련해 개별 기획전부터 PB제품, 전단 상품, 1+1 행사 상품 등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어 온라인 ‘장보기’에 최적화된 환경”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급증하면서 최근 3개월(22년10~12월)간 11번가 ‘오늘장보기’ 내 거래액 비중이 가장 높은 ‘신선/가공식품’ 카테고리의 거래액과 구매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수준으로 늘었다.

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고객들의 다양한 장보기 니즈에 대응하고자 11번가는 지난 수년간 오프라인 매장, 물류 네트워크 등 인프라에 강점을 가진 여러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장보기 영역에서의 당일배송 역량을 강화해왔다”며 “그간 꾸준히 확보해온 장보기 데이터와 여러 업체들을 집결시킨 11번가의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선택권을 더욱 늘릴 수 있는 협업 방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진행

 

사진 = 아성다이소
사진 = 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성다이소 임직원은 18일에 직접 도계 탄광촌 지역을 방문해 도계지역 가정과 아동센터에 연탄 3,000장과 등유 2,000L를 전달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지역은 1960년대 대표적인 탄광촌으로 당시 탄광개발 활성화와 수요 증가로 황금기 시절을 누렸으나 수요 감소와 석탄합리화 정책으로 광산이 문을 닫기 시작하면서 쇠락의 길을 걸었고 지역 경제도 불황을 겪게 됐다.

현재는 2개의 탄광만 운영되고 있어 지역 경제를 유지하고는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많으며, 특히 아동, 청소년들이 지낼 수 있는 문화시설과 교육 공간이 현저하게 부족한 실정이다.

도계지역의 어려움을 전해들은 ㈜아성다이소는 지난 2019년 글로벌비전과 도계지역 내 센터에 맞춤형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MOU를 체결했다. 그 이후 행복박스와 연탄 전달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도계지역 아이들과 함께 ‘다이소 매장’ 방문을 하는 등의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임직원들이 직접 도계지역을 방문해 연탄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전자랜드, IT 가전 프로모션 ‘묘하게 끌리는 아카데미’ 실시

 

사진 = 전자랜드
사진 = 전자랜드

전자랜드가 계묘년을 맞아 1월 한 달간 IT 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묘하게 끌리는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풍성한 캐시백 혜택을 준비했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200만원 이상의 노트북과 데스크톱 PC를 전자랜드 스페셜 롯데카드로 24개월 장기 무이자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IT 가전 동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노트북 행사 모델을 특정 모니터, 외장하드 등 IT 제품과 함께 구매하면 최대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엑스박스(XBOX)를 행사 카드로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를 통해 구매하면 최대 5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가 순수 정품 하드웨어 및 운영체계를 탑재해 직접 조립한 순정 조립 PC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 제휴 카드와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7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오는 30일까지 IT 가전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브랜드 노트북을 포함해 모니터, 프린터기 등의 주요 IT 가전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여기에 더해 상품별 최대 10만원까지 즉시 할인되는 온라인 전용 쿠폰까지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위해 IT 가전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IT 가전은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명절 선물로도 적합해 선물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이번 행사를 통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 금호타이어, 과기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사진 = 금호타이어
사진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2개 실험실(▲마모동적평가실 ▲첨가제분석실)에 대한 신규 인증을 받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보유하게 되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란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발굴 〮확산 등을 위해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대하여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종합 심사 및 인증심의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인증 대상을 선정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사고발생이 없어야 하며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분야(30점), 연구실 안전환경 활동수준분야(50점), 연구실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20점) 등 3가지 분야에 대해 각각 8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는 안전한 연구환경에 기반한 우수 성과 창출, 자율적 안전관리역량 확보, 연구실 안전관리 표준모델 확산 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구실 내의 실험기기 및 장비, 실험재료, 실험방법 등 업무에 기인하는 유해 위험 요인을 조사하고 그 위험요인을 제거 및 감소시키기 위해 위험성 평가 및 사전유해인자 위험 분석을 연1회 이상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안전보건 담당 부서인 R&D SHE팀을 주축으로 부서장 일일 안전점검 제도, 임원-실무자-관리감독자 합동 안전보건점검, 부서장 대상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고대응 매뉴얼 등 사고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연구실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을 통해 안정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 결과,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이라는 산물을 창출해 낼 수 있었다.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은 “안전한 인프라 환경에서 우수한 R&D 성과가 나온다는 안전문화에 대한 신념으로 금호타이어는 연구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마음껏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라는 미션에 한걸음 다가갔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 중앙영구소는 지난 2013년 9월 경기도 용인시에 개소하여 금호타이어의 국내외 흩어져 있는 연구센터들의 연구개발 및 첨단기술 등을 통합 관리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외 600여명의 전문 연구인력이 향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고부가가치 신제품 개발 및 타이어의 핵심기술, 기초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