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광동제약 한독 휴온스 일일하우
[제약] 광동제약 한독 휴온스 일일하우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12.1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동제약, 단일성분으로 부작용 줄인 피임약 ‘순하나정’ 출시

광동제약 ‘순하나정’ 이미지ㅣ광동제약
광동제약 ‘순하나정’ 이미지ㅣ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단일 성분으로 부작용 발생위험을 낮춘 피임약 ‘순하나정(이하 순하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순하나는 데소게스트렐(프로게스테론 유도체) 단일 성분이며, 함량도 0.075mg으로 시중 제품 중 가장 낮다.

기존 복합제 피임약에서 합성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유도체)을 제외해 에스트로겐 관련 부작용으로 피임약을 복용하기 어려운 흡연자나 35세 이상 혈전생성 위험이 있는 여성 등도 복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순하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28정 단위 포장으로 포장지 뒷면에 요일이 기록돼 4주간 휴약기 없이 순차적으로 복용하면 된다.

 

◼︎ 한독, 생산공장 직원들과 ‘안심 워크숍’ 진행

한독 생산본부 안심 워크샵ㅣ한독
한독 생산본부 안심 워크샵ㅣ한독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12월 5일부터 9일까지 충북 음성 한독 캠퍼스에서 생산공장 직원을 대상으로 ‘안심 워크숍’을 진행했다.

한독 생산공장은 매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작년에는 친환경을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안심 일터를 조성하자는 취지로 안전과 심폐소생술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안심 워크숍에서는 직원 공모와 아차사고 사례 분석을 토대로 만들어진 ‘한독 캠퍼스 안전 10계명’이 발표됐다. 한독 캠퍼스 안전 10계명은 작업이나 실험 시 보호구 착용, 사전 안전점검 실시, 발생빈도가 높은 아차사고 방지법 등 현장에서 실천할 수있는 10가지 지침을 포함하고 있다. 한독 생산공장 직원들은 워크숍 기간 동안 한독 캠퍼스 안전 10계명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실천을 약속하는 안전서약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와 더불어 안심 워크숍에서는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를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최근 발생한 이태원 참사 및 재난 현장에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한독 생산공장 직원 270여명이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에 참여해 성공적으로 이수했다.

 

◼︎ 휴온스푸디언스, ‘김치 유래 유산균’ 건기식 개별인정 획득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김치 유래 유산균 ‘와이셀라 시바리아(Weissella cibaria) JW15’의 ‘면역 기능 개선 기능성’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와이셀라 시바리아 JW15’의 개별인정 획득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다양한 김치 중에서 면역 기능이 가장 우수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분리해 면역 기능 개선 신소재를 개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휴온스푸디언스는 지난 2021년 농업과학기술원,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와이셀라 시바리아 JW15’에 대한 특허기술 및 노하우 이전 협약을 체결하고, 원료 및 제품의 안정성과 양산체제를 구축했다.

연구팀은 국내 대학병원에서 82명을 대상으로 8주간 면역 기능 개선의 유효성 평가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NK세포 활성화’, ‘IL-1β 생성증가’, ‘Ig1 생성증가’ 등 세부항목에서 유의적인 개선 효능을 입증했다.

동물실험에서도 ‘와이셀라 시바리아 JW15’을 경구투여 했을 때 선천적·후천적 면역 관련 인자 모두 유의적으로 증가함을 규명하여 활성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휴온스푸디언스는 이번 개별인정 획득으로 면역 기능 개선 효과가 확인된 ‘와이셀라 시바리아 JW15’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향후 상품화를 통해 홍삼과 헤모힘이 주도하는 면역 기능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게임체인저가 되겠다는 목표다.

 

◼︎ 일일하우, 론칭 1주년 맞아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일일하우 론칭 1주년 이벤트ㅣ일일하우
일일하우 론칭 1주년 이벤트ㅣ일일하우

삼일제약의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가 브랜드 론칭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일하우는 작년 12월 론칭 후 100% 비건 인증을 받은 다양한 식물성 식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팝업스토어, TV홈쇼핑, 자사몰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또, 엄선된 식물유래 원재료로 하루 영양 밸런스에 맞춰 설계한 제품들로 론칭 6개월만에 10배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며 식물성 프로틴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일일하우는 12일부터 18일까지 브랜드 스마트스토어에서 ‘일(1)일(1)하우’와 ‘일(1)주년’을 모티브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일하우 관계자는 “1년동안 일일하우가 받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일하우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