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 한국투자 KB증권 신한투자 NH투자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증권가] 미래에셋 한국투자 KB증권 신한투자 NH투자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2.12.14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하트브라스앙상블 초청 ‘런치 콘서트’ 개최

미래에셋증권 런치 콘서트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미래에셋센터원빌딩 1층 로비에서 ‘미래에셋증권 런치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하트-하트 재단의 하트브라스앙상블을 초청해 진행됐다. 콘서트 티켓 구매를 통한 기부,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응원 메시지 건수에 따른 매칭 기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조성된 기금을 하트-하트 재단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발달장애인 앙상블의 연주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한국투자증권-카카오뱅크, 국내주식 거래 서비스 제휴

ㅣ 한국투자증권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국내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뱅크 고객은 입출금통장과 연결된 ‘뱅키스(BanKIS)’ 계좌만 있으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주식 거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뱅키스 계좌가 없다면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개설 가능하다.

서비스 페이지는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간결한 인터페이스를 채용했다. 주식 매수에 필요한 금액은 카카오뱅크 연결 계좌에서 바로 가져와 별도의 예수금 관리가 필요없고 시세조회와 투자정보 확인 등 매매 관련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31일까지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국내주식 거래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선착순 5만명에게 투자 지원금 2000원을 제공하고, 카카오뱅크를 통한 뱅키스 계좌 신규 개설 고객에게는 코스피200 국내주식 중 1주를 무작위 지급한다.

■ KB증권, ‘레버리지 항셍테크 선물 ETN(H) B’ 상장

ㅣ KB증권

KB증권은 오는 15일 홍콩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항셍테크 지수 선물에 레버리지 투자하는 ‘KB 레버리지 항셍테크 선물 상장지수증권(ETN)(H) B’를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KB증권은 중국 성장주의 낙폭 과대 매수 수요에 부응하고 바닥 다지기 구간 이후 반등 시점을 공략한 상품 공급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HSTECH Futures 2x Leveraged Index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KB 레버리지 항셍테크 선물 ETN(H) B를 출시했다. 

통상적인 지수 상승기에는 원화 가치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KB 레버리지 항셍테크 선물 ETN(H) B는 환헤지형 상품으로 기초 지수 변동에만 연동되도록 설계했다.

총 보수는 연 0.6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되고 만기는 5년으로 상장 이후 2027년 12월 13일까지 거래 가능(예정)하며 이후 상장폐지 된다. 발행 수량은 100만주다. 매월 선물 만기 4영업일 전부터 3영업일 동안 롤오버를 진행한다.

■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상품 선정 및 매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의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개별 가입 고객과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 대상으로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신청 후 디폴트옵션 상품 선정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2월 말 제공한다.

2023년 3월 31일까지 디폴트옵션 상품 중 고·중·저위험 MP 매수 시 순매수 금액 구간에 따라 모바일 문화상품권 최대 3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NH투자증권, 연글솔루션 서비스 오픈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 거래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연금 계좌를 운용하던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로 연금 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들도 쉽고 간편하게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QV 모바일 앱과 나무증권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에 연금저축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이라도 일부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 교보증권, 소외계층에 사랑의 성금 전달

(왼쪽부터) 김아리 성로원아기집 원장과 송의진 교보증권 경영지원실장이 기부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창립 73주년을 기념하고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사랑을 드리고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월 총 600여 명의 임직원이 ‘사랑의 헌혈’, ‘기부 챌린지’, ‘결식아동 밥상 드림이’ 활동으로 총 2400만원의 성금을 모금했다. 적립된 성금은 지정 복지 단체인 성로원아기집, 자혜원, 성빈여사 등 총 12곳에 각각 200만원씩 전달됐다.

교보증권은 미래세대를 위한 보호, 주거, 생계, 교육, 정서 분야로 나눠 자립준비 청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드림업(Dream up)’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연말까지 동명아동복지센터, 돈보스코 생활자립관 등에서 추천 받아 자립준비 청년들에게 총 2000만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 현대차증권, 신규 기업PR 광고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 돌파

ㅣ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신규 기업 PR 광고 ‘캠핑편’과 ‘펜트하우스편’의 유튜브 합산 조회수가 영상 공개 25일 만에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각각의 공간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고객들의 모습을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도 몰입도 있는 ‘줌인(Zoom in) 기법’으로 그려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자산과 시간을 관리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가치 있는 시간을 선사하고자 하는 현대차증권의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

현대차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이번 광고 영상은 캠핑편, 펜트하우스편, 풀빌라편 등 총 3편이다. ‘가까이, 더 가까이’라는 카피와 함께 카메라 줌인 기법을 사용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다. 특히 지난달 16일 공개된 캠핑편은 영상 공개 18일 만에 조회수 400만회를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