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롯데백화점 이마트 SSG 롯데마트 G마켓 GS25 BGF
[유통] 롯데백화점 이마트 SSG 롯데마트 G마켓 GS25 BGF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12.0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윈터 송으로 찾아온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 롯데百 'Dear My Winter' 오늘 음원 공개

Dear My Winter 앨범재킷ㅣ롯데백화점
Dear My Winter 앨범재킷ㅣ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겨울 테마송, ‘Dear My Winter(디어 마이 윈터)’를 깜짝 공개한다.

5일 오후 6시,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멜론, 지니 등 국내 음원 사이트 등에 공개될 ‘Dear My Winter(디어 마이 윈터)’는 롯데백화점의 힐링송 프로젝트 ‘송포유(Song for You)’의 네 번째 곡이다. 작곡은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COLDE’가 맡고 노래는 MZ세대의 인기 아티스트 ‘츄’와 ‘죠지’가 참여해 듀엣곡을 완성했다.

‘송포유(Song for you)’는 응원과 위로 등의 의미를 담아 롯데백화점이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대중에게 선보이는 음원 프로젝트다. 2020년 첫 음원 발매 이후, 매번 긍정의 메시지를 담아 노래를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음원 공개 다음 날인 12월 6일부터 롯데백화점 전점 매장에서는 하루 6~7회씩 점내 방송을 통해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12월9일부터는 SNS를 통해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음원 공개 이후 음원 사이트 등에서 3개월간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계획이다.

 

■ NFT에 2배 이상의 혜택을 담았다! 이마트24,앱 연동되는 멤버십NFT 판매

원둥이 NFT 10종 이미지ㅣ이마트
원둥이 NFT 10종 이미지ㅣ이마트

이마트24가 그라운드엑스와 손잡고 이달 18일일부터 업계 최초 멤버십 NFT인 ‘원둥이NFT’를 화이트리스트 세일(사전예약 고객 판매)로 판매한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오는 12월 9일과 10일 이틀 간 총 2만개의 행성 NFT 사전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카카오톡 플친과 삼청동에 운영중인 NFT 팝업스토어 (이마트24 화성점) 방문 고객에게 ‘행성NFT’를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으며, 12월 14일까지 행성NFT를 보유한 고객은 12월 18일부터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되는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이마트24는 원둥이NFT 총 7272개로 고유 번호를 가진 NFT로 발행한다. 원둥이NFT는 총 10종으로,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코스튬을 입고 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멤버십 혜택이 결합된 NFT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 매장에서 혜택을 누리면서 NFT를 쉽게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조선호텔 슈톨렌’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통해 출시

조선호텔 슈톨렌 출시ㅣSSG
조선호텔 슈톨렌 출시ㅣSSG

조선호텔앤리조트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조선호텔 슈톨렌’을 출시한다.

독일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겨 먹는 ‘슈톨렌(Stollen)’은 건포도, 건살구, 마라시노 체리 등의 건조 과일과 설탕에 절인 과일 껍질, 아몬드 향신료 등을 풍성하게 넣어 만든 빵이다.

‘조선호텔 슈톨렌’은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독일 사람들이 12월 초부터 슈톨렌을 매일 1조각씩 먹으며 설레는 마음으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것처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눠 먹으며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마트, MZ위한 콜라겐 PB 출시! 2030은 지금 탱글탱글한 '젤로스킨' 열풍

해빗 초저분자 콜라겐 300 연출컷ㅣ롯데마트
해빗 초저분자 콜라겐 300 연출컷ㅣ롯데마트

롯데마트가 2030 ‘젤로 스킨’ 트렌드에 걸맞은 이너뷰티 신상품을 선보인다.

최근 동영상 공유 기반의 SNS 상에서 미국의 인기 젤리 브랜드 ‘젤로(Jell-O)’의 이름을 따 젤리처럼 탄력 있는 피부를 뜻하는 ‘젤로 스킨’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따라 ‘젤로 스킨’같이 건강한 피부에 도움을 주는 ‘이너 뷰티’에 대한 고객 수요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코로나 이슈가 있었던 2019년부터 2022년(1월부터 11월까지 누계)까지 롯데마트의 이너뷰티 건강 기능식품 연매출을 살펴보면, 매년 전년대비 평균 20% 이상 신장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오는 6일 ‘Hav’eat 초저분자 콜라겐 300’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콜라겐 제품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인 ‘해빗(Hav’eat)’의 상품으로, 콜라겐의 분자 구조가 300달톤(Da)인 초저분자 상품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이 큰 장점이다.

해당 상품은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G마켓•옥션, 신세계百 손잡고 '뷰티파우치 포 홀리데이’ 기획전

뷰티파우치 포 홀리데이ㅣG마켓
뷰티파우치 포 홀리데이ㅣG마켓

G마켓과 옥션이 신세계백화점과 손잡고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뷰티파우치 포 홀리데이’ 기획전을 진행, 화장품, 향수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에스티로더, 키엘, 랑콤, 록시땅, 설화수, 헤라 등 신세계백화점에 입점된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국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제품을 대거 마련했다.

단독 기획세트, 연말 기념 홀리데이 선물 추천 상품, 홀리데이 특별 사은품 등이 준비되어 있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메인 페이지 상단의 ‘뷰티파우치 포 홀리데이’ 프로모션 배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결혼 상담 연결해 드릴까요~” GS25, 이색 서비스 내놔

GS25X가연 서비스ㅣGS25
GS25X가연 서비스ㅣGS25

GS25가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손잡고, 결혼 상담을 연결하는 이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5일 오늘부터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고객을 직접 연결시켜 주는 ‘결혼 상담 연결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GS25 내 홍보물의 QR코드나 근무자를 통해 발급받은 QR코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스캔하면 간단히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이후 가연의 전문 매니저와 상담을 통해 최종 회원으로 가입되는 프로세스다. 

이태영 GS리테일 서비스기획팀 MD는 “가까이에서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GS25가 인생의 반쪽을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U, 업계 최초 프리미엄 위스키 할인전 

CU 프리미엄 위스키 할인전ㅣBGF
CU 프리미엄 위스키 할인전ㅣBGF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이달 5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위스키 할인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포켓CU 내 CU Bar에서 진행되며, 초고가 한정판 상품들과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18종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BGF리테일 주류TFT 박형규 MD는 “최근 편의점에 양주 수요가 크게 몰리면서 프리미엄 위스키 할인전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CU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주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