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동양생명 한국주택금융공사
[금융브리프]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동양생명 한국주택금융공사
  • 류지수 기자
  • 승인 2023.01.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카드, 설맞이 이벤트 진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카드가 설을 맞아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설 선물 세트 구매 시 상품권 증정’, ‘주요 생활편의 업종 이용 시 무이자할부 제공’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설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상품권 증정 및 할인,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마트에서 1월 11일까지 30만원 이상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할인 및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50만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고, 쿠팡에서는 15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시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농협하나로마트에서 21일까지 30만원 이상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100만원 상품권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에서는 25일까지 과일, 정육 등 설 관련 제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위메프에서 31일까지 2023 설 기획전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GS수퍼마켓에서는 매주 전단 대표 상품을 최대 50%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KB국민 체크카드 행사 응모 후 KB국민 체크카드(KB국민 기업체크, 비씨플러스,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1월말까지 백화점, 대형마트, 농수축협직판장에서 30만원 이상 이용 시 5천원을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1월 말까지 KB국민카드(KB국민 체크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백화점, 대형쇼핑센터 ▲항공사, 여행사, 면세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신한카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 출시

사진=신한카드

신세계사이먼이 신한카드와 함께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를 출시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카드사 업계 1위인 신한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하는 한편, 프리미엄 아울렛에서의 쇼핑 혜택을 한층 더 강화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고객의 일상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 파주 · 부산 ·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신세계그룹의 온 ·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전월 실적에 따라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자차 이용 빈도가 높은 아울렛 이용 고객 패턴을 고려해 주유 할인 혜택도 함께 탑재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의 특화 혜택으로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결제 시 10%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 1회, 월 6회 적용되며, 전월 이용 실적이 40만 원 이상이면 2만 원, 80만 원 이상이면 3만 원, 120만원 이상이면 5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신세계그룹 주요 유통 채널에서의 할인 서비스를 함께 누릴 수 있다. 이마트 ·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 이마트 에브리데이 · 이마트24 · SSG닷컴 등에서 전월 이용 금액대별 7% 결제일 할인 혜택을 각 영역 통합 월 최대 3회 제공한다. 전월 이용 금액대별 월 할인 한도는 40만 원 이상 시 7천 원, 80만 원 이상 시 1만 5천 원, 120만 원 이상 시 3만 원이다.
 
이밖에도, 교외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울렛의 특성상 차량 이용 빈도가 높은 방문 고객을 위한 주유 할인 혜택도 더했다. GS칼텍스 및 S-OIL에서 리터당 40원 할인 혜택을 최대 월 4회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40만 원 이상 시 4천원, 80만 원 이상 시 7천 원, 120만 원 이상 시 1만 원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MASTER) 2만 3천원이다.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1월 31일(일)까지 전점에서 제휴카드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카드로 10만원 이상 첫 결제 시 4만원 캐시백을 제공하고(신한카드 신규회원 및 6개월 내 신한카드 이용 이력 없는 고객 대상), 행사기간 동안 토 · 일요일 및 공휴일에 본 제휴 카드로 60/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4/7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행사기간 동안 제휴카드 신규 발급 고객에게는 신세계사이먼 멤버십 가입 시 ‘VIP CLUB’으로 승급 혜택을 부여한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신규 제휴카드에는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아울렛 방문 고객의 쇼핑 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신한카드와 협력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쇼핑 혜택을 강화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동양생명,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 출시

사진=동양생명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가능한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은 보험료 납입 기간 내에 해지시 표준형 해약환급금의 50% 수준이지만, 보험료를 최대 약15%까지 저렴하게 설계해 보다 낮은 비용으로 종신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진단없이 간편심사만으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에 대한 필요소견과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이내 암진단∙입원∙수술이력 등 3가지 사항에 대한 해당이 없다면 과거 병력과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납입기간 동안 동일한 보험료를 납입하는 평준 납입형 외에도 납입기간에 따라 보험료를 달리 납입하는 체감납입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며,상품 가입형별로 동일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기본형과 보험 계약 1년 후부터 매년 250만원씩 20년간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체증형을 선택할 수 있다.(가입금액 1억원 기준)

이외에도 납입기간이 경과한 경우 금리연동 종신전환형 계약으로 전환하거나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금설계 옵션 등을 통해 노후 대비가 가능하다. 금리확정형의 경우 10년미만 예정이율은 3.25%이며, 유지보너스도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납입기간에 따라 최대 13%가 제공된다.

■ 한국주택금융공사,안심전환대출 총 9조 4,787억원 신청‧접수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안심전환대출 신청․접수 마감결과 신청금액이 9조 4,787억원(74,931건)으로 집계되었다고 3일 밝혔다.

안심전환대출 신청자의 평균 주택가격은 3억 1천만원이며, 주택가격 4억원 이하 비중이 62.6%이다. 평균 소득은 4천 5백만원이며, 소득 7천만원 이하 비중이 81.3%를 차지하였다. 지역별 비중은 경기 34.8%, 인천 9.1%, 서울과 부산 각각 7.6% 순이다.

안심전환대출 신청접수 건 중에서 지난해 12월말 기준 총 6조 3천억원의 대출이 전환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금액은 오는 2월말까지 대출 실행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안심전환대출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MBS는 상반기 중 순차적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HF공사 관계자는 “은행권의 MBS 의무매입과 해외 커버드본드 발행 확대 등을 통해 국내 채권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