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KB손해보험 푸본현대생명 SGI서울보증 롯데카드 신한카드
[금융브리프] KB손해보험 푸본현대생명 SGI서울보증 롯데카드 신한카드
  • 류지수 기자
  • 승인 2023.01.16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손해보험,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 진행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 빌딩에서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2기 성장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은 자립준비청년들이 각 영역에서 기술 교육을 통해 이룬 자격증 취득, 취업, 공모전 입상 등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간 진행한 런런챌린지 2기 활동을 거쳐간 총 7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이 IT, 제과제빵, 공인중개사, 디자인 등의 기술교육 분야에서 안정적인 자립을 이뤄냈다.

특히 김진형(가명) 군은 공인중개사 1, 2차 시험을 동시에 합격 후 부동산 플랫폼 회사에 채용되었고, 장혜진(가명) 양은 기술교육 훈련을 통해 갈고 닦은 재능을 살려 웹툰 작가로 데뷔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성장발표회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격려사를 통해 KB손해보험의 ESG경영을 통한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 지원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런런챌린지와 같이 뜻 깊은 활동에 함께하여 기쁘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자립 의지를 갖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런런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푸본현대생명, 인도주의 활동 공로 '명예대장' 수상

사진=푸본현대생명
사진=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이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대장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명예대장은 대한적십자사가 인도주의 활동에 공로가 큰 회원에게 주는 유공 표창이다.

푸본현대생명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2021년 코로나19 의료진을 지원했고 2022년 희망풍차 긴급지원사업 등을 시행했으며, 매년 전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푸본현대생명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ESG경영 실천에 따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난지원 및 결손가정지원,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여가문화활동, 헌혈캠페인 등 정기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 중이다.

또한 매월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하여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SGI서울보증, 몽골에 보증보험제도 수출

사진=SGI서울보증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이 16일 몽골에 보증보험제도를 수출한다고 밝혔다.

몽골은 광물자원 부국으로 세계 2위 수준의 구리 매장량을 비롯해 세계 희토류 매장량의 16%를 보유한 나라다. 넓은 국토에서 채굴되는 광물자원을 활용한 경제발전을 추진하고 있으며, 우리 정부와도 광물자원 공급망 협력을 추진 중이다.

보증보험제도 수출은 먼저 몽골의 보험업법을 개정하여 몽골의 보험회사가 "보증보험"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고, 다음으로 공공조달법 개정을 통해 "보증보험"이 몽골 정부가 참여하는 계약에서 발생 가능한 손해를 담보할 수 있는 "적격담보"로 인정받게 됐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몽골의 보험회사들과 업무 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필요할 경우 MOU를 먼저 체결할 예정"이며 "보증보험 상품 및 심사 등 보증보험제도의 운영과 관련된 지식을 공유하는 사업도 병행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카드, 다양한 온오프라인 설 이벤트 진행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할인 및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오프라인 롯데마트, 롯데마트맥스(MAXX) 매장과 온라인 롯데마트몰에서는 22일까지 롯데카드로 설 행사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또는 롯데상품권 최대 50만원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에서 23일까지 선물세트 구매 고객에게 최대 40% 할인이나 홈플러스 상품권 최대 50만원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에서는 22일까지 신선세트, 가공세트, 생활세트 결제 시, 최대 40% 할인 혹은 신세계상품권 최대 50만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로마트에서는 21일까지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농산물상품권을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24일까지 행사상품 대상 최대 30% 할인 또는 신세계상품권 최대 50만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와 GS슈퍼마켓에서는 최대 30% 할인 혜택이나 최대 150만원 GS더프레시 모바일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인기 선물세트 10여 품목에 대해서는 추가 할인 전단행사도 진행한다.

현대아울렛 6개점(송도/스페이스원/동대문/가산/가든파이브/대구점)에서 21일부터 24일까지 단일 브랜드를 30/60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5000/3만원 상당의 현대상품권 또는 h.point를 증정한다. 김포점은 단일 브랜드 60/100만원 이상 결제 시, 3/5만원 상당의 현대상품권 또는 h.point를 증정한다.

롯데ON은 17일까지 '온마음 설'행사 브랜드 결제 시 최대 10%를 즉시 할인해준다. 또, 31일까지는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 상품 결제 시 최대 7%를 즉시 할인해준다.

더불어 디지로카앱에서 반띵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반띵타임'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마다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50% 및 5% 할인 쿠폰을 발급해주는 이벤트다. 50% 할인 쿠폰은 선착순 200명에게 제공된다. 1월 16일에는 커피(스타벅스/커피빈/메가커피) 쿠폰, 23일에는 편의점(세븐일레븐/CU/GS25) 쿠폰을 받을 수 있다. 50% 쿠폰은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5% 쿠폰은 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000원까지 할인된다.

반띵타임 이벤트 참여 시 '결제반띵 스탬프' 1개를 적립해주고, 반띵타임 쿠폰을 사용하면 결제반띵 스탬프 1개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 스탬프는 지난달 결제금액의 50%를 최대 100만원까지 캐시백해주는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의 응모권으로, 월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다. 스탬프 적립은 2월 10일까지 가능하며, 2월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 응모일은 2월 1일부터 10일까지다.

■ 신한카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 확대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결식아동을 위해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확대 시행한다. 또한 5만여명에 달하는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 사회공헌 사업을 활성화 시키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16일 신한카드는 결식아동을 돕기 위해 편의점 GS25를 운영하고 있는 GS리테일과 함께 도입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서울에 이어 부산, 원주, 춘천으로 확대 시행한다.

해당 시스템은 아동급식카드 대면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GS리테일과 함께 구축한 비대면 결제시스템이다. GS25의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먹거리를 예약 구매한 후, 원하는 시간, 원하는 편의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그동안 결식아동을 위해 다양한 도시락 상품을 제공해 왔다. 앞으로도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일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카드와 GS리테일은 향후 전국 지자체와 논의를 거쳐 해당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비즈트리뷴= 류지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