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삼성화재 미래에셋금융 교보생명 KB손보 BNK부산 ABL생명 AXA손보 캐롯손보
[금융브리프] 삼성화재 미래에셋금융 교보생명 KB손보 BNK부산 ABL생명 AXA손보 캐롯손보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2.12.22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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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화재, '2022년 건강친화 인증기업' 선정

'2022년 건강친화기업' 인증ㅣ삼성화재
'2022년 건강친화기업' 인증ㅣ삼성화재

삼성화재(사장 홍원학)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시행하는 건강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란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직장 내 문화와 환경을 건강 친화적으로 조성하고, 직원 스스로 건강관리를 적극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삼성화재는 임직원의 신체와 정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구비하고 있다. 평상 시 건강 모니터링 및 업무 중 치료를 받거나 쉴 수 있도록 부속 의원과 치과를 운영중 이다. 마음누리 상담실에서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무료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삼성화재는 임직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생활을 습관화 하기 위하여 다양한 생활 습관 개선 프로젝트를 운영해왔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건강증진 및 안전한 근로환경을 구축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건강 친화적 근로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 미래에셋금융서비스, GA 설계사 디지털 플랫폼 오픈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보험권 최초로 로우코드 신기술을 탑재한 GA(보험대리점) 영업지원 시스템을 오픈했다. 최신 디지털 기술을 총망라한 업무 플랫폼 구축을 계기로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설계사들의 업무 효율성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ㅣ미래에셋금융서비스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보험권 최초로 로우코드 신기술을 탑재한 GA(보험대리점) 영업지원 시스템을 오픈했다. 최신 디지털 기술을 총망라한 업무 플랫폼 구축을 계기로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설계사들의 업무 효율성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ㅣ미래에셋금융서비스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보험업계 최초로 로우코드 신기술을 탑재한 GA(보험대리점) 영업지원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오픈으로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설계사들의 업무 효율성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보험업계 최초로 최신 코딩 기술인 클라우드·로우코드 솔루션을 접목했다.

특히, 로우코드(Low-code) 기반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의 자유도 및 확장성을 높였다. 또, 모바일 전용앱을 통해 최적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개인정보보호 기능도 개선해 금융소비자보호에도 앞장선다. 금융보안원 및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행정안전부 등 관련 기관의 보안 요구사항을 모두 반영해 기존 GA 업계의 취약점으로 꼽히는 IT 보안성을 강화했다. 

김평규 미래에셋금융서비스 대표이사는 “최신 디지털 기술을 총망라한 업무 플랫폼 구축을 기폭제로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설계사들의 영업 편의성을 극대화해 GA 시장의 리딩컴퍼니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교보생명, '미러인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업계 최다 획득

교보생명은 '디지털 미러인슈 서비스'가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전화(TM) 상품 영업 시 모집인과 고객이 같은 화면, 같은 자료를 보며 대화가 가능해질 전망이다.ㅣ교보생명
교보생명은 '디지털 미러인슈 서비스'가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전화(TM) 상품 영업 시 모집인과 고객이 같은 화면, 같은 자료를 보며 대화가 가능해질 전망이다.ㅣ교보생명

교보생명은 '디지털 미러인슈(Mirror-Insu) 서비스'가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지정하는 혁신금융서비스는 기존보다 혁신성과 차별성이 뛰어난 금융업 또는 서비스에 대해 규제 적용 특례를 인정해주는 제도다.

교보생명이 신청한 디지털 미러인슈 서비스는 미러링(Mirroring)과 보험(Insurance)을 합쳐 만든 말로, 전화(TM) 상품 영업 시 모집인과 고객이 같은 화면, 같은 자료를 보며 대화가 가능한 서비스다.ᅠᅠᅠ

교보생명은 또 '근로자 5인 미만 사업장 단체보험 서비스'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2년 연장하게 됐다. 이에 산업재해를 폭넓게 보장하는 단체보험으로 고객의 든든한 안전장치 역할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ᅠᅠ

교보생명 관계자는 "보험 가입 과정에 있어 고객 신뢰를 끊임없이 제고해 나갈 것"이라며 "상품 이해 부족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방지하는 등 전반적인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KB손해보험 크라운멤버, 자립준비청년에게 응원키트 전달

