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농협생명 푸본현대 롯데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금융브리프] 농협생명 푸본현대 롯데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2.12.1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농협생명 ‘NH헬스케어와 동보동락' 이벤트

ㅣNH농협생명
ㅣ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오는 25일까지 'NH헬스케어와 동보동락(同步冬樂)'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동보동락은 농협생명의 헬스케어 앱 NH헬스케어와 함께 걸으며 즐거운 겨울을 보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NH헬스케어 회원 중 걷기를 한 회원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추첨하며 별도 응모 절차 없이 개별 문자를 통해 이벤트 당첨을 확인할 수 있다. NH헬스케어 앱을 통해 매일 걸음 수를 확인하고, 매일 걸음을 기록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이벤트 경품은 ▲스탠바이미TV ▲비스포크 제트봇 AI ▲갤럭시워치5 등이다. 경품은 총 1022명에게 제공되며,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7일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최근 갑작스럽게 추워진 기온으로 몸이 움츠러들어 기본적인 활동량이 상당히 줄어들기 시작했다”며 “NH농협생명 및 NH헬스케어의 고객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건강과 즐거움이 가득한 겨울을 맞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푸본현대생명,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 장관 표창 수상

ㅣ푸본현대생명
ㅣ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2022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좋은 일자리 창출, 청년 고용촉진 등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일자리 창출 지원 단체 분야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보험 업계에서 유일하다.

지난 2년 간 생명보험업계는 코로나19로 전체 직원수가 11% 감소한 반면, 푸본현대생명은 인재 영입을 위한 적극적인 채용으로 직원수가  2020년 대비 14.5% 증가했다.

푸본현대생명은 신규채용 직원 중 과반수 이상이 여성과 청년으로 이뤄졌으며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과 청년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푸본현대생명은 2019년부터 외국인투자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면접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구직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푸본현대생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 할 것"이라며 "일상의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에너지로 미래를 향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 롯데카드, 컷띵 프로모션 진행..."애플 제품 살 때 반값은 1년 후에"

ㅣ롯데카드
ㅣ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에 애플 제품 기기값의 절반을 1년 후에 내는 ‘컷띵’ 프로모션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컷띵 프로모션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컷띵 전용 애플 제품 구매 시 상품가의 절반만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우선 결제하고, 나머지는 구매 1년 후 결제할 수 있도록 청구 이월해주는 이벤트다. 구매 당시 차감됐던 상품가 절반은 마지막 12회차 월 할부금과 함께 일시불로 청구된다.

예컨대 디지로카앱 띵샵 판매가 91만9200원의 아이패드 에어 5세대(64GB, WiFi)를 컷띵 프로모션을 적용해 구매하는 경우 판매가의 절반인 45만9600원은 12회차로 나눠 1년간 월 3만8300원씩 납부하고 나머지는 마지막 12회차 할부금과 합산해 납부하면 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1년 동안 매월 비교적 적은 금액을 납부하며 애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 이러한 특징을 살려 컷띵으로 산 제품을 1년 사용 후 중고 판매한 다음, 다시 컷띵을 통해 새 제품을 사는 구독 서비스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컷띵 전용 애플 제품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에어팟 프로 ▲애플 워치 8 및 SE2 ▲맥북 프로 13, 14 및 16인치 ▲맥북 에어 13인치 등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컷띵은 제품을 소유하기보다는 경험하고 누리길 원하는 구독 경제 트렌드와 함께 애플 제품의 경우 중고 기기를 높은 가격에 재판매할 수 있는 리셀 시장이 활성화돼 있는 점을 겨냥한 프로모션”이라며 “한 번에 큰 금액을 납부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제품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도 컷띵을 이용하면 결제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우리카드, '제29회 기업혁신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지난 8일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제29회 기업혁신대상' 행사에서 이재일 우리카드 상무(왼쪽 다섯번째)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우리카드
지난 8일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제29회 기업혁신대상' 행사에서 이재일 우리카드 상무(왼쪽 다섯번째)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제29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됐으며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 1차관,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재일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우리카드는 체계적이며 적극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통해 미래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우리카드는 지난 3월 ‘2050 우리카드 ESG 그린선포식’을 개최했고 이후 ESG경영 슬로건 ‘yESGreen’선언, 환경경영 국제인증(ISO 14001)을 취득했다. 세계자연기금 WWF PACT(Plastic ACTion) 가입, 서울시 제로서울실천단 및 환경부 녹색소비ESG얼라이언스 등 정부와 민간 협력 네트워크 참여로 친환경 경영 실천 기반을 마련했다.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한 나눔도 지속하고 있다. 2018년 종로구 창신2동과 1사1동 결연을 맺은 후 꾸준히 생필품 기부를 진행 중이고 메세나 사업, 재해복구 및 영세사업자 지원 등 다각적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투명한 지배구조를 강화하기 위해 이사회 독립성을 확보하고 법규 준수, 내부회계관리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ESG경영 실천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경영 활동으로 더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KB국민카드, 'KB페이' 중심 앱 통합 완료

ㅣKB국민카드
ㅣ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모바일홈 앱에 이어 리브메이트 앱 서비스를 KB페이(KB Pay)로 통합해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 KB페이와 리브메이트 통합 작업은 약 일주일 간 모니터링 결과 안정적으로 완료돼 지난 4월 전략수립 후 8개월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통합 후에도 기존 리브메이트 앱 서비스는 이용자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내년 초까지 유지 후 종료될 예정이다. 지난 9월 말 통합을 완료한 모바일 홈 앱 서비스는 오는 14일에 서비스가 중단된다.

이번 통합 작업으로 KB페이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추가돼 개인별 최적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게 된다. 주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 편의성을 중심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을 재구성한 KB페이 자산 탭에서 이용 가능하다.

주요 기능 통합과 함께 ▲메뉴 슬림화 및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KB페이 자산 탭에 자산관리 핵심서비스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추가 ▲비금융·생활서비스 콘텐츠 확대(맛집정보 푸딘코, 오늘 누가 내(사다리 타기), 오늘의 운세 등) ▲상시 혜택 서비스 제공(큽(KB)니버스, 출석체크, 오늘의 퀴즈)으로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향후 개인화 콘텐츠 강화와 함께 자산관리 부문에 개인자산 및 소비패턴 기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금융 업권별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중개 비즈(Biz) 영역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