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 신한투자 KB증권 하이투자 한화투자
[증권가] 미래에셋 신한투자 KB증권 하이투자 한화투자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3.01.06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국내 농가 및 취약계층 자립 지원으로 ESG경영 앞장

ㅣ 미래에셋증권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우리 쌀 소비 촉진 활동을 통해 국내 농가를 지원하고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함으로써 ESG 경영에 동참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를 기념하고 쌀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기업으로부터 8톤의 우리 쌀을 구매해 퇴직연금 가입 고객사에 제공한다. 또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을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우리 쌀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우리 쌀은 사회적기업 인증 업체로부터 구입해 퇴직연금 가입 고객사에 제공되며 이는 장애인과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 신한투자증권,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 오픈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비대면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기존 지점 내방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했던 지점운용형랩이 신한알파 앱을 통해 원스톱으로 가입할 수 있게 됐다. 가입단계에서 실시간 또는 상담 예약을 통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지점운용역(PB)과 운용 전략에 대해 영상통화로 상담도 가능하다.

신한투자증권의 지점운용형랩은 지점 운용역(PB)들이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운용하는 상품이다. 국·내외 다양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프로PB랩’,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신한명품 프로주식랩’, 해외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 등이 있다.

■ KB증권, 2023년 1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

ㅣ KB증권
ㅣ KB증권

KB증권은 2023년도 1분기 첫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고객패널 간담회와 소비자를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 기간에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 교육 및 행사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KB증권은 소비자 의견 청취와 개선 요구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조사에 참여한 고객패널들을 초청해 경영진 및 유관부서장들과의 첫 대면 간담회를 이달 중 개최한다. 이를 통해 패널들이 활동하며 느낀점에 대해 보다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CEO와의 질의응답과 건의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시간도 예정돼 있다.

최근 많은 주목을 받는 채권 및 신종자본증권에 대해 소비자들이 투자 시 유의해야 할 점과 보호장치에 대한 안내를 담은 영상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KB증권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KB증권은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소비자보호 관련 영상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 한화투자증권, 국내·해외주식 ‘투자의 첫 수’ 이벤트 

ㅣ 한화투자증권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2월 28일까지 국내·해외주식 ‘투자의 첫 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국내주식 이벤트는 생애최초 신규·휴면고객이 대상이며 비대면 계좌 개설 시 모바일(SmartM) 국내주식 거래수수료 평생 혜택을 제공한다. 단 법인, 대주주, 영업점 계좌 등은 제외한다. 우대 수수료율은 0.0040595%다.

비대면 계좌개설 및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현금 1만원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을 거래하면 추가로 현금 2만원을 지급한다. 또 타사 보유 국내주식을 입고하고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을 거래하면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입고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해외주식 이벤트는 생애최초 해외주식 거래 신청 고객이 대상이다. 거래 신청 당일부터 1년 동안 미국주식 0.069%, 중국·홍콩주식 0.15% 모바일(SmartM) 거래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이 미국주식 첫 거래 시 10달러를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내 미국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추가로 20달러를 지급한다.

또 타사 보유 해외주식을 입고하고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순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입고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환전 우대 혜택은 달러화 기준 최대 85%, 위안화·홍콩 달러 기준 최대 75%가 적용되며 총 95일간 혜택을 제공한다.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ㅣ 하이투자증권
ㅣ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1월 4일부터 11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214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에스앤피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6·12·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8.5%(연 9.5%)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9.5%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만약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215호는 코스피200지수, 에스앤피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리자드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6·12·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4%(연 8%)의 수익을 지급한다.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 기준가격 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75%미만(리자드 조건 2)으로 하락한 적 없다면 연 8%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10만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