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비은행 사업포트폴리오 확대에 속도"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비은행 사업포트폴리오 확대에 속도"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3.01.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2일 "올해 최우선 전략은 ‘Biz 핵심역량 Value-up’과 ‘차별적 미래성장 추진‘을 통해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것"이라며 "증권과 보험, 벤처캐피탈(VC) 등 지난해에 시장이 불안정해 보류해 온 비은행 사업포트폴리오 확대의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손 회장은 이날 배포한 신년사를 통해 "시장 환경이 어려울수록 자회사들의 핵심사업 시장 지위를 제고해 수익기반을 강화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WON카, WON멤버스, 원비즈플라자 등 그룹사 통합 플랫폼과 공동영업시스템을 통해 그룹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비금융업 분야 사업기획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그룹 미래성장 동력이자 이미 치열한 경쟁시장인 자산운용 및 관리, 연금시장, 기업투자금융(CIB), 글로벌 분야는 올해 중요한 승부처가 될 것으로 진단했다.

또 "상반기까지는 그 어느 때보다도 자산 건전성, 자본비율, 유동성 관리에 집중해 체력을 적절히 비축해야 한다"면서 "잠재리스크 관리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금융당국의 내부통제 개선안들을 선제적으로 수용해 금융사고 예방 업무를 고도화하고 금융소비자 편의 및 권익 제고 방안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