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DB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코리안리, 롯데카드
[금융브리프] DB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코리안리, 롯데카드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2.11.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B손보, 한문철TV 공동개발 라이더보험 신담보 출시

박제광 DB손해보험 부사장(오른쪽)과 한문철 변호사가 업무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ㅣDB손해보험
박제광 DB손해보험 부사장(오른쪽)과 한문철 변호사가 업무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ㅣDB손해보험

DB손해보험과 한문철TV가 지난 10월 신규 출시했던 운전자보험의 공동마케팅에 이어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한 라이더보험의 신담보를 공동 개발해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경찰조사 단계부터 보장되는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 신담보를 개발해 해당 담보에 대한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DB손보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한 '참좋은라이더+'보험에도 동일 담보를 탑재한다.

국토교통부의 자동차등록현황보고에 따르면 국내에 신고된 오토바이는 약 220만대로 오토바이 운전자도 새롭게 출시된 참좋은라이더+보험을 통해 오토바이 운전 중 교통사고 발생 시, 경찰조사 단계부터 변호사선임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어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보장범위를 넓혔다.

한문철 변호사가 제안하고 DB손보가 만든 이번 라이더보험은은 이날부터 판매되며, 한문철TV가 보유한 각종 영상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캐롯손보, 어린이보험 ‘캐롯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 출시

ㅣ캐롯손해보험
ㅣ캐롯손해보험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캐롯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독감, 수족구, 내향성 손발톱 등의 어린이 다빈도 질환은 물론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ADHD와 같은 성장기 어린이의 행동발달장애 및 언어발달장애, 자폐증까지 보장되는 어린이보험이다.

기본계약으로 독감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치료 및 응급실 진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네 가지로 구분된 보장 모듈은 물론 모듈 안의 특약들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이 스스로 필요한 보장을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보장 모듈은 골절, 화상 등 상해 진단비 및 수술비 보장으로 구성된 ‘상해 모듈’, 수족구 진단비 및 내향성손발톱 치료비 등으로 구성된 ‘질병 모듈’, 성장기 특정행동발달 및 언어발달장애 진단비, 성장기 자폐증진단비 등으로 구성된 ‘마음케어 모듈’, 스쿨존 내 어린이교통사고보장, 학교폭력피해치료보장 등으로 구성된 ‘스쿨가드 모듈’로 구성돼 있으며, 가입 시 어린이 연령에 따라 보장내역이 자동으로 적용되도록 보여져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각 보장 별 보험가입금액은 연 1회 한도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 20만원, 수족구 진단비 10만원, 최초 1회 한도 성장기특정행동발달장애진단비 100만원, 성장기언어발달장애진단비 100만원, 성장기자폐증 진단비 300만원 등이며, 5세 남아 기준 네 가지 모듈을 모두 선택해 가입할 경우 월 1만3342원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 코리안리, 탈석탄 금융 선언

코리안리재보험이 탈석탄 금융 선언문을 발표하고 향후 신규 투자 및 인수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코리안리는 이사회내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탈석탄 정책 수립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왔으며, 지난 28일 개최된 코리안리 이사회에서 탈석탄 금융 선언문을 채택함으로써 향후 ESG 행보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선언에 따라 코리안리는 내년 1월부터 국내외 석탄채굴 및 석탄화력발전소 건설과 관련된 신규 투자 및 임의재보험 인수를 중단할 예정이다.

이번 탈석탄 금융 선언을 시작으로 코리안리는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노력도 단계적으로 실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코리안리가 영위하고 있는 재보험업은 기후변화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이 필요하다는 것이 회사 측 입장이다. 

코리안리가 한국리스크관리학회와 함께 ‘기후리스크관리TF’를 공동운영하며 기후위기의 당면과제에 대한 고민을 이어온 것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외에도 코리안리는 지난해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올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ESG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코리안리 관계자는 "이번 탈석탄 금융 선언을 시작으로 기후변화에 맞서는 노력을 더욱 강화하고 그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예능 영상 콘텐츠 '인정 NO인정?' 공개

ㅣ롯데카드
ㅣ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에서 예능 영상 콘텐츠인 ‘인정 NO인정?’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정 NO인정?’은 '개성 강한 MZ세대 인플루언서들이 타인의 취향을 인정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한 예능 형태의 브랜디드 콘텐츠 시리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리즈는 ‘패션’ 편으로, 총 3개 에피소드 영상으로 구성됐다. 유튜버 랄랄, 조나인, 이사배 등이 출연해 패션에 관한 미션을 하며 서로 다른 취향을 이해하고 존중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영상은 ‘MZ세대’로 묶여 있지만 패션에서는 세대 차가 있는 밀레니얼과 Z세대의 패션 아이템 소개 및 스타일 대결, 패션에 관한 남성과 여성의 편견, 대중적으로 유행하지 않았던 소수의 개성 넘치는 패션 취향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인정 NO인정?' 시리즈는 디지로카앱과 롯데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고, 두 번째, 세 번째 에피소드는 12월 중 공개 예정이다.

한편 오는 12월 8일까지 '인정 NO인정?'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디지로카앱 콘텐츠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롯데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