크라운맴버와 함께하는 자립준비청년 응원키트 전달ㅣKB손해보험
크라운맴버와 함께하는 자립준비청년 응원키트 전달ㅣKB손해보험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 매출대상 출신의 크라운멤버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KB손해보험의 크라운멤버가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와 함께 최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응원키트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멤버는 KB손해보험 매출대상 출신의 우수설계사로 총 17명의 회원이 이번 기부행사에 동참하여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응원키트를 선물했다. 응원키트에는 다가올 설 연휴에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의 마음을 담은 식품과 보온용품 등이 담겼다.​ 

한편, KB손해보험은 크라운멤버의 자립준비청년 응원키트 후원뿐만 아니라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 사랑의 저금통 전달 등 연말을 앞두고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 BNK부산은행, 디지털데스크 전용 상품 '더(The) 특판 적금' 출시

부산은행 대연동금융센터에 방문한 한 고객이 디지털데스크를 통해 상담 중인 모습ㅣBNK부산은행
부산은행 대연동금융센터에 방문한 한 고객이 디지털데스크를 통해 상담 중인 모습ㅣ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22일, 화상상담 전용 창구 ‘디지털데스크’에서 가입 가능한 ‘더(The) 특판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년 1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실명의 개인고객으로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제이며, 최소 가입금액 1000원에 매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다.

 

 ◼︎ ABL생명,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3회 연속 인증 받아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가운데)이 이상윤 인적자원실장(오른쪽), 전인철 인사관리부장(왼쪽)과 함께 ‘가족친화기업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ABL생명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가운데)이 이상윤 인적자원실장(오른쪽), 전인철 인사관리부장(왼쪽)과 함께 ‘가족친화기업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ABL생명

ABL생명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으로 3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근무 환경 개선,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하고 있다.

ABL생명은 우수한 출산·양육 지원 제도 운영으로 직원들의 출산휴가 또는 육아휴직의 이용률과 복귀율이 높으며,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님 호칭제도’,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유연근무제’ 등을 실시하며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상윤 ABL생명 인적자원실장은 “직원의 만족도가 회사의 경쟁력에 크게 영향을 주는 만큼 ABL생명은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오래전부터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며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시대인 만큼 앞으로도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AXA손해보험, 크리스마스 맞아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선물

AXA손해보험,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캠페인 전개ㅣ악사손보
AXA손해보험,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캠페인 전개ㅣ악사손보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의 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히크만 주머니’ 캠페인을 전개했다.

히크만 주머니 캠페인은 소아암 어린이들의 항암 치료에 반드시 필요한 히크만 주머니를 직접 만드는 캠페인으로 국내에서는 2016년부터 시작됐다.

300여 명의 악사손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해 히크만 주머니를 직접 제작했다. 이와 함께 지난 15일부터 3일간 임직원과 자녀의 유대감 형성을 위해 마련된 ‘2022 악사손보 임직원 자녀 겨울캠프’에서도 임직원과 자녀들이 함께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히크만 주머니를 만들며 그 의미를 더했다.

악사손보가 캠페인을 통해 제작한 히크만 주머니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현재 치료 중인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전달되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악사손보는 매년 연말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악사손보 임직원들은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손수건, 마스크, 턱받이 등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이 담긴 키트를 직접 만들고 완성된 물품을 입양대기 아동들에게 기부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 고객안전 중심의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갱신율 90.1% 달성

고객안전 중심의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갱신율 90.1% 달성ㅣ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안전 중심의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갱신율 90.1% 달성ㅣ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지난 11월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 갱신율 90.1%를 보이며 자동차보험 업계 최고 수준의 가입 갱신율을 달성했다고 22일 전했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은 기존 자동차보험과 달리 탄 만큼만 결제하는 합리적인 비용구조와 주행데이터 분석을 통한 안전운전 리워드 프로그램, 충격감지를 통한 선제적인 사고출동 서비스 ‘AI사고케어’ 등 고객안전 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빠르게 가입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캐롯은 디지털인슈어러로서 보유한 IT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자동차보험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캐롯은 IT기술을 활용한 안전운전 습관화, 직관적인 사고접수 채널 SOS버튼 제공, 선제적인 사고출동 서비스 AI사고케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통사고를 최소화하고, 고객의 안전에 집중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갱신율과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캐롯 관계자는 “지속적인 IT기술 개발로 최상의 고객경험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갱신율을 보이게 된 것 같다”며, “이를 원동력 삼아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전사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