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KB금융, 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금융브리프] KB금융, 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2.12.02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금융, KCGS ESG 우수기업부문 대상 단독 수상

[보도자료 사진] KB금융지주 양종희 부회장이 2일 서열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2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부문 대상 단독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과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이 12월 2일 열린 ‘2022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KB금융지주

KB금융지주는 2일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최한 ‘2022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부문 대상을 단독 수상했다.

KCGS는 2002년부터 국내기업의 환경경영과 사회책임경영을 활성화하고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ESG 부문 우수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최신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평가 모형을 개편 후 총 974개의 상장회사를 평가, KB금융지주를 대상으로 단독 선정했다.

KB금융지주는 전사적 차원의 ESG 경영전략과 대응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탄소배출량 등 ESG 금융 관련 정보 공개 ▲사회책임경영을 위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전략 수립 ▲위험관리 체계 확립을 통해 ESG 경영 선도 ▲이사회 중심의 ESG 경영전략을 수립 등을 호평했다.

■ KB국민은행, 강원도 철원에 쉬리마을 작은도서관 개관

KB국민은행은 12월 1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105호(쉬리마을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ㅣ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105호(쉬리마을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KB 쉬리마을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한 105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기존의 쉬리마을 사랑방을 리모델링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명소로 새롭게 조성했다. 특히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원목 소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작은도서관으로 조성했다. 문화 프로그램실과 어린이 도서실을 구축해 이웃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만들었다.

■ 하나은행, 2022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ㅣ 하나은행
ㅣ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일(현지 시간)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인 더 뱅커가 영국 런던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 '올해의 은행상(Bank of the Year Awards 2022)'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15년 국내 은행 최초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과 ‘아시아 최우수 은행상’을 동시에 석권한 바 있다. 이번에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통산 7회째 수상함으로써 대한민국 최고 역량의 은행임을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더 뱅커는 하나은행의 ▲고객 초개인화 니즈를 완벽히 만족시킨 마이데이터 ‘하나 합’ 서비스의 독창성 ▲‘하나원큐 아파트론’, ‘아이부자’ 등 폭넓고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빠르고 편리한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 서비스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 등 선제적 ESG 활동을 높이 평가했다.

■ 우리은행, ‘금쪽같은 내 청약’ 이벤트

ㅣ 우리은행
ㅣ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이달 말까지 청약저축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금쪽같은 내 청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는 고객 4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골드바 한돈 ▲골드바 반돈 ▲신세계상품권(1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NH농협은행, '기부'를 주제로 금융교육 진행

ㅣ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전국 10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나눔의 온기를 전하는 기부이야기’ 특강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기부'를 주제로 한 금융교육으로 진행된다. 대면 교육에서는 최신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통장·카드 개설 등 은행원 진로 체험도 병행할 예정이다.

전국 10개 금융교육센터(서울(본부)·서울(강남)·강원·경기·경남·경북·광주·대구·대전·울산)가 12월 중 실시하며, 지역별 자세한 교육신청·일정 정보 등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IBK기업은행, 구천동 공구시장에 희망디자인 기부

(왼쪽부터) 유준숙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박미숙 팔달구청장, 김기정 수원특례시 시의장, 이재준 수원특례시 시장,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박명희 구천동 공구시장 상인회장, 최광진 IBK기업은행 CIB그룹장, 박봉철 IBK행복나눔재단 상임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수원특례시와 2일 구천동 공구시장에서 윤종원 기업은행장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시장 상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BK희망디자인&고객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은 시장환경 개선과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침체된 지역상권 재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은행은 점포환경 개선을, 수원시는 시장 고객센터 신축을 맡아 진행했다.

기업은행은 디자인 사회공헌 사업인 ‘IBK희망디자인’을 통해 노후된 간판과 차양막, 지주간판 및 안내간판, B.I 등을 새롭게 교체하고 전통 대장간 등 4개 점포에 특화디자인을 적용해 시장과 거리를 더욱 생기 있게 개선했다. 수원시는 공용화장실과 상인회사무실, 교육장 등을 갖춘 지상 2층 규모의 시장 고객센터를 건립했